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튠즈 11 동기화 하기- 응용프로그램-

iPhoneArt 2012. 12. 3. 09:00
300x250
아이튠즈 11 을 이용해 동기화 하기

아이튠즈가 11로 업데이트 하면서 기능이 10.x 버전대와 다르게 변화되었습니다.음악의 경우 많은 변화가 있는 편이며, 아이튠즈 앱스토어는 iOS 기기나 컴퓨터에서 거의 같은 모습으로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튠즈를 열고 실감하는 변화는 메뉴의 이동 배치인데, 이것 때문에 이전에 익숙하게 찾던 메뉴들의위치를 찾게 될듯 합니다. 이전에는 사이드바를 기본적으로 왼쪽에 배치했지만, 아이튠즈 11은 사이드바 보기는 선택 사항이며 기본 보기에서 제거 되었습니다. 아이튠즈 스토어에서도 보여주는 커버플로우를 보관함 항목에서 과감히 제거하고 앨범이나 노래에 대한 기능들을 쉽게 선택할수 있도록  기능을 목적으로 한 변화가 보입니다.이 포스팅은 응용프로그램의 동기화에 촛점을 맞췄으며, 음악이나 기타 아이튠즈 11의 변화에 대해서는 계속 글을 올릴 예정입니다.

아이튠즈 11 아이폰 아이패드 동기화

아이튠즈 스토어에서는 왼쪽에서 계정(아이디) 정보를 볼수 있게 위치를 변동했습니다. 계정 정보보기, 리딤하기(교환)과 장바구니에 담기, 로그아웃 메뉴는 예전과 같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관함이 아이튠즈 전체 보관함으로의 이동입니다.
- 보관함에 마우스 커서를 가까이 대면 화살표가 나옵니다. 화살표 쪽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나며, 이때 구입함과 음악, 동영상, 응용프로그램 등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보관함을 바로 클릭하면 보던보관함으로 이동됩니다. 예전엔 사이드바가 왼쪽에 있어서 따로 보관함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됐었습니다. 하지만 11에서도 사이드바 보기는 가능합니다.

보관함 옆의 목록 버튼은 뮤직스토어의 미리듣기 히스토리 목록입니다.  날짜별로 정렬하며, 들어 본 노래는 구매하고 싶을 때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한국스토어에서는 버튼은 있지만, 뮤직스토어가 없어서 볼수 없습니다.

한국스토어는 영화와 TV프로그램, 음악이 아직 없고, 북스토어의 경우 판매목적이 아닌 무료 책만 볼수 있습니다. 앱스토어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정보를 따로 볼수 있고, 상단 중앙에서 선택하면 오른쪽에 아이폰인지아이패드인지 나타납니다. 카테고리 보기도 상단메뉴와 우측 메뉴에 함께 제공됩니다.팟캐스트와 아이튠즈U, 도서를 선택하면 역시 우측 메뉴에 표시됩니다. 스토어의 이동은 이전처럼, 페이지 최하단 구석에 국기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어떤 페이지에서나 최하단의 국기를 누르고, 이동할 국가를 선택해 다른 나라의 스토어를 구경할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11 아이폰 아이패드 동기화

보관함으로 이동했을 때(사이드바 미사용)음악과 동영상, TV 프로그램, 팟캐스트, 아이튠즈 U, 응용프로그램, 소리를 표시합니다.

아이튠즈 11 아이폰 아이패드 동기화

보관함 항목보기 만일 보관함 항목에 소리(벨소리), 아이튵즈 U, 응용로그램 등 안보이는 항목이 있다면, 파일 메뉴- 환경설정에서  항목을 체크하면 됩니다.

아이튠즈 11 아이콘으로 보기 정렬

응용프로그램 정렬
모두 보기,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아이팟게임: 아이콘으로 표시하며 제목으로만 정렬되며이전처럼 보기 옵션을 선택할수 없습니다. 커버플로우가 빠지면서 아이콘과 목록을 함께 볼수 있수 없게 되었습니다.

아이튠즈 11 목록보기 정렬

목록 보기의 정렬 선택사항은 다양합니다. 보기 옵션에서 어떤 사항을 선택해 두느냐에 따라, 분류가 달라지게 됩니다. 이름과 판매자, 장르 등의열은 클릭해서 좌우로 칸을 위치를 변경하거나 길이를 늘일수 있습니다. 제목이 길어서 안보일 경우 커서를 칸의 시작 부분에 대면 조절할수 있습니다.  이름 옆에 판매자가 아닌 추가 날짜나 구입날짜등 원하는 항목을 위치시킬수 있습니다.모든  항목은 화살표를 이용해 오래된 것부터, 혹은 최신을 상단으로 정렬할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11 파일 메뉴 보기

목록의 상단에 나타나는 분류(이름, 장르, 크기, 생성일 등) 보기 옵션에서 보이거나, 안보이게 선택할수 있습니다. 보기 옵션은 음악, 동영상, 응용프로그램에서 모두 다르며, 음악은 음악에 맞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아이튠즈 11 목록 보기 옵션

응용프로그램의 목록 상단의 열에 위치 시킬 보기 옵션입니다. 여기서 선택해 두면 목록 최상단에 원하는보기 옵션이 추가 됩니다. 기본 보기 옵션에 없는것을 추가시켜 더 상세하게 정렬할 수 있습니다. 음악과 동영상, 응용프로그램은 이 보기 옵션을 열고 필요한 옵션을 추가해 더 편리하게 목록을 분류할수 있습니다.

응용프로그램 목록 하단에서는 언제든지 업데이트를 확인할수 있고, 추가 응용프로그램 얻기로 스토어이동, 상태 보기로 몇개의 프로그램이 보관함에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상태 보기 역시 음악과 동영상 등의 분류에서 해당 분류에 맞게 표시 됩니다. 끄려면 파일 메뉴 보기를 이용
 

아이튠즈 11 아이폰 아이패드 동기화

사이드바를 예전처럼 사용하고자 한다면, 파일 메뉴- 보기에서 사이드바 보기를 선택

아이튠즈 11 아이폰 아이패드 동기화

사이드 바 보기를 하면 기기를 연결했을 때 예전 아이튠즈 버전 10대와 거의 같은 모습입니다. 익숙한 모습으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사이드바 보기를 선택해서 사용. 요약 탭에서 기기를 연결 했을 때 기기 정보과 백업, 아이튠즈 동기화에 대한 옵션을 선택해 둘수 있습니다. 백업은 자동과 수동으로 할수 있습니다. 사이드바를 사용한다면 기기 이름을 클릭하면 아직도 백업 메뉴가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

- 기기를 아이클라우드와 동기화로 사용하고 있을 경우, 아이클라우드 선택.

- 컴퓨터 백업만 사용할 경우는 [이 컴퓨터]로 선택하고 동기화 합니다. 

-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사용 중일 때 아이튠즈에 연결했다면 [지금 백업]을 눌러 컴퓨터에도 백업데이터를 만들어 둡니다.컴퓨터에 수동 백업 본을 만들어 두면 문제가 발생했을 때 컴퓨터에 연결해서 처리하기 수월해집니다. 아이클우드의 최신 데이터를 컴퓨터에서도 저장해 두기 때문입니다.

아이튠즈 11 아이폰 아이패드 동기화

요약 탭의 하단, 옵션에서 WiFI를 통해  아이폰을 동기화할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와 동기화 사용중일 때도,  WiFi 동기화 옵션을 켜면,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지 않고, 무선으로 동기화할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11 아이폰 아이패드 동기화

사이드바를 사용하지 않을 때 [이 아이폰]에서 보관함으로 이동한 후 기기에 들어간 모든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사이드바를 사용한다면 음악이나 동영상을 넣을 때, 예전처럼 기기의 음악앨범에 노래를 선택해 마우스로 끌어다 넣고 동기화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튠즈 11 아이폰 아이패드 동기화

응용프로그램의 경우 많은 앱을 다룰 때 약간 더 편해졌습니다. 각각의 앱에 설치와 제거 버튼으로 클릭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또 한가지 방법은 앱 아이콘을 직접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시키고, 폴더를 선택해서 집어넣을수 있습니다. 앱의 이동, 폴더 생성, 폴더 이름 변경,  앱 삭제는 아이폰의 사용법과 같습니다.
폴더를 새로 만들려면 앱과 앱을 겹치면 됩니다.정리를 마치면 적용을 누르고 동기화 시작!

아이튠즈 11 아이폰 아이패드 동기화

동기화 상태는 상단 왼쪽의 기기이름에서 볼수도 있고, 기기를 컴퓨터에서 추출 할때도 이 버튼을사용합니다. 음악을 플레이 중, 중단 상태에서도, 상태바 오른쪽의 상하로 표시된 화살표를 누르면 어떤 상태인지 자세하게 볼수 있습니다. 동기화 중 화면에서 나가고 싶다면 완료를 누르고 스토어나 다른 메뉴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번 아이튠즈 11에 대한 글은 응용프로그램 동기화만 간략하게 다뤘습니다. 정보, 소리, 음악, 동영상, 티비프로그램(미국스토어) 팟캐스트, 아이튠즈, 책, 사진에 대한 동기화
옵션은 큰 변경사항은 없습니다. 하지만 간략하게라도 한번 더 아이튠즈 11의 전체 변화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음악의 기능과 동기화에 대해서도 포스팅은 이어집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