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4/05 19

아이폰 메시지 알림 설정과 변경

메시지 앱에서 받은 메시지에 대한 알림을 받을지 말지와 어떻게 표시되고 어떤 사운드가 나는지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업 중이나 그 외 조용한 환경에서 알림 소리에 방해받지 않도록 메시지 알림을 해제하거나 특정 연락처에서 메시지를 받을 때 알 수 있도록 특별한 소리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모든 알림 일시 중지하기방해 금지 모드나 사용하는 집중 모드, 수면 시간을 지정해 모든 앱에 대한 알림을 중지할 수 있다. 모드별로 선택한 시간 동안 알림이 중지되는 것이다. 긴급한 알림이나 중요한 알림은 켜둘 수 있다. 방해 금지나 집중 모드를 켜두면 메시지에서 사용자의 상태가 표시된다. 설정- 알림- 메시지에서 알림 허용 끄기. 나중에 메시지의 않읽은 메시지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모든 알림 중지하기설정-..

아이폰 잠금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

아이폰의 잠금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제어센터를 어떤 목적으로 사용자화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잠금 화면은 누구나 볼수 있는 화면이기도 해서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기능은 피하는 것이 좋고, 이를 설정의 잠금화면 허용 항목을 선택 조절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위젯과, 알림센터, 제어센터를 중심으로 메시지 답장, 부재중 전화 응답, 퀵메모 추가, 알림과 관련된 캘린더와 SNS 알림보기, 시리를 통한 단축어 실행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위젯을 배경화면 위젯에 추가해 검색과 캘린더 일정, 날씨, 미리 알림, 건강, 운동 현황, 홈제어, 등과 연결하고, 써드파티 앱의 위젯을 이용해 편리하고 빠른 접근성이 보장된다. 추가된 위젯은 duck duck go 검색, chatGPT 텍스트와 음성채팅, ..

아이폰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몇가지나 될까

아이폰에서 스크린샷을 찍어서 사용하는 일이 있을 때 기본 촬영 방법은 우측 버튼과 볼륨업 버튼을 동시에 클릭하는 것이다. 두 손가락을 전부 써야 하고 케이스의 버튼부가 빡빡한 경우 힘을 좀 더 쓰게 된다. 또 손가락이 불편하면 두 손가락을 함께 쓰기 힘들 수도 있다. 한 손으로 아이폰을 쓰면서 손쉽게 스크린샷을 찍어 저장하는 방법은 다양하니 다른 방법으로 변경해 보자. 방법 1. 기존 방법으로 우측버튼과 볼륨업 버튼 동시 클릭으로 촬영.방법2. 어시스티브터치를 활성화하고 상위레벨 사용자화에서 스크린샷을 추가해 두고 탭 해서 촬영한다. 어시스티브터치는 제어센터에 두고 켜고 끄면서 사용하면 편리하다손쉬운 사용-터치-어시스티브터치 활성화-상위 레벨 사용자화-8개의 아이콘 중 하나를 탭 해서 시스템 외 모든 단..

아이폰의 버튼 사용과 활용팁

아이폰의 제스처와 함께 물리적 버튼에 기본 탑재된 기능들이 있다. 새로 나온 것은 좌측 측면버튼인데 카메라나 음성 녹음 등 필요한 기능을 지정해 둘 수 있다. 기존의 기능 중 하나는 제스처 기반 기능으로 아이폰 뒷면 탭이다. 버튼 사용법에 더해 측면 버튼과 뒷면 탭을 더하면 꽤 다양한 기능을 사용자화해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기본 버튼 사용법 정리시리를 불러내려면 오른쪽 버튼 길게 누르기 애플 페이는 오른쪽 측면 버튼 두 번 탭. 애플페이는 다양한 방법으로 변경해 사용할 수 있다. 측면 버튼 확인을 어시스티브터치에서 변경해 사용할 수 있다.  손쉬운 사용 단축키는 측변 버튼 삼중 클릭   스크린샷은 우측 측면버튼과 음량 높이기 버튼 클릭. 어시스티브터치도 세 가지 방법까지 사용자화 할 수 있다.   긴급..

아이폰의 기본 제스처 정리

아이폰의 기본 제스처를 이용해 스크롤하고, 선택과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제스처 사용은 오랜 사용기간을 거쳐 모든 사람이 사용하는 기본 기능이 되었다. 새로운 제스처는 많이 추가되지 않았지만 조금씩 성장해서 다중 선택 후 가능한 실행 기능은 더 많아졌다. 기기에 따라 제스처를 사용자화 할 수 있는 기능과 버튼으로 접근성이 높아지기도 했다. 뒷면 두 번 탭과 측면 버튼을 이용하는 것 또한 빠른 실행으로 접근성이 좋아지는데 한몫을 담당한다. 나중에 기기 전체를 언어로 제어할 수 있다면 많은 기능이 혁신적인 발전을 할것이라 예상한다. 하지만 우리 인간에게는 음성이나 제스처 외에도  다양한 접근법이 필요하고 이미 만들어지고 있다.   아이폰에 이미 있는 주시 지각 기능, 사물 인식 기능, 실시..

아이폰 기능 활용 팁2

새로운 기능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좋은 기능들이 있다. 필요할 때 활용하면 생산성의 효율도 올라가고, 아이폰 사용도 편리해진다.  예를 들자면 앱마다 지원하는 롱 탭 기능(길게 터치) 기능은 앱을 열지 않고 자주 쓰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메일에서 5줄로 설정된 미리 보기를 끄면 더 보기 편해지는 메일 환경 같은 것이다. 롱탭설정에서 4단계정도 들어갔다면 나올 때 한 번에 빠져나오거나 계층에서 원하는 곳을 설정할 수 있다. 여러 번 스와이프 할 필요가 없다.기본 앱인 메모나 미리 알림에서 롱탭 기능은 유용하게 활용할만한 기능이 지원된다. 미리 알림 목록을 선택해 알림을 추가할 수 있어 편리하다. 메모도 체크리스트 생성이나 문서 스캔을 지원한다. 앱을 열지 않고 사용할 기능은 써드 파티 앱도 다양하게 지..

구글 키노트, AI 제미나이

AI의 다단계 추론(multu-step reasonning) 기능으로 공간, 시간, 사용자 조건에 맞는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게 해 준다. 여름에는 음성 대화가 가능한 Live가 출시될 예정이며, 사용자의 음성 패턴에 맞춰 대화 중 Gemini의 말을 끊을 수도 있게 설계되었다. 백만 개의 컨텍스트 윈도우가 지원되는 이번 1.5프로 버전(어드벤스드) 은 한 시간짜리 동영상, 3만 줄의 코드도 업로드할 수 있어 챗봇 중 가장 큰 콘텍스트를 지원한다. 텍스트, 이미지, 영상과 문서를 업로드해서 커다란 프로젝트나 논문을 재구성할 수도 있는 것이다. 내용 분석과 개선 사항, 추가할 것을 제안할 수 있어 공부와 연구 분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구글 검색에서는 오버뷰 기능을 이용해 웹사이트 요약해 알려준다. ..

표정을 읽고 억양을 바꾸는 AI, chat GPT-4o

오픈 AI가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면서 GPT-4o를 발표했다. 카메라를 통한 시각적 데이터 분석 기능,  실시간 통역, 이해도 높은 수준의 답변과 대화를 할 수 있다. 사진을 보고 해당 개체에 대한 해석, 분석, 번역 기능이 실시간 음성 대화로 이뤄진다는 것. 새로운 버전에서는 5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며 속도 또한 빨라진다고 한다. 수식을 보여주고 문제를 풀고 토론할 수 있는 기능을 시연하는 중이다. 이것이 편리함의 극대화를 이루는 궁극의 기술일까. 사람은 이제 필요한 것을 제시하고 질문의 폭과 질을 높이기 위해 공부하면 나머지는  어느정도 AI에게 맡길 수 있다. 생산성을 위해 기업에서 AI를 채택하고 여러 명이 하던 작업을 AI가 대체하게 될 기술인 것이다. 개인이 사용할 때 기술적 혹은 의..

iOS 17.5 업데이트

이번 17.5 업데이트는 잠금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드 래디언스 배경화면이 추가되었다. 그 외 아이폰의 버그 수정과 기능 향상, 아이폰의 기타 기능 향상, 보안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다. 일부 기능은 지역 또는 기기에 따라 사용하지 못할수 있다.업데이트 사항 잠금 화면 추적 알림 사용자가 소유하지 않은 호환 Bluetooth 추적기가 사용자와 함께 이동 중이면 ‘크로스 플랫폼 추적 감지’ 기능이 해당 기기가 페어링되어 있는 운영 체제에 관계없이 사용자에게 이를 알려준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지원 Appl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보안 콘텐츠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https://support.apple.com/kb/HT201222Apple 보안 출시 버전이 문서에는..

iOS18 루머 정리-시리의 뉴진스

iOS18 업데이트와 그 기능6월 WWDC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공개될 IOS18은 애플의 운영체제 업데이트 중 가장 큰 폭의 개선과 새로운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대부분은 루머지만 이제껏 루머가 루머로 끝나는 경우는 흔치 않았다. 대다수 흘러나온 정보를 모으는 소식통에 의해 기사화된 내용이라 그런가 보다. 애플도 AI를 탑재할 것이란 것은 애플의 행보로 보아 확정된 사실이다.이 AI는 시리와 메시지에 생성형 AI를 탑재해 사용자의 질문에 답해줄 것이라 한다. 지금의 구박덩이 시리에 비하면 커다란 폭으로 진보된 기술이 들어간다는 뜻이다. 애플 뮤직에도 적용해 플레이리스트에 관여하고, 페이지와 키노트에도 적용될 것이라고 한다. 생산성을 위한 문서,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