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파일매니저 - 파일 생성과 보관 FileApp

iPhoneArt 2010. 3. 13. 10:24
300x250

파일저장과 생성 관리 :FileApp (구 FileApp Pro)

파일앱 프로 FileApp Pro 는 데스크탑의 파일을 아이폰에 옮겨 보관하며, 앱 내에서 파일을 생성하고 이동, 복사, Zip파일로 압축과 해제 기능을 포함해 이메일 공유도 할수 있는 파일 관리 앱입니다. 이미지파일과 텍스트, PDF와 음악파일 듣기, 동영상 보기도 지원하며, 아직 완벽하지는 않지만, 데스크탑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로 옮겨 담은 많은 종류의 파일을 볼수 있습니다. 사진의 슬라이드 보기와 음악듣기, 동영상 복기는 아주 잘되고, 몇몇 파일의 경우 읽지 못하
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파일을 일반 텍스트 파일로 변환해 읽을수는 있습니다. 
비밀번호 잠그기로  다른 사람이 보기 원치 않는 파일을 파일앱에 넣어 보관하며 볼수 있어서, 따로 동영상과 이미지파일을 잠그는 앱없이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데스크탑과의 싱크는 맥과 윈도우 리눅스를 지원하며 WiFi를 이용해 싱크할수 있습니다.  3.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유니버셜 앱이 되었고, 새로운 UI에 많은 부분 기능이 향상 되었습니다.
 
아이폰 파일 생성과 보관 FileApp Pro
데스크탑과의 연결: 앱을 실행하고 WiFi 신호를 탭하면 FTP를 통해 로컬 네트웍에 접속합니다. 
맥: 사이버 덕을 사용해야 합니다. http://cyberduck.ch/ 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윈도우: 윈도우 익스플로러를 열고 상단의 FTP주소를 입력합니다.
*지원 컴퓨터 시스템사양
 Microsoft Windows XP, Vista and 7 
 Mac OS X (Tiger, Leopard, Snow Leopard)
 Linux (GNOME & KDE)
 
아이폰 파일 생성과 보관 FileApp Pro
맥에서는 사이버 덕을 실행해 봉쥬르를 클릭하고 anonymous로 로그인 합니다.파일앱에는 따로 공유를 위한 비밀번호 걸기 메뉴가 있습니다. 앱에서 비밀 번호를 만들었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폴더를 만들고 파일을 각각의 폴더에 끌어다 넣어 줍니다. 
아이폰 파일 생성과 보관 FileApp Pro
메뉴: 파일앱프로에 동기화한 폴더 입니다. 폴더와 파일에 대해 이동과 복사, 압축파일 생성,이메일 보내기를 지원합니다.
메뉴의 지원 기능 요약
- 파일 이름 변경
- 파일과 폴도 복수 선택해 이동과 복사하기
- 파일과 폴더 복수 선택해 압축과 해제하기
- 파일과 폴더 복수 선택해 이메일 보내기
- 새로운 폴더와 파일 만들기
- 텍스트 파일 쓰기
아이폰 파일 생성과 보관 FileApp Pro
Edit(편집): 파일과 폴더의 삭제와 이동을 지원합니다.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다른 폴더로이동시킬수 있습니다.
아이폰 파일 생성과 보관 FileApp Pro
새폴더 만들기: 폴더를 생성하고 이름을 정해 놓으면 됩니다.
파일 만들기: 파일 이름을 정하고 텍스트 쓰기 메뉴로 이동해 텍스트 파일을 만들수 있습니다.
 
아이폰 파일 생성과 보관 FileApp Pro
메일 보내기와 화면 회전 잠그기: 만들어진 파일을 이메일 보내거나 파일 별로 회전을 잠글수있습니다.
아이폰 파일 생성과 보관 FileApp Pro
파일 압축과 해제: 저장해 놓은 파일을 Zip파일로 압축하거나 해제해 사용할수 있습니다.압축 파일은 복수 선택할수 있고, 폴더 압축도 지원합니다
 
아이폰 파일 생성과 보관 FileApp Pro
Zip 파일로 넣어 뒀던 샘플 서체의 압축을 풀고, 배경이미지커팅 파일은 압축시켜 봤는데잘 됩니다. 하지만 같은 폴더에 압축해제 된 파일이 있을 경우 압축한 파일을 다시 압축해제하면 동일한 파일이 다시 생기지는 않습니다. 꼭 필요하지 않지만 다른 폴더로 이동해서 압축을 풀면 됩니다.
설정: 파일포멧보기와 파일크기 보기 선택사항과 이미지 파일의 슬라이드쇼 타이머를설정할수 있습니다. 공유 아이디와 비밀번호 만들기, 파일앱 비밀번호로 잠그기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파일 생성과 보관 FileApp Pro
파일앱프로 비밀번호로 잠그기: 4자리수의 비밀번호를 만들어 다른 사람이 파일앱을 열수 없도록 합니다. 비밀번호 잠그기 옵션을 끄려면 만들어둔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공유 비밀번호 걸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들면 됩니다. 데스크탑과의 싱크시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파일 생성과 보관 FileApp Pro
파일 목록의 정렬: 이름과 날짜로 보기와 파일 타입과 폴더보기를 지원합니다.
 
파일보기: 이미지 파일은 폴더에 정리해 두고 슬라이드로 볼수 있고, 기타 파일들은 가로모드와 확대보기를 지원합니다. 페이지 넘기기도 편하고, 파일의 읽던 곳을 기억해 다음에 또다시 읽던곳부터 읽을수 있습니다.
 
읽을수 없는 파일은 일반 텍스트 파일로 읽을수 있습니다. RTF와 Pages 파일은 지원하지만제대로 읽지 못합니다.

FileApp Pro 기능 요약
- 사진, 동영상, 음악 파일 재생, 에어플레이지원
- 사운드 녹음( 사운드 캡처)
- 서체의 크기, 종류를 사용자화해 쓸수 있는 텍스트
- PDF 읽기
- FTP 서버를 이용해 Wi-Fi로 컴퓨터와 연결하기
 
마치며
 
아직 파일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아 텍스트파일이 에러가 나서 읽을수 없게 된 경우도 있었고, 템플릿이 들어간 pages 파일도 제대로 볼수 없었습니다. 미리보기를 포함시켜 저장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데스크탑과의 싱크시 무선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업데이트에 데스크탑에서
파일복사시에 생기는 에러나 파일보기 문제, 무선 연결시의 문제들이 수정되어야 할것입니다.
현재 메뉴는 사용이 편하고 필요한 기능들이 들어 있어 좀 더 업데이트 된다면 유용하게 잘
쓸수 있는 앱입니다. 현재 기본적으로 볼수 있는 이미지와 동영상, 오디오파일, PDF와 일반텍스트는 보고 듣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2012 03 23 글수정- 업데이트 추가 내용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