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Olli 사진과 동영상을 드로잉 이미지로

iPhoneArt 2024. 2. 11. 10:00
300x250

내 사진과 동영상을 드로잉, 스케치로  Olli: Photo to Sketch Videos
Olli는 사진과 동영상을 스케치 애니메이션과 드로잉 이미지 바꿔주는 기능의 앱이다. 이 분야에서 양질의 앱을 만들고 있는  Tinrocket 개발사에서 만들었다.선의 강약과 길이가 형태를 자연스럽게 만들고, 전체 이미지에서 선이 생략되는 정도도 적절하다. 이런 조건이 사람 얼굴에서 개별적인 특징을 잃지 않고 부드럽게 그려진다. 그림자와 배경은 스케치할 때 큰 붓으로 그리는 넓은 면적으로 그려진다. 그림 그릴 때의 기본적인 특징들을 잘 잡아내서 전체적인 이미지에 적용되는 것이다.

제공되는 8개의 기본 필터가 정물, 풍경, 단색의 드로잉, 일러스트에 적합해서 어느 스타일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필터 적용은 제스처로 휙휙 넘겨서 선택하고 저장까지의 과정이 단순하다. 일분 이하 짧은 동영상 클립을 만들 때 적합하며, 드로잉이나 일러스트 이미지 만들기에도 좋다. 앱의 전체적인 사용감에 만족을 느낄수 있는 앱이다. 

실시간 미리보기로 촬영할 수 있고 제공되는 8개의 기본 필터 외 4개의 필터 팩을  앱내 구매에서 추가할 수 있다. 촬영은 15초 내, 동영상 가져오기는 1분까지 지원한다. 720p 기본/1080p 지원. 시간 제한 없이 고화질의 영상을 원한다면 Cinemin 구매를 추천.

왼쪽 메뉴부터 촬영, 필터, 라이브러리 보기. 

실시간 촬영시 필터 적용은 styles 보다 화면에서 스와이프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자주 쓰는 필터만 관리 메뉴에서 선택해 두면 더 사용감이 좋아진다. 촬영 버튼 짧게 탭으로 바로 사진이 저장되며 누르고 있는 시간만큼 동영상으로 촬영된다. 촬영 버튼 옆의 공유 메뉴가 저장된 이미지로 바뀐다. 기본 설정으로 사용한다면 촬영에서 저장까지 한손으로 완료할수 있다. 

라이브러리에서 사진을 가져오면  상단 편집 메뉴에서 밝기, 대비, 그림자, 디테일, 선의 굵기 조절이 가능하다. 필터는 스타일에서 지정된 필터가 적용되 있으니 제스처로 바꾸면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 후 완료하면 된다. 편집 항목을 저장해 두는 기능은 없다. 

라이브러리 저장과 인스타그램 공유, 메시지 보내기, 공유시트와 기타 SNS 중 선택할수 있다. 

동영상 자르기가 지원되며 GIF이미지와 라이브이미지 만들기가 제공된다. 

앱내 촬영의 경우 사진은 4,528 x 3,000로 캡처하고 최대 4,000 x 3,000 크기로 가져올 수 있다

관리에서 즐겨쓰는 필터만 선택해 둘 수 있다. 스와이프나 스타일즈에서도 더 편해진다. 

Salt 필터. 종이 색감도 좋고, 펜 드로잉을 모방한 선이 적절해서 정물을 변환할 때도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선은 굵기나 전체 이미지 편집에서 조절하면 대부분 만족한 결과를 볼 수 있다.

기본 설정 이미지.  Cel과 Lux 도 자연 색감이라 어느 풍경이나 잘 어울린다. 

Olli는 정돈된 사용자 환경이 편리함을 느끼게 한다.  다루기 쉽고 결과물의 퀄리티가 좋은 앱이라 컬러 스케치나 드로잉 이미지가 필요할 때 빠르게 만들어 낼수 있다. 

관련리뷰

Cinemin 아이폰으로 고품질 애니메이션 촬영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