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동영상과 사진, GIF를 혼합해 꼴라쥬 하는 PicPlayPost

iPhoneArt 2014. 12. 18. 07:00
반응형
다양한 미디어를 한 개의 프레임에, PicPlayPost 

PicPlayPost는  사진과 동영상, GIF, 슬라이드쇼를 한 개의 프레임에 꼴라쥬 하는 앱입니다. 
동영상의 화질도 전체 해상도 최대 폭 1280x1280 30 fps까지 지원하며, 기기별로 최대 크기를 지원합니다. 총 36종의 템플릿, 각각의 미디어에 대한 필터 효과와 보정, 크기조절, 배경음악으로 원하는 형식의 꼴라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동영상과 GIF 이미지 무한 반복, 재생 순서, 반복 횟수, 사운드를 조절까지 상세 기능도 좋습니다. 
꼴라쥬 앱은 보통 사진과 동영상 만드는 기능이 분리되어 있지만,  PicPlayPost는 4가지를 동시에 혼합할 수 있어, 특별하고 재밌는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이 쉽고, 사용자화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만족스러운 앱.

템플릿의 스타일과 화면비율을 정하고, 사진과 동영상, GIF 가져오기, 사진으로 슬라이드쇼도 만들 수 있습니다. 
화면 비율 1:1, 2:3, 3:2, 4:3, 3:4, 16:9의 포맷을 지원
GIF 파일은 GIPHY에서, 동영상은 유튜브(로그인 후)에서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동영상을 넣었을 때 주제에 집중시키고 싶다면, 고정된 이미지를 함께 추가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꼴라쥬의 장점은 한 화면에서 다양한 장면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 한 가지 주제에 대해 다양하게 표현된  반응, 표정을 엮을 수도 있어서 무엇을 얘기하는지 전달하기 용이합니다.  사건이나 이야기를 어떤 시각으로 봤는지, 오늘 있었던 중요한 일이나 기억할만한 장면을 한 화면에 넣어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생각이 정리되지 않았다면 그 점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는 것 또한 꼴라쥬입니다. 

동영상은 최대 10분까지 지원하며, 가져올 때 앞뒤를 자를 수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슬라이드쇼 등 모든 미디어에 대해  FX에서 회색톤과 세피아, 빈티지,  빈티지와 콘트라스트, 스케치 등 총 20종의 필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에서  각각의 사진에 채도, 밝기, 대비를 조절. 


제스처 사용방법

- 이미지는 탭 해서 확대 축소 돌리기와 좌우 반전, 상하로 방향을 뒤집을 수 있어서 전체 화면의 구성이 용이합니다.
- 두 번 탭 하면 사진으로 이동하며 미디어 교체. 
- 박스를 선택하고 크기 조절, 긴 탭으로 미디어를 선택하고 위치 이동.

전체 화면 크기 조절 지원

배경은 색상을 변경하고 박스의 크기와 모서리 굴림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패턴은 60여 종이 제공됩니다.

슬라이드쇼 넣기
사진을 가져올 때 슬라이드쇼를 선택하고 여러 장의 사진을 한 개의 박스 안에 넣을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쇼 전체 사진에 한꺼번에 필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쇼 편집으로 사진의 순서 변경, 삭제와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이미지는 크기에 맞도록 작게, 화면에 채우기, 두 가지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슬라이드쇼에 포함된 모든 사진은 회전, 좌우 전환, 상하 뒤집기를 지원하며, 중복 복사할 수 있습니다. 한번 탭할 때마다 한 장의 사진이 복사됩니다. 

슬라이드쇼는 미리 보기에서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사진당 재생 시간은 최대 6초에서 짧게 조절하며, 인스타그램, 바인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쇼를 켜면, 동영상이 재생되고 있더라도, 전체 화면에 이미지를 채우고, 순서대로 나머지 이미지를 출력합니다. 미디어가 섞여 있을 때 의외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최종 결과물을 GIF로 저장할 때
설정의 GIF 보내기 옵션에서 크기, 프레임수, 색상 팔레트, 레벨, 디더링과 흑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디더링을 켜고 레벨과 색상을 지정해 전체 이미지에 일관된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디더링 사용시 색상이 남는게 싫다면 흑백을 선택.

배경음악은 앱에서 제공되는 것을 사용하거나, 음악 앨범에서 추가.

막대바를 이동시키고 시작 지점을 지정하고, 같은 방법으로 끝부분까지 설정. 음악도 지정한 대로 미리 듣기 지원.

배경음악을 지정하지 않고, 동영상의 사운드를 사용해도 됩니다. 

편집

동영상 연속 재생: 두 개 이상의 동영상이 있을 때 정해놓은 순서대로 재생.
슬라이드쇼 선택: 켜면 전체 화면에 대해 슬라이드쇼가 실행되고, 끄면 슬라이드쇼를 추가한 박스에서만 재생.
동영상의 순서와 반복 횟수, 사운드 켜고 끄기 지원.
전체 동영상 반복 가능. 

음악
제공 음악과 내 음악 중 선택, 사운드 크기 조절과 배경음악 끄기 지원. 

PicPlayPost는 사진과 동영상, GIF, 슬라이드쇼를 한화면에 혼합하기 용이합니다. 상세 기능을 조작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며, 결과물을 동영상과 GIF이미지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미디어를 한개의 프레임으로 만들기에 최적의 앱. 오랜 기간의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많은 부분이 다듬어졌습니다. 

PicPlayPost (IAP 구독료와 팩)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앱스토어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