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사진, AI가 그려주는 천의 얼굴 ToonMe

iPhoneArt 2024. 1. 28. 13:00
300x250
사진으로 3D캐릭터, 동영상 애니메이션 효과

AI가 만들어 주는 이미지로 얼굴을 변형하고, 테마별 배경에 조합해 변신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앱이다. 사진 한 장으로 나이, 성별, 환경이 다른 내 모습을 만들고, 영화와 명화 속의 인물로 변신할 수 있다. 영화 주인공이나 명화 속 초상화는 디테일이 좋아서 프린트해도 될듯하다. 바꿔 볼 스타일이 많아서 끝없이 다른 조합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양질의 퀄리티를 제공한다. 

Toon Mirror에서 DC나 마블의 영웅,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스타일 등으로 설정해 캐릭터를 변신시킬 수 있다. 비디오에서는 동영상 재생 중 하이라이트 줄 부분에만 특수 효과처럼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을 수 있다. 이 효과가 쓸만하며 비슷한 AI 그림 도구 중 퀄리티도 괜찮다. ArtBot에서 명화의 주인공으로, Into Movie에서 영화 속 캐릭터로, 그 외 스티커 생성, 겨울 배경의 이미지, Hot Body, 판타지에서는 커플의 변신이 가능하다.

툰미컴 테마세트에서  레트로 코믹, 천사, 시간 여행, 디즈니 공주, 바닷가와 쿠르즈 여행, 레드 카펫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배경이미지와 캐릭터가 잘 어우러지며 자연스러운 편이라 테마를 바꿔보는데 재미가 있다. 적용한 테마에서 한꺼번에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위 이미지는 3D. 적용한 후 사진, 헤어스타일, 머리색, 나이, 성별을 바꿔가며 여러 변형이 가능하다. 

얼굴만 선택하면 여러 배경과 포즈, 표정까지 변형시켜 만들어 준다. 손이 약간 부자연스러워 보이지만. 

테마와 나이를 바꾸면 아이로 만들거나 성별을 바꿔서 남자아이로 변신, 이렇게 적용한 후 다시 테마별로 변경할 수 있다. AI성능이 더 좋아지면 배경에 따라 표정과 행동의 변화도 더욱 세분화될듯하다. 

눈과 얼굴의 전체적인 표정도 자연스럽고 대체적으로 잘 만들어졌다. 

효과는 인기, 트랜드와 최신으로 분류되어 사용자들이 만든 이미지도 둘러보고  마음에 드는 것을 적용해 볼 수 있다. 

섬세한 명화 이미지. 

영화 속으로, 여기서는 텍스트도 넣고 GIF이미지를 만들거나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Toonme는 사진과 동영상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어 인물을 변신시켜 준다. 인물 사진 한 장으로 주제가 다른 다양한 이미지를 생성하고 동영상의 하이라이트 효과도 양질이다. 적용 속도의 개선이 필요하며 선택 사항이 많지만 정리도 필요하다. 비슷비슷한 메뉴가 여기저기  혼재해 있고, 한번 적용할 때마다 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변형의 조건과 주제로  얼굴이 세포 분열하듯이 많은 변신을 거듭하며 재미를 주는 앱이다. AI로 그림을 적용하는 앱이 많지만 그중 퀄리티가 좋다. 가격은 일주일 구독 12000원, 일 년 44000원.

사진으로 변화되는 모습은 쉽게 만들수 있지만 실제 코스튬을 입고, 분장을 하는 재미를 대체하지는 못한다.  AI가 현실감 있는 사진을 만들어 내면서 역작용도 그만큼 커지고 있다.  Deepfake로 AI 기술이 악용되는 사례들을 방지하고 차단할 기술 또한 필요하다. 이미 피해 사례들이 뉴스에 나오는 세상이라 가짜를 판독하고 걸러 내는 기능에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길 바란다. 

*사용된 인물 사진은 픽사베이이서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이미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