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앱 NOTE'd 녹음과 사진 일기

iPhoneArt 2012. 7. 6. 06:00
300x250

심플하고 쉽고, 보기 좋게 정리하는 NOTE'd

NOTE'd편리한 사용자 환경과 이쁘고 깔끔한 그래픽으로 아이디어, 메모, 노트, 일기, 여행 일기 등을 작성할수 있는 앱입니다.
텍스트와 사진, 위치와 녹음을 지원하기 때문에 어디에서 무엇을 했는지, 어떤 곳이 좋았는지 메모하기 편리합니다. 노트 하나에 들어갈 글과 사진, 녹음 파일을 바로 넣을수 있
고, 필요에 따라 여러개의 노트로 분류해 생각을 정리하고, 기록을 남길수 있습니다.
꼭 다시 열어 봐야할 기록이 있을 경우 북마크에 넣어 두거나, 비밀로 하고 싶은 노트를 잠궈 두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무엇인가 재밌는 것을 발견했다면 이메일이나 트위터에 공유할수 있고, 드롭박스 데이터 백업과 복원을 지원합니다.
노트 앱에 필요한 기본 기능인 백업과 복원, 비밀 번호잠금과 텍스트, 사진, 위치, 녹음을 한개의 노트에 쓸 수 있는 심플하고 편리하며, 보기도 좋은 앱!

NOTE'd 아이폰 일기 메모 여행

NOTE'd는 노트를 생성해 분류할수 있고, 총 15개의 노트 테마를 지원합니다.
노트는 저장된 기록의 숫자를 표현하며, 노트마다 잠금, 삭제, 수정할수 있습니다.
노트의 정렬은 모든 노트와 북마크한 노트로 볼수 있고,
분류한 노트의 순서 변경은 아이폰 앱 삭제 할때 처럼 노트를 꾸욱 눌러 이동시킵니다.
가장 최근에 사용한 노트에는 핑크색 라벨이 표시됩니다.

 

iOS7 대응 그래픽으로 수정되면서 변경된 노트 테마. 이전에 비해 매우 상큼해진 느낌.

NOTE'd 아이폰 일기 메모 여행

생성한 노트는 제목을 바로 지정할수 있고, 썸네일과 목록 보기를 지원

NOTE'd 아이폰 일기 메모 여행

새로운 노트 작성은 노트를 만들면 해당 노트에서 바로 시작 합니다.

NOTE'd 아이폰 일기 메모 여행

텍스트와 사진, 위치에서 지도 추가, 녹음 기능은 한개의 메모에 모두 추가할수 있고 여기 까지의 과정이 자연스럽게 이어져, 앱 사용하는 과정에서 질문이 생기지 않을 만큼 편리합니다.
글의 수정은 글쓰기 모드에서 변경이 가능하며, 모든 첨부 파일의 삭제도 글을 쓸 때와 같은 방법으로 삭제해야 합니다. 첨부 파일 삭제는 번거로울수 있지만, 수정을 원할 경우라면 다시 같은 메뉴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이방법이 안좋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북마크는 따로 모아 둘 노트일 경우 표시해 두면 좋습니다.
텍스트 쓰기에서 아직 가로모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NOTE'd 아이폰 일기 메모 여행

사진 촬영과 포토라이브러리에서 가져오기 지원하며, 사진 선택이나 촬영후 바로 노트에 추가 됩니다. 사진은 여러개 추가할수 있지만, 포토라이브러리에서 여러개를 한꺼번에 선택해 가져올수는 없습니다.
위치 정보 추가
사진 는 아이폰 설정- 위치서비모를 켜고- NOTE'd 앱의 위치 사용 승인 후 사용할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를 사용하거나, 지도를 이동시켜 원하는 위치의 지도를 스크린샷을 찍듯이 표시 합니다.

NOTE'd 아이폰 일기 메모 여행

녹음은 마이크를 선택하고 바로 하단 버튼으로 시작- 정지-완료. 녹음파일도 자동으로 해당 노트에 추가

NOTE'd 아이폰 일기 메모 여행

노트별로 들어가면 개별 기록에 추가된 사진, 녹음, 위치 등이 첨부파일처럼 붙어 있고, 사진의 갯수도 표시 합니다. 어떤 메모에 어떤 첨부 파일이 들었는지 쉽게 눈으로 알수 있습니다. 

NOTE'd 아이폰 일기 메모 여행

첨부된 파일 보기는 사진을 탭하면 전체 화면으로 보기, 위치파일을 탭하면 위치 보기, 녹음 파일 탭으로 녹음을 들을수 있습니다. 각각의 메모와 그 메모에 관련된 파일 보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NOTE'd 아이폰 일기 메모 여행

북마크에 아이디어나 그날 열어 봐야할 노트 등을 모아 둘수 있습니다. 각각의 노트는 이메일과 트위터 공유, 메시지 보내기와 배경화면으로 저장하기를 지원합니다.

NOTE'd 아이폰 일기 메모 여행

배경화면으로 저장하면 잠금 화면에 그날 꼭 해야할 사항이나 잊어버리면 안되는 일들을 바로 볼수 있습니다.

NOTE'd 아이폰 일기 메모 여행

설정은 메인 메뉴 하단에서 노트 아이콘을 누르면 나타납니다. 드롭박스 백업과 복원 비밀번화 정하기, NOTE'd 앱 잠그기 지원

기능 요약
- 메모에 사진과 지도, 녹음 추가
- 노트 카테고리와 노트별 잠금 기능과 삭제 지원
- 모든 메모와 북마크 보기
- 최근 사용 메모에 대한 라벨
- 편리한 첨부 파일 보기
- 잠금 화면을 위한 배경화면 저장 기능
- 이메일과 트위터 공유
- 드롭박스 백업과 복원
- 앱 잠금

- 아이폰6과 6플러스 지원

 

NOTE'd 사용 소감

 

NOTE'd는 기록에 태그를 지원하지 않아서 앞으로 수백개가 쌓일 경우 찾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태그 대신 노트 분류와 북마크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어쩌면 태그 기능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는 이 방법이 더 간단한 방법일수 있습니다. 앱내에서 찍은 사진은 카메라롤에 자동 저장되지만, 위치를 포함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 사진에 위치를 넣고 싶다면 기본 카메라 앱으로 사진을 찍은 후 노트를 작성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앱에서 현재 위치 정보를 지도로 넣을수 있지만, 사진 자체에 위치 정보를 넣지 못하는 것은 개선되어야 할 점입니다. 

NOTE'd는 작은 단점도 있지만, 텍스트와 사진, 위치, 녹음 기능을 한 메모에 담을수 있고  기본 기능이 충실합니다.
노트 카테고리 분류와 사용하기 매우 쉽고 편한 쓰기와 보기가NOTE'd의 큰 장점입니다.

앞으로 기능이 추가 된다 하더라도 현재의 심플함과 편리함을 잃지 말았으면 하는 앱입니다. 앱들이 기능이 추가되면서, 너무 많은 기능을 한가지 앱에 우겨 넣다 보니 결국은 복잡해지고 쓰지 않는 기능도 생기게 됩니다. 아이폰으로 하는 기록은 간결함과 편리함으로 짧은 시간에 쉽게 작성할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 버전의 NOTE'd는 이 모두를 충족 시킵니다.

관련리뷰
아이폰 추천 앱, 오늘을 느낌과 글로 정리할수 있는 심플한 일기, 마이원더풀데이즈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