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튠즈 11 응용프로그램 업데이트 방법

iPhoneArt 2012. 12. 7. 06:30
300x250

iOS 기기와 아이튠즈 11 응용프로그램 업데이트 방법

아이튠즈 11 응용프로그램 업데이트 방법

사이드바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보관함 왼쪽 상단에서 응용프로그램 선택

아이튠즈 11 응용프로그램 업데이트 방법

사이드바를 사용 중이라면 사이드바에서 응용프로그램 선택

아이튠즈 11 응용프로그램 업데이트 방법

보관함의 응용프로그램 하단에서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앱이 갯수가 표시됩니다.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클릭* 아이튠즈에서는 여러개 국가의 계정을 이용할 경우 각각의 스토어에 들어가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서 응용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할 때는 스토어 이동이 필요 없습니다. 업데이트에 현재 로그인 하지 않은 특정 국가 스토어에 속한 앱이 있을 경우, 해당 국가의 아이디가 표시되며, 비밀번호 입력난이 나타납니다. 비밀번호을 입력하면 스토어 이동 없이 업데이트 됩니다.

아이튠즈 11 응용프로그램 업데이트 방법

여러개의 업데이터 중 몇개만 선택해서 다운 받고 나머지는 나중에 할수도 있습니다.업데이트만 확인하고 모두 나중에 업데이트 하려면 Done을 누르고 나옵니다. 

아이튠즈 11 응용프로그램 업데이트 방법

모두 업데이트 하려면 상단에서 모두 업데이트 아이콘을 클릭

아이튠즈 11 응용프로그램 업데이트 방법

동시 다운로드는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시작되면 아이튠즈 우측 상단에 화살표로 표시되며, 중간의 상태창에서 어떤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지 볼수 있습니다.화살표를 클릭해서 상세 다운로드 사항을 볼수 있습니다. 모두 정지하거나, 개별 앱 다운로드를 일시정지 시킬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응용프로그램 업데이트 방법

기기에서 앱스토어 앱에 숫자가 표시는 업데이트할 앱의 갯수 입니다.

앱스토어 응용프로그램 업데이트 방법

상단에서 모두 업데이트를 탭하고 업데이트 하면 완료한개씩 골라서 우선적으로 업데이트 하려면 개별 앱의 업데이트를 누르면 됩니다.업데이트가 끝난 앱은 open 이나 열기로 표시가 바뀝니다. 열기를 이용해 업데이트된 앱을 바로열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업데이트를 중지 시킬수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다운로드 중인 앱을 찾아 탭해서 일지중지할수 있었던 기능도 없어진 상태 입니다.  * 팁: 아이폰에서 다운로드 되는 앱 바로 찾아가기위 화면처럼, 다운로드 되는 상태바(아이콘의 파란색 바)가 보일 때 앱 아이콘 탭합니다.이 때 앱스토어 앱소개 화면으로이동 됨 

앱스토어 응용프로그램 업데이트 다운로드 정지

다운로드 중인 앱 아이콘을 한번 탭하면, 아이폰에 해당 앱이 설치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앱이 폴더에 들어가 있을 경우 폴더가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때 파란색 다운로드 표시가 된 폴더에 다운로드 중인 앱이 속해 있을 것입니다.
앱스토어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앱을 한꺼번에 업데이트하면 백그라운드에서 다운로드 되기 때문에 그냥 놔두고 다른 앱을 실행하거나, 웹브라우징을 하거나, 원하는 것을 할수 있습니다. 다만 업데이터의 용량이 너무 클때(Wifi에서도) 중지시키고 싶을 때 앱스토어의 업데이트 다운로드 목록에서 중지 기능이 없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이전에는 앱을 찾아서 한번 탭하면 다운로드 일시중지 기능이 있었는데, 다운로드 중지 기능이 현재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이튠즈 11로 업데이트 되면서, 앱스토어의 모습이 다시 변경되었고, 아직 적용 기능이 모두 완료되지 못했을수도 있으니, 다운로드 중지 기능은 나중에도 확인해봐야 겠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