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아이폰 추천앱 음악을 들으며 주변의 소리를 감지할수 있는 사운드가드 SoundGuard

iPhoneArt 2010. 8. 12. 20:39
300x250
노래 들을때 소리인식과 수면 녹음, 내 발음 듣기: 사운드가드 -SoundGuard 

사운드가드-SoundGuard- 는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는 중 사운드센서로 주변의 소리를 감지합니다. 소리를 감지한 순간, 음악의 음량은 정지되고, 감지한 소리를 이어폰을 통해 크게 들을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이용해 음악을 들을때 외부의 소리를 감지할수 없어 불안한 상황 쳐해보셨다거나, 음악을 듣는 중에 누가 불러도 알아채지 못했던 경험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것입니다. 사운드가드는 이런 상황에서 편안하게 음악을 즐길수 있도록 해주는, 생활속의 경험에서 비롯된 아이디어가 기능이 되고, 이 기능이 또 다시 실생활속으로 흡수됨을 보여주는 앱입니다. 그만큼 아이디어가 좋고, 아이디어를 유용한 기능으로 현실화시켜 보여주고 있습니다.사운드가드는 여러 가지로 활용성이 충분한 앱입니다.그 첫번째 기능은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을때 주변의 소리 감지해서 듣기, 둘째는 수면 녹음 기능으로 소리로 만들어진 사이클 보기, 세번째 기능으로 어학 공부시 내 발음 듣기 입니다.그리고 빼 놓을수 없는 음악플레이 기능이 합쳐졌고, 아이폰에서 활용할수 있는 사운드 관련 기능을 모아, 그기능을 확대한  유용하고 기능도 좋은 앱입니다.메인 페이지의 그래픽은 음악과 관련된 화려함과 디지털 이미지가 보기 좋게 배치되어 있고, 소리에 반응하는 그래픽 효과는 실제로 사용할때 재밌기도 하지만, 귀로 외부의 소리를 듣는 동시에 시각적으로도 소리를 감지하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사운드가드는 녹음된 파일의  이메일 공유,  WiFi를 통한 백업기능까지 갖춘 기능적인 완성도가 높은 앱이며, 사용자의 활용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할수 있는 다기능, 다목적 앱입니다. 경험에서 나온 기능이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사운드가드 -SoundGuard추천

 
사운드가드의 뮤직플레이 기능

 

Playlist 에서 아이팟의 음악 가져오기는 앨범을 선택해 가져오거나 좋아하는 곡을 선택해 한꺼번에 가져옵니다. 
뮤직플레이 기능은 전체곡 다시듣기, 한곡 다시 듣기와 셔플, 멈추기와 앞뒤로 곡 넘기기를 제공합니다. 뮤직플레이 기능에서는 사운드 감지를 시각적으로 볼수 있지만 음량이 줄거나 녹음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사운드가드 기능
사운드가드 모드: 주기능인 소리 감지 기능으로,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는 중 주변의 소리를 감지합니다. 소리가 감지된 순간 음악이 정지되고, 감지한 소리를 이어폰으로 들을수 있습니다. 소리를 들은후 정지했던 음악은 정확히 멈췄던 지점에서 다시 재생됩니다.
가드모드 작동하는 기능: 마이크와 녹음기능이 함께 작동되고 있으며, 이 기능이 실행될 동안 한시간 간격으로 녹음하며, 멈춤 기능으로 가드모드에서 빠져나갈수 있습니다.
가드모드에서 이어폰으로 감지된 소리 듣지 않기: 이어폰을 통해 감지된 소리듣기를 듣지 않으려면 설정에서 마이크 피드백을 끄면 됩니다. 소리를 감지해 음악이 멈추기 때문에 마이크에 닿아서 나는 소리나, 자신의 목소리에 스스로 놀라시는분께 권합니다. 
가드모드에서 소리만 감지하기: 조절 막대에서 음악만 멈추고 감지한 소리를 크게 들을수도 있습니다. 

가드모드에서 소리 감지할때: 막대바는 설정의 주 음량 크기에 맞춰져 음악소리를 이보다 작게 듣더라도 볼륨을 자동으로 올려 감지한 소리를 크게 들을수 있습니다.
소리를 감지해 녹음할때는 S자로 표시하며, 마이크와 녹음 그리고 그래픽으로 소리의 감지와 음량도 표시합니다. COOOOL~!

멈춤 기능: 음악듣기와 감지, 녹음 마이크로 소리듣기 기능을 한꺼번에 정지시킬수 있습니다.여기서 음악플레이로 돌아가거나 가드 모드로 돌아가 다시 듣던 곳부터 재생합니다.

녹음 목록: 녹음은 한시간 단위로 녹음되며, 감지한 소리만을 녹음하며 재생할때 그부분의 소리로 넘어가며 들려줍니다. 0.7배속, 1배속, 2배속으로 빠르기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녹음된 시간과 감시한 소리의 숫자, 감지된 소리의 녹음 시간도 알수 있습니다.
세부 녹음 파일: 세부 항목에서 감시한 소리를 따로 들을수 있고, 잠금 기능으로 삭제를 막을수 있습니다. 나머지 파일을 삭제하고 필요한 부분의 파일을 보관할수 있습니다.

메일 공유와 WiFi 백업 기능
메일 공유: 녹음 파일에서 Edit를 누르면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이메일로 공유할 파일을 선택하고 공유( Share )파일을 선택해 메일로 보낼 파일을 만들수 있습니다.
공유 파일 생성: 공유를 누르면 파일은 자동 생성되는데 이기능이 아주 좋습니다. 기본으로 아이폰의 시스템 사운드파일 포멧인 CAF, 5MB이하고 설정되어 있어 메일 보내기에 적당한 용량이며, 대용량일 경우 파일을 5MB로 나눠 자동 생성합니다. 
윈도우용 WAV, 맥과 아이폰용 CAF, MP4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메일로 보낸 파일은 바로 들을수 있습니다. File App 등 파일관리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세가지 파일타입 모드 아이폰에서 바로 들을수도 있습니다.

WiFi로 백업하거나 브라우저를 통해 듣기: 파일 공유 서비스에서 보여주는 iP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생성된 파일을 바로 듣거나, 맥의 경우 퀵타임과 아이튠즈를 이용해 들을수도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퀵타임플레이어 입니다. 브라우저 재생시에는 브라우저 창에서 바로 플레이어를 보여줍니다.

수면 녹음 기능
수면중 녹음을 켜고 아이폰을 침대 옆 사이드 테이블에 올려놓으면 한시간 주기로 녹음해 놓습니다. 뒤척일때 낸 소리나, 크게 쉰 숨소리, 잠꼬대도 녹음해 줍니다. 소리인식한 횟수를 보여주기 때문에 아침이 다가 올수록 주변의 소리나 자신이 내는 소리의 횟수도 늘어남을 볼수 있었습니다. 탁월한 소리 인식 기능과 시간단위 녹음 기능은 수면 녹음에도 알맞습니다.
수면중 녹음기능은 크게 기대하지 않았었는데 의외로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멀티테스킹을 이용한 어학 공부: 내 발음 듣기
어학 공부시 발음을 따라하거나 동시에 같이 읽으면서 발음을 들을수 있습니다. 멀티테스킹을 켜고, 설정에서 듣고 따라하기를 탭하면 됩니다.(멈춤모드에서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따라 하거나 읽을때 이어폰을 통해 목소리를 들어도 되고, 영어책을 읽으면서 내 발음을 들으며 녹음해 다시 들을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켜기, 멀티테스킹 사용하기, 녹음 파일 자동삭제, 소리 인식 민감도 설정하기

소리 인식 했을때의 지속시간, 전체 기능 정지와 음악 일시 정지, 주볼륨 설정, 마이크 피드백, 마이크 볼륨과 필터, 마이크 타임쉬프트와 녹음하기, 녹음타임 쉬프트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을 바꿔서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수 있으며, 대부분의 기능은 기본 설정대로 사용하고 만지지 않아도 충분 합니다. 
멀티테스킹과 주볼륨, 필터와 소리인식 민감도 설정 정도만 선택하면서 사용해도 됩니다.

기능요약
<주요 기능>
◆ Sound Sensor
마이크에 입력된 음성 대역의 주파수를 분리하여 현재의 소음의 크기를 자동 체크 하여 소음 대비 신호의 변화 정도로 작동합니다.

◆ Recording 
Input Gain Amplifier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 녹음기는 가까이 대고 이야기 해야하지만, 증폭기능을 통해 작은 소리도 놓치지 않는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 Playback
소리가 발생하였을 때에만 녹음되고, 시간대별 그래프로 표시하므로 하루 전체를 녹음해도 쉽게 원하는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 Mixing 기능과 볼륨 자동 조절
음악과 동시에 Mixing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MIC TIME SHIFT 기능으로 지나간 과거의 소리를 Mixing 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볼륨을 낮추거 높일 수 있습니다. 

<부가 기능>
◆ 공유 기능
Web Server/메일 전송/녹음 데이타 압축 및 포맷 변환.
윈도우즈 WAV, MAC의 CAF 그리고 MP4 로 압축하여 전송 지원. 

◆ Background Multitasking Support
화면을 끈 상태에서도 모든 기능이 수행되며 백그라운드 멀티테스킹 이때 CPU 사용량은 10% 내외이므로 장시간 베터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hone 3GS 이상만 지원합니다.
 
 
사운드가드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 음악을 가져오면 곡의 총 플레이 타임을 계산해 주면 좋겠습니다. 
- 전 메뉴의 한글화 
- 이메일 보낸 후 다시 다른 포멧으로 파일은 만들고 메뉴로 돌아올때 간혹 종료현상이 있습니다. 
- 듣고 따라하기 기능 중 메인의 음악과 가드모드에서는 마이크 피드백이 꺼진 경우, 자동으로 켜고 작동합니다. 멈춤 모드로 있더라도, 듣고 따라하기를 탭하면 자동으로 마이크피드백을 켭니다. 하지만, 메인의 멈춤 상태때문에 바로 다른 앱으로 넘어갔을때 마이크피드백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듣고 따라하기는 좋은 부가 기능인데  이 메뉴켰을때 마이크피드백이 작동되면 더 편할거라 생각합니다.

사운드 가드의 소리 인식 능력은 탁월하며 인식한 녹음 파일의 시간단위 녹음, 그리고 인식된 소리만을 들려주는 재생 기능도 좋습니다. 그리고 공유파일 만들기와 백업 기능까지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출시된 앱입니다.
음악 듣는 중 소리를 감지해 들려주고, 수면중 녹음 기능으로 소리로 감지된 슬립사이클도 보여주며, 마이크를 통한 내목소리 듣기로 어학연습시 발음을 보다 정확하게 들을수 있는 다기능 앱입니다. 
똑똑한 아이폰에 그에 어울리는 스마트한 사운드가드을 설치해 보십시요. 사운드가드에 내가 꼭 필요한 기능이 하나라도 있다면, 그부분을 만족시켜 드릴것입니다. 
사운드가드는 추천 앱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