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에 동영상 넣기 아이튠즈11

iPhoneArt 2012. 12. 11. 07:30
300x250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 동영상과 뮤직비디오 넣기

iOS 기기에서 볼수 있는 동영상 파일 포멧은 H. 264 동영상은 최대 1080p, .m4v, .mp4, .mov 입니다. 영화(Avi, mkv) 나 비디오로 찍은 각종 파일을 넣고 싶은 경우 동영상 파일을 변환해  iOS 기기에넣어야 합니다. 아이튠즈 동기화가 힘들고 불편할 경우 iOS 앱을 이용해 파일 변환없이 아이폰에 넣어 동영상을감상할수도 있습니다.

무인코딩 동영상 앱 Air Video, AVPlayer, AnyPlayer, TTPlayer 위에 리뷰한 앱들 외에 많은 무료 앱들이 출시 되어 있습니다. 

동영상 변환 하기 앱을 이용하는 방법은 가장 편하지만 아이폰의 동영상에 기념 촬영한 비디오를 넣고 싶을 때, 영화를 자막과 함께 변환해서 넣고 싶을 때, 동영상을 변환하는 여러가지 응용프로그램이있습니다.

아이폰용 동영상 변환 다음 팟 인코더

다음 팟 인코더
다음팟 인코더의 기능은 동영상 편집(자르기), 자막 넣기, 오프닝 화면 만들기, 동영상 인코딩

동영상 변환 Miro Video Converter

Miro Video Converter (MVC) 맥용만 있습니다. 
거의 모든 종류의 동영상(FLV, AVI, MKV, WMV, XVID, MOV 등0 을 h.264, MP4, WebM (vp8), Ogg으로 변환, 윈도우용이 있었지만 현재 다운로드 되지 않습니다.

Miro (무료)  자막지원 동영상 플레이어.  AVI, XVID, WMV, MP4, WebM, OGG Theora, MKV, FLV 파일 변환팟캐스트, 음악, 동영상 다운로드 및 변환

smart Converter
윈도우용 smart Converter Windows XP, Windows 7 and Windows 8 이상

아이튠즈11을 이용해 iOS 기기에 동영상 넣기

아이튠즈11 아이폰에 동영상 넣기 동기화

변환한 동영상을 아이튠즈에 넣기 전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한가지 선택사항을 고를수 있습니다.
아이튠즈에 동영상을 복사하지 않고 가상본만 추가해서, 아이폰에만 넣고 싶을 때: 아이튠즈- 환경설정- 고급- 보관함에 추가시 아이튠즈 미디어 폴더에 파일복사를 체크 해제아이튠즈 보관함에 복사하지 않고 가상본만 만들 경우, 나중에 원본 파일의 위치를 변경하면 아이튠즈가 이를 찾지 못할수 있습니다. 이미 아이튠즈 미디어 파일에 복사해서 사용하고 있다면, 수동 관리가 복잡해지니 체크를 그대로 두고 사용해도 됩니다. 단 아이튠즈의 보관함 용량이 점점 커집니다. 

아이튠즈11 아이폰에 동영상 넣기 동기화

아이튠즈 - 파일 메뉴- 보관함에 추가로 변환한 동영상 파일을 가져옵니다. 또 다른 방법은 보관함- 동영상에 마우스로 끌어다 넣어 줍니다. 드래그 앤 드롭
이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등을 연결해서 바로 동기화해도 됩니다.

아이튠즈11 아이폰에 동영상 넣기 동기화

변환해서 넣은 동영상은 홈비디오 들어갑니다. 기기의 비디오에서 이 분류가 크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동영상이 많아지면 분류의 필요성을 점차 느끼게 됩니다. 또 기기에는 넣지 않더라도 아이튠즈에 많은 량의 동영상을 관리하고 있을 경우, 최초에 넣을 때 분류해 두는 것이 나중에 할일을 덜게 됩니다.

아이튠즈11 아이폰에 동영상 넣기 동기화

동영상 파일 정보 보기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고 우클릭, 혹은 파일 메뉴에서 정보 가져오기- 옵션에서 미디어 종류를 선택합니다. 홈비디오에서 동영상으로. 영화를 뮤직비디오에서 볼수도 있습니다. 그 방법은 나중에 설명합니다.

아이튠즈11 아이폰에 동영상 넣기 동기화

아이튠즈 11로 동영상 동기화
아이폰을 USB혹은 WiFI로 연결 한 후 동영상 동기화 체크- 하단에서 넣고 싶은 동영상 체크하면 최근에 넣은 동영상이 포함됩니다. 적용을 눌러 완료

연결된 아이폰에 동영상이 동기화 되는 과정은 상태창과 아이폰 옆의 화살표로 알수 있게 됩니다.

아이튠즈11 아이폰에 동영상 넣기 동기화

아이폰- 비디오를 열면 동영상이 동기화 되어 나타납니다. 비디오의 동영상은 가로모드로만 볼수 있습니다. 자막과 함께라면 가로 모드도 보기 좋습니다.
동영상의 소리만 듣고 싶다면, 뮤직비디오에 넣어서 들을수도 있습니다.

유투브 동영상 가져오기 뮤직비디오를 넣고 싶을 때 유투브에서 찾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미국스토어에서 뮤직 비디오을 구매하면 바로 아이폰에 들어가지만, 한국에는 뮤직스토어도 없고, 그렇게만 이용할수는 없습니다.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더

유투브에는 많은 뮤직비디오가 있습니다. TV 클립도 있고, 쉽게 볼수 없는 오래된 연주도 찾아볼수 있습니다. 물론 앱에서도 유투브의 동영상을 캐시해(메모리에 보관) 오프라인에서 볼수 있는앱들이 많이 있습니다. 맥에서는 MacTubes이 사용하기 편합니다. 전 카테고리와 국가를 지정할수 있고, 동영상을 MP4파일 포멧으로 다운받기 때문에 아이폰에 넣기 매우 좋습니다. 동영상에 따라 HD와 1080HD로 선택해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MacTubes 

브라우저의 부가기능으로 사용할수 있는 YouTube Video Download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에서 부가기능(유저스크립트)으로 유투브 다운로더를 설치하고 유투브 재생바 메뉴에 다운로드 메뉴를 생성해 편하게 다운로드 할수도 있습니다.

뮤직비디오로 동영상 넣기

아이폰에 뮤직비디오로 동영상 넣기

변환한 동영상을 뮤직 비디오로 넣으려면 동영상을 아이튠즈- 보관함- 동영상에 가져옵니다. 동영상 선택 후 정보 보기- 미디어 종류를 뮤직비디오로 선택
* 여러개를 한꺼번에 바꿀때: 파일을 여러개 선택 한 후 한꺼번에 정보 가져오기 한 후 미디어 종류 변경.

아이폰에 뮤직비디오로 동영상 넣기

보관함-동영상에 있던 파일들은 음악- 비디오로 이동된 것을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뮤직비디오로 동영상 넣기

한가지 선택적 체크 사항 - 수동 관리용
뮤직 비디오 목록에서 기기에 넣고 싶은 뮤직 비디오만 선택하거나 모두 선택

아이폰에 뮤직비디오로 동영상 넣기

연결한 아이폰 - 요약에서 선택한 노래 및 비디오만 동기화 선택

자동 동기화로 관리하는 사용자라면 이 방법 보다, 꼭 넣고 싶은 뮤직 비디오만 아이튠즈에 넣어서동기화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자동 동기화를 끄고, 처음으로 선택 사항을 바꿀 때, [이 옵션을 선택하면 아이폰에 있는 음악을 모두 지웁니다] 라는 팝업 메시지가 나올수 있습니다. 이때 동기화 적용 버튼을 누르기 전까지는 삭제되지않으니, 필요한 노래나 동영상을 선택 체크하고 동기화를 진행하면 됩니다. 아이튠즈 사용이 처음일 경우라면 사용법을 익힐 때 까지 자동으로 관리.

아이폰에 뮤직비디오로 동영상 넣기 동기화

뮤직비디오 동기화
아이폰- 음악 동기화에서 뮤직비디오 포함- 스마트 재생목록 뮤직 비디오 체크- 적용
재생목록의 스마트 재생목록인 뮤직 비디오는 아이튠즈 음악에 기본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뮤직비디오

아이폰 - 음악- 재생목록의 뮤직 비디오에서 동기화된 파일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뮤직비디오

목록에서 파일 재생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뮤직비디오

아이튠즈 뮤직스토어(미국)에서 뮤직 비디오를 구매하거나 앨범에 포함된 동영상은 뮤직비디오와 동영상에서 동시에 볼수 있습니다. 아이튠즈에서 뮤직비디오로 만든 동영상도 크기에 따라(명확하지 않지만 1080HD) 경우 기기의 비디오 에서도 뮤직 비디오 분류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비디오에서는 가로모드로만 감상할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뮤직비디오

음악에서 뮤직 비디오로 재생
음악처럼 반복 듣기가 가능하고, 새로 모드로 보기, 잠금 화면에서 오디오만 들을수 있습니다.영화에서 오디오만 듣고 싶을 때 오디오만 추출해서 넣을수도 있지만, 그것도 어려운 방법일수 있습니다. 영화도 보고 오디오만도 듣고 싶을 때, 이 방법도 사용해 보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