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앱 ShopIt 텍스트 입력이 필요없는 쇼핑리스트

iPhoneArt 2014. 1. 21. 07:30
300x250

효율적인 쇼핑리스트 작성: ShopIt 

ShopIt은 기본 입력된 물품 목록을 선택해 빠르게 목록을 작성할수 있는 쇼핑리스트 입니다. 

보통 텍스트 입력 후 키보드의 [다음문장]으로 연속해서 목록을 작성할수 있는데 ShopIt에서는 제스처 한번으로 목록을 만들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만으로 만들어진 쇼핑리스트에는 아이콘과 물품명이 보이게 됩니다. 아이콘이 물품을 확실하게 표현하면 텍스트를 볼 필요도 없이 어떤 것을 사야하는지 알아챌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ShopIt이 개인이 필요한 모든 제품을 기본 제공할수는 없습니다. 이곳에 없는 물품은 추가해야 하며, 또 하나의 문제는 물품 목록이 한국어로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hopIt는 편리합니다. 기본 입력된 것을 이름만 편집해서 한국어 생필품 목록을 만들기 쉽기 때문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물품들은 자동으로 상단에 정렬되기 때문에 수퍼에 가기 전 빠르게 쇼핑리스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장보기가 끝나면 아이폰을 흔들어서 새로운 목록을 만들면 끝.

 

쇼핑리스트 만들기

목록 스크롤로 물품 선택 : 우측으로 스치기 하면 카트에 추가 됩니다. 

추가한 물품의 삭제: 추가된 물품은 상단에 정렬됩니다. 불필요한 물품 아이콘을 하단 스치기로 제거. 

물품 편집: 아이콘 더블 탭으로 카테고리와 이름 변경

설명 추가: 목록 길게 탭

목록 정렬은 설정에서 카테고리별로/ 제목/ 스마트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스마트 정렬은 자주 사용하는 물품이 상단에 표시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선호하게 될 것입니다. 

물품의 정렬은 선택을 효율성을 높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목록이 많을 때 스크롤해서 선택하려면 입력이 더 빠를수도 있습니다. 

 

검색과 물품 추가

검색하거나, 필요한 물품이 없을 때는 검색창에 이름을 적어서 카트에 추가할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이름을 변경했거나, 한국어로 추가한 물품은 검색할수 있습니다. 

목록 상단으로 이동은 상태바 터치

이름을 입력한 후 우측 스치기로 카트 추가됩니다. 입력은 마이크 아이콘을 이용하면 키보드에 손을 댈 일이 줄어듭니다. 

 

카트에 물품 추가와 동시에 카테고리를 지정하면 물품 목록 생성 완료. 

필요한 경우 설명에 양이나 갯수를 적을수 있습니다. 

 

쇼핑리스트 사용하기

구매 완료는 우측 스치기

물품 삭제는 좌측 스치기

쇼핑리스트 삭제는 아이폰 흔들기

쇼핑 목록에서도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설정의 목록 정렬 지정

물품 목록: 알파벳, 카테고리, 스마트

쇼핑리스트: 이름이나 카테고리로 정렬

물품 목록을 카테고리로로 저장해 보니, 물품이 많아서 원하는 카테고리까지 스크롤 하는 것이 오히려 불편합니다. 목록은 스마트 정렬이 선택하기 좋습니다. 

 6가지 색상의 테마 지원. 

ShopIt이 한국어 목록을 지원했다면 사용하기 더 편했을 것입니다. 아쉽게도 11개 언어를 지원하면서도 한국어가 제외되었습니다. 아이콘과 전체 그래픽의 스타일도 뛰어나지는 않지만 사용법은 편리합니다. 

ShopIt는 처음 선택할 때 많은 목록에서 필요한 물품을 선택하는 것이 번거로울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사용하면 자주 구매하는 물품이 상단에 정렬되니 선택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쇼핑 리스트에 넣은 물품의 제거 방식도 아이디어가 좋습니다. 

새로운 물품을 추가할 때 아이콘을 추가할수 없다는 점이 아쉽지반 많은 아이콘을 제공하면 그것을 선택하는 시간이 더 걸릴듯 합니다. 카테고리 편집 기능이 없다는 점도 한국어 미지원인 상태에서 불만 요소가 될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빠른 목록 작성과 제거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쇼핑리스트의 기능은 이정도에서 만족할만 합니다. 목록 이메일이나 문자 공유는 업데이트에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