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앱 중요도를 우선으로 만드는 할일 목록 Prioritask

iPhoneArt 2012. 6. 8. 08:00
300x250

중요도를 기본으로 만드는 할일 목록 Prioritask

아이폰 중요한 할일 투두 Prioritask


Prioritask는 할일의 중요도를 바탕으로 할일을 만들어 가는 할일 앱입니다. 앱의 사용법과 기본 기능은 매우 심플하며 세가지 중요도를 사용자가 선택하고, 할일과 부가 할일을 만들어 일의 연관성에 따라 처리할수 있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간단하게 할일을 집어서 중요도를 변경하고, 목록의 제목을 눌러 할일을 수정하거나, 스치기를 이용해 할일에 부가 항목을 쉽게 첨부할수 있습니다.

Prioritask에도 할일을 리마인더 할수 있는 알람 항목은 없습니다. 하지만 부가적 할일을 연결해 머릿속을 정리할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중요도 순으로 완료한 일을 하나씩 체크해 갈수 있습니다. 심플한 기능에 중요도 우선의 할일 앱입니다.

아이폰 중요한 할일 투두 Prioritask

할일은 + 버튼으로 생성하고 - 버튼은 삭제 기능 입니다. 만든 할일은 아이폰 기본 사용법처럼 목록을 집어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Color에서 중요도에 사용할 세가지 색상을 사용자화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중요한 할일 투두 Prioritask

부가 항목 만들기는 목록을 스치기 하면 회전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탭해서 부가 항목 만들기 메뉴에서 연관된 할일을 계속 만들어 가면 됩니다. 부가 할일을 작성하면 할일에 갯수로 표시됩니다. 부가 항목은 할일 만들기에서 중요한 메뉴 중 하나입니다. 이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계획을 정리하거나, 간단한 프로젝트를 머리속에 구상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아이폰 중요한 할일 투두 Prioritask

부가 할일 목록도 생성과 삭제, 할일 완료 체크를 따로 할수 있습니다. Sub tesk 제스처는 스치기인데 부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부가 항목을 체크한 후 메인에서 할일을 체크하면 부가 항목은 사라지며, 완료한 할일과 부가적 할일은 다시 볼수 없습니다.

아이폰 중요한 할일 투두 Prioritask

중요도 색상 선택 화면에서 원하는 색으로 중요도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중요한 할일 투두 Prioritask

앱의 뱃지 설정은 아이폰- 설정 하단- 응용프로그램에 있습니다. 상, 중, 하 중에서 선택해둔 중요도의 할일이 앱의 뱃지로 표시됩니다.

 

Prioritask 사용소감

Prioritask는 심플하고 사용법도 쉽습니다. 하지만 할일을 만들때 항상 최상단에 할일이 생성되어 중요도를 변경해줘야 하고, 중, 하 목록에서 중요도를 지정하면서 동시에 할일을 생성할수가 없습니다. 클리어에서 처럼, 할일을 사용자가 원하는 어느곳에서나 만들수 있다면 중요도 체크가 보다 손쉬워질듯 합니다. 현재 버전은 할일을 관리하고, 완료하기 보다는 계획할 일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사용하기 더 좋습니다. 할일 체크를 위해 보다 많은 기능을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선택받지 못할 확률도 높습니다. 중요도를 하로 변경할 때의 앱 종료 현상 정도는 업데이트 하면서 수정 되겠지만, 이정도 기능의 앱이라면 Prioritask 보다는 부가 항목 없이도 더 자유롭게 항목을 생성할수 있는 clear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