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앱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한 Balanced와 Good Habits

iPhoneArt 2014. 2. 4. 07:30
300x250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한 Balanced와 Good Habits 

간단명료한 앱 Balanced

Balanced 아이폰 좋은습관 만들기

Balanced는 새로운 습관을 만들거나 정기적으로 해야 하는 일을 체크할수 있습니다. 

매일, 주/월/매년 필요한 횟수 만큼 지정하고 좋은 습관이 될때까지 관리할수 있습니다. Balanced는 사용자가 하려고 하는 일을 강제하지는 않습니다. 알람을 켜두면 앱을 열지 않는 시간이 7-8시간 후 잊을만 하면 알람을 울립니다. 완료한지 오래된 것부터 상단에 표시되고 몇시간 전에 했는지 표시 되니 어떤 일을 먼저 해야 하는지 쉽게 알수 있니다. 주별로 몇번할지 정했더라도, Skip할수 있고, 한 일은 완료하면서 전체 습관의 균형을 맞춰가면 됩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지키고 싶은 습관을 만들고 하나씩 체크하면 됩니다. 무료 버전으로 최대 5개의 습관을 관리할수 있습니다. 

Balanced 아이폰 좋은습관 만들기

개별 습관에 대해서 몇번 완료 했는지, 지나친 횟수, 늦은 횟수와 완료도를 체크할수 있습니다. 

Balanced 아이폰 좋은습관 만들기

7개 카테고리에서 필요한 습관을 추가할수 있고, 직접 만들고 아이콘을 선택한 후 시작해도 됩니다. 

간단명료 하며 쓰기 쉽고, 알람으로 너무 귀찮게 하지 않아서 좋은 앱입니다. 기본 목록을 살펴 보고 마음과 몸을 위한 일들을 적절하게 섞어 균형을 맞춰 보세요. 

목록별로 습관을 관리할수 있는 Good Habits 

Good Habits

Good Habits는 습관마다 따로 체크하며, 요일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기간을 지정하지 않고, 목록 마다 멈췄다가 다시 시작할수 있습니다. 지정한 일을 해당일에 했는지 체크하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진행 중인 목록은 상단에서 개별적으로 체크하고, 멈춘 목록은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Good Habits

요일을 지정하면, 체크 되지 않은 날을 이어서 체인을 만들어 갑니다. 달력에서 연속되는 체인을 잃지 않아야 합니다. 알람을 지정할수 있고, 지나친 날은 빨간색으로 표시합니다. 

Good Habits와 Balanced 모두 간편하게 체크하지만, 효율적으로 이용할수 있는 앱입니다.  더 많은 상세 기능을 제공하는 앱이 많지만, 완료 퍼센트나 자세한 통계를 보는 것이  습관을 만들어 가는데 확실한 동기부여가 되지는 않습니다. 좋은 습관을 만들고 나쁜 습관을 없애는 것은 끈기와 인내가 필요합니다. 이 두가지 앱으로 잊지 않도록  작은 도움은 받을수 있을 것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