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앱 프로젝트와 할일관리를 한번에 SlickTasks

iPhoneArt 2012. 4. 9. 07:00
300x250

간편한 프로젝트 만들기와 할일 관리 SlickTasks

아이폰 프로젝트 할일 SlickTasks

SlickTasks 프로젝트를 만들때 부가적으로 해야할 사항들을 sub-task로 연결진행 순서해야할 일을 관리할수 있는 프로젝트 관리 앱입니다.
프로젝트의 이름과 상세사항들을 시간별, 중요도, 태그로 분류할수 있고, 서체의 색상으로도 쉽게 구분해 볼수 있습니다. 또한 숫자로 표시한 상세항목의 갯수로 목록을 열지 않고 몇가지의 할일이나, 진행해야 될 일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만들기 쉽고, 무엇보다 다른 프로젝트 앱보다 심플하며, 메뉴 정리가 잘 되어 있는 앱입니다.
과제나 무엇인가를 만들 때, 간단한 일이지만 여러번의 절차를 거쳐야 하는 경우, 머리속에서만 정리하려면 일의 순서가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일에 대해 부가 항목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기 좋고, 진행 과정에 따라 필요한 재료 구입, 해야할 일 등을 함께 정리할수 있도록 편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아이폰 프로젝트 할일 SlickTasks

SlickTasks는 간단합니다. 프로젝트 제목을 만들어 순서대로 정리하고, 목록에서 프로젝트와 할일로 분류해 일을 하고, 개인과 회사, 과제 등으로 태그를 만들어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프로젝트 할일 SlickTasks

프로젝트는 대분류를 연결 지을수 있고, 그 밑에 부가적인 상세 사항을 계속 연결할수 있습니다. 어떤 일에 관련된 무엇을 해야하며, 어떤 일들을 서로 연결해 하면 효율이 증가할지 생각하면서 프로젝트 하나를 구상할수 있습니다.
생각이 정리가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먼저 생각나는 항목을 모두 적은 후, Drag & Drop으로 원하는 항목들을 프로젝트 밑으로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하단 메뉴의 분류는 왼쪽은 프로젝트로 보기, 오른쪽은 할일 목록으로 보기로 정리해서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프로젝트 할일 SlickTasks

모든 항목에서 + 버튼으로 또 하나의 연결된 프로젝트를 생성하거나, 부가 항목을 만들거나 삭제, 디테일 보기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프로젝트 할일 SlickTasks

보기 분류는 오늘과 주별, 태그와 중요도로 볼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만드는 태그는 어떤 태그를 정하느냐에 따라 중요도와 함께 일의 효율을 높일수 있습니다. 분류에 따라 일에 대한 포커스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프로젝트 할일 SlickTasks

상세 보기에서 제목을 수정하거나, 완료할 날짜와 시간, 반복 설정, 간단한 노트와 서체 스타일과 색상 지정, 태그, 일의 중요도를 선택해 둘수 있습니다.
이 상세 항목은 먼저 할일의 제목을 지정한 후에  해야하는 과정이라 부가 항목까지  순서를 정하고 프로젝트를 어느 정도 완성한 다음 지정하는 것이 편합니다.

 

아이폰 프로젝트 할일 SlickTasks

프로젝트나 부가 항목을 색상으로 구분해 두는것도 일을 분류하고 촛점을 맞추기에 좋습니다.

 

아이폰 프로젝트 할일 SlickTasks

설정에서 태그 만들기를 지원하며, 백업과 데이터 복원은 slicktasks.com에 계정을 만들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SlickTasks 기능 요약
- 프로젝트의 부가 항목(sub-task)의 관리와 할일과 부가할일의 무제한 생성
- 텍스트와 색상으로 목록 사용자화
- 할일에 대한 태그와 검색
- 반복 지정
- 그룹 할일과 스마트 그룹
- 백업과 복원
- 빠른 할일 만들기
- 모든 화면에서 가로모드 지원
- 이메일로 할일 공유
- drag and drop으로 할일 정리
- 완료하지 못하고 지나간 일에 대한 뱃지 지원

SlickTasks 는 사용법이 쉽고 일목요연하게 프로젝트를 구상할수 있습니다. 상세 항목까지 관련된 일을 연결해 둘수 있어서 좋고,  할일 보기를 통해 오늘 마쳐야 할일을 알수 있다는 점도 할일을 따로 만들 필요가 없어져서 좋습니다. 프로젝트 하나에 5가지 일만 있더라도 정리하면서 그 순서가 나오니 일의 효율이 올라갑니다. 간단하고 보기 좋게 정리할수 있는 프로젝트 앱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