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아이패드 앱 웹페이지를 PDF파일로 변환하는 Page2PDF

iPhoneArt 2013. 12. 16. 08:00
300x250

웹페이지를 PDF파일로 보관하고 싶다면 Page2PDF

 

Page2PDF웹페이지를 PDF 파일로 변환시켜 주는 유틸리티입니다. 

웹에서 나중에 읽고 싶은 기사를 수집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사파리의 나중에 읽기도 오프라인 읽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나중에 읽기를 위해  Flipboard, Pocket,Readability, 인스타페이퍼, 등 계정이 필요한 서비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웹의 정보를 PDF로 만들어 개인적으로 보관하고 싶다면, Page2PDF로 글을 변환해 오프라인으로 수집할수 있습니다.  Page2PDF는 빠르게 PDF파일로 변환하며, 이메일과 에어드롭으로 지인과 글을 공유할수 있습니다. 기타 iOS의 다른 앱으로 열기를 이용해 파일에 주석을 달거나 노트를 할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요긴하게 이용할수 있는 간단한 기능의 앱입니다. 

 

사파리에서 읽고 있던 페이지가 있다면, 페이지 주소창을 탭하고 주소를 복사한 후 Page2PDF를 실행.

 하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즉시 PDF파일로 변환합니다. 

하단의 공유 아이콘을 탭하고 이메일이나 기타 아이폰에서 PDF 파일을 열수 있는 앱과 연동할수 있습니다. 

파일 관리 앱을 통해 바로 아이폰에 보관하거나, 기타 PDF 뷰어/ 편집 앱, 드롭박스와 에버노트, PDF를 열수 있는 노트 앱을 통해 파일을 볼수 있습니다. 노트도 없고, 드롭박스나 에버노트가 없다면 메일을 보내 나중에 첨부 파일을 아이폰이나 컴퓨터에서 열면 됩니다. 

관련리뷰

아이폰 파일보기와 이메일, 공유기능을 제공하는 ReaddleDocs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파일매니저 - 파일 생성과 보관 FileApp Pro

아이폰 파일보기와 이메일, 공유기능을 제공하는 ReaddleDocs

설정에서 PDF파일의 포멧 설정을 Letter나 A4 사이즈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PDF에 글의 웹페이지 주소와 날짜, 시간을 표시할수 있습니다. 

Page2PDF는 매우 간단합니다. 필요한 웹페이지 주소만을 복사해 단 한번의 탭으로 PDF파일로 만듭니다. 파일에 주석을 달고 싶다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에버노트도 편리할 것입니다. 노트 앱 중 파일의 페이지를 지정해 가져올수 는 Notability  편리할 것입니다. 항상 필요하지는 않더라도, 이 기능이 필요할 때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앱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