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아이패드 부드러운 스크롤을 제공하는 프롬프터 Best Prompter

iPhoneArt 2012. 6. 28. 06:30
300x250
텍스트 편집과 프롬프터의 기능이 복합된 Best Prompter
아이폰 아이패드 프롬프터 Best Prompter

Best Prompter는 텍스트 편집과 복사와 붙이기, 아이튠즈 파일 공유로 텍스트 가져오기를 지원하는 프롬프터 입니다. 대부분 연설, 발표를 위해 사용하는데, 아이패드의 화면 크기는 연단에 놓고 보고 읽기 좋은 크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프롬프터로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Best Prompter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공용이지만 아이패드에서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프롬프터도 여러가지 앱이 출시 되었는데 제대로 이용하기에는 아직 부족한 앱들이 많고 베스트 프롬프터 역시 완성도 면에서, 기능의 사용 면에서 더 다듬어져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Best Prompter의 장점BBCode를 이용해 서체의 색상이나 크기를 지정할수 있고, 목록을 만들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이용해 강조해야 할 단어를 표시하면, 연설문을 읽을 때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녹음 기능은 만들어진 텍스트를 모두 읽고 난 후 들어 보면서 어떻게 말할지 체크하고, 연설문을 읽을 때도 현장 녹음이 가능하게 합니다. 그러나 현재 버전의 Best Prompter는 버그가 있습니다. 만일 구매를 원하신다면, 두번 정도 업데이트 되어 버그가 완전히 해결된 후에 구매를 고려하시길 제안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프롬프터 Best Prompter

아이폰에서의 스크린 샷입니다. 앱내 구매인 녹음 기능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프롬프터 Best Prompter

텍스트 편집 기능
BBCode를 이용해 텍스트 서체를 굵게, 이탤릭체, 색상 변경, 문장을 목록으로 만드는 기능 지원
합니다. 키보드 상단의 메뉴를 탭하면 각각의 태그를 넣을수 있는데 직접 문장을 입력 할때는 태그 사이에 문장을 넣기가 불편하지 않지만, 복사해 왔을 경우엔 일일히 문장을 사이에 넣어야 합니다.
직접 입력 보다는 복사나 가져오기를 사용할 경우가 많을텐데, 텍스트 전체 화면 편집은 세로 모드에서만 지원하는 것도 불편한 점 중 하나 입니다. 편집할 문장이 길다면 이런 편집 기능으로는 할일이 너무 많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프롬프터 Best Prompter

필요한 단어를 강조하거나, 밑줄 치기, 색상 변경 등이 가능해서 수정 한 후에 읽을 때는 문장이나 단어를 구분하기 좋습니다.

프롬프터 화면에서 텍스트가 스크롤 될 때 서체 크기 조절과 배경색 반전, 미러 모드와 영문의 경우 모두 대분자로 변경하기를 지원합니다. 앱내 구매로 녹음 기능을 추가하면 녹음도 가능합니다. 녹음 기능은 2.99달러 입니다. 텍스트 스크롤 속도를 조절하면, 연설문의 시간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프롬프터 Best Prompter

전체 화면으로 읽기

Best Prompter의 기능

- 스크립트 편집 기능
- BBCode를 이용한 텍스트 서체를 굵게, 이탤릭체, 색상 변경, 문장을 목록으로 만드는 기능 지원
- 부드러운 텍스트 스크롤
- 풀스크린모드
- 스크롤 속도와 서체 크기 변경, 미러 모드 지원
- 스크롤 속도에 따른 읽기 시간 계산
- 웹과 이메일, Pages 등에서 텍스트 복사 와 붙이기 지원
- 마지막 편집한 위치 기억
- 사용자 서체 사이즈와 배경 색상 지원
- 스크린 마커로 읽는 지점 보기
- 아이튠즈 파일 공유로 텍스트 스크립트 가져오기
- 텍스트 이메일 보내기

마치며

베스트 프롬프터는 제공하는 기능 중 텍스트 편집 기능은 괜찮지만, 이용하는 방법이불편합 니다. 특히 텍스트를 가져와서 편집할 때는 태그 넣기가 손이 많이 갑니다. 텍스트 직접 입력 시에는 커서 이동이 쉬워서 문장을 넣기도 쉽긴 하지만, 텍스트 입력시 가로모드를 지원하지 않아서 입력 자체가 불편합니다. 아무것도 편집하지 않고 서체의 크기만 변경해서 사용할수도 있지만, 그런 프롬프터는 여러가지 출시 되어 있습니다. 프롬프터 기능은 마커를 이용해 읽는 부분을 표시하거나, 부드러운 스크롤, 읽으면서 서체 크기 조절 등의 기능, 멈춤 기능 등 사용하기 좋습니다. 완성도가 올라가고 텍스트 편집의 환경이 더 좋아진다면, 프롬프터의 기능이 좋아서 구매할만 합니다. 현재 버전의 버그는 만든 텍스트가 편집 후 사라질 경우가 생기는 것입니다. 다음 버전에서 이 버그가 수정된다면 녹음 기능 없이 0.99에 사용해볼만한 프롬프터 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