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앱, 심플하고 빠르고, 쉽고 편한 할일 관리 dooo

iPhoneArt 2012. 3. 5. 14:00
300x250

텍스트, 사진, 녹음 위치 체크 기능까지 압축한 심플한 할일 앱 dooo

 

아이폰 오늘 할일 위치 녹음 드로잉 메모 알람 dooo

 

dooo는 무엇은 언제 할것인지, 텍스트 메모와 드로잉, 음성 녹음, 위치 체크사진으로 계획 관리할수 있는 Todo 앱입니다. 

제스처를 이용해 할일의 중요도, 알람, 완료를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처리할수 있는 사용자 환경이 기능과 조화를 이뤘고, 바로 이점이 쉽게 빠르게, 그리고  편하게 할일을 관리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dooo 는 오늘을 중심으로, 24시간내 처리한 일과 완료하지 못한 일, 그리고  완료한 히스토리,  세가지로 분류 됩니다.
계속해서 [오늘] 의 할일들을 체크하면 나머지 두가지 분류는 자동으로 정리 되며, 24시간내에 처리하지 못한 일은 자연히 중요도가 낮은 일이기 때문에 여유 있게 결정할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정리하고 효과적으로 처리할수 있는 Todo 앱이며 텍스트나 메모, 녹음과 사진, 위치 등의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수 있어서 더욱 유용함이 증대 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드롭박스 백업 기능은 히스토리까지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며 데이터를 잃었을 경우 다시 복원할수 있습니다.
복잡한 일을 처리할 때, 무엇을 먼저 처리해야할지 혼란 스러울 경우, 단순하게 생각하고 쉬운 사용법으로 복잡한 일도 간단하게 하나씩 완료할수 있는 앱을 찾는 다면 사용해 볼만한 할일 관리 앱 dooo 입니다.

아이폰 오늘 할일 위치 녹음 메모 알람 dooo

dooo의 세가지 분류
Today, unsolved, history로 나뉘며 오늘 할일을 적으면 최근 순으로 자동 정리되며,
중요도를 표시하면 중요도 다음 입력한 시간 순서대로 정렬 됩니다.
상단의 세가지 분류와 하단의 설정까지 좌우 스치기로 이동합니다.
Today의 기능은 중요도 표시, 할일 완료, 편집, 삭제, 이메일, SMS 보내기, 알람 설정과
할일 잠그기이며,
중요한 일이라 미완료로 넘기고 싶지 않다면  잠그기로 24시간 후에도 Unsolved로 넘어가지 않고 오늘에 남겨둘수 있습니다.
Unsolved에는 24시간내 완료 체크하짐 못한 일이 남겨지며, 다시 오늘로 가져올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오늘 할일 위치 녹음 메모 알람 dooo

history에서는 완료한 일이 기록됩니다. 지우거나 다시 할일로 가져올수 있습니다.

아이폰 오늘 할일 위치 녹음 메모 알람 dooo

dooo의 메모 기능텍스트, 사진, 녹음, 위치 4가지 입니다.
할일을 간단하게 적어도 되지만 100자 이내로 적어서 중요한 메모를 해둘수 있고 탭해서 전문 보기가 가능해서 좋습니다.
사진으로 샘플을 찍을수도 있고, 중요한 위치를 적어둬야 한다면 주소와 위치를 체크해 둘수 있습니다. 

텍스트, 사진, 녹음과 위치 체크는 모두 한번 탭으로 듣고, 볼수 있고, 모든 할일은 이 메인 화면에서 제목 좌우 스치기로 체크하기 때문에 어디론가 계속 이동했다 돌아오는 번거로운 과정이 전혀 없습니다. 한 화면에서 모두 끝낼수 있어서 간편하며, 체크하고, 모든 목록을 한눈에 보기 때문에 모든 할일의 상태를 확인하기에 용이합니다.
할일 생성과 녹음, 사진 찍기나 가져오기, 위치 체크도 모두 이 이곳에서 완료되며, 할일 을 꾸욱~ 누르면 편집, SMS, 이메일을 보낼수 있습니다. 위치는 지도 이미지와 함께 위치정보를 보낼수 있어서 받는 사람이 쉽게 확인할수 있고, 사진과 녹음은 첨부 파일로 보고 듣게 됩니다. 

아이폰 오늘 할일 위치 녹음 메모 알람 dooo

+ 버튼으로 할일 생성이나 100자 이내의 메모 하기입니다.

알람은 켜거나 끌수 있고, 매시간, 매일로 설정 가능합니다.

녹음 하기에서 할일에 적을 문자를 최소화 하고 음성으로 일을 정리해 둘수 있어서 시간이
없을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나중에 할일 제목에 두글자를 더 쓰더라도 최대한 빨리 원 탭 녹음- 원 탭 듣기로 할일을 메모할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녹음해서 바로 문자나 이메일
을 보낼수 있습니다.

아이폰 오늘 할일 위치 녹음 메모 알람 dooo

위치 체크하기는 현재 위치를 체크합니다. 위치 정보를 켜지 않았을 경우에도 지도를 이동
시켜서 특정 위치의 이미즈를 저장할수 있지만 핀을 지정하지는 못합니다. 핀 지정 기능이 생겼으면 합니다.
위치는 구글 지도와 연동하기 때문에 구글지도에서 보기로 이동해 체크한 위치를 북마크하거나 연락처에 넣어 둘수 있습니다. 약속한 사람과의 위치 정보 공유하기에 좋고, 기억해야할 장소 체크하기 편합니다.

아이폰 오늘 할일 위치 녹음 메모 알람 dooo

사진 보기와 음성 메모나 음성으로 작성한 할일, 위치 모두 할일의 아이콘을 탭하면 볼수
있고, 사진은 전체 화면으로 볼수 있으며, 사진으로 할일을 만들면 구매할 물건을 찍어 두
기도 좋고, 샘플을 찍어 두거나 가보고 싶은 곳을 포토라이브러리나 카메라롤에서 가져와
입력해 둘수도 있고, 요긴하게 쓰일 곳이 많습니다.

아이폰 오늘 할일 위치 녹음 메모 알람 dooo

설정
비밀 번호로 앱 잠그기, 이메일로 보내기 (텍스트), 할일 뱃지 보기, 오늘에서 미완료로
넘어갈때 알람하기, 앱 사용시 사운드 사용에 대해 선택할수 있습니다.
드롭 박스 백업은 모든 자료를 백업 합니다.

드롭박스 백업으로 모든 사진과 녹음까지 저장하며 복원하면 히스토리까지 모두 백업했던
상태의 데이터로 유지할수 있습니다.

버전 2.0.1 dooo의 기능 요약

+ New!! v1.3.4 그림으로 기억하기 손글씨 기능 추가+ 빠른할일 메모하기 + 소리로 기억하기 + 사진으로 기억하기 + 장소 기억하기
+ 한눈에 오늘할일과 아직 하지 못한일을 훓어볼수 있고, 글자수에 따라 늘어나는 Task로 짧은 할일부터, 긴 메모까지 입력해 놓을수 있습니다.
+ 리마인더를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해야할일들을 알수 있으며, 알람을 설정해 놓을수 있습니다.
+ 드롭박스 백업/복구기능, 이메일백업기능으로 소중한 생각들을 안전하게 지킬수 있습니다.
+ Today(오늘) 항목의 할일은 24시간후에 자동으로 Unsolved(아직못한일)로 넘어갑니다.
+ 만약 몇일에 걸쳐 해야할일이 있다면 '잠금기능'을 이용하여 Today에 고정시켜 놓을수 있습니다.
+ 완료한 할일은 'History' 항목에 기록되며, History 항목의 할일들은 삭제하거나 복구할수 있습니다.
+ 할일 테스크영역을 누르고 있으면 '편집' 'SMS 전송' 'Email전송' 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dooo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 히스토리의 사진이나 위치 데이터를 볼수 없는데, 보고 싶을 경우 완료한 할일이기 때문에 다시 오늘로 가져오지 않고 볼수 있어도 좋을듯 합니다. 지워진 데이터가 아니기 때문에.

-  위치 저장의 경우 가야할 곳에 대한 핀지정과 주소를 입력한 경우 자동 위치 인식하면 정말 좋을듯 합니다.
- 사진과 위치를 따로 메모 해야할 경우도 있지만, 할일에 사진과 위치가 함께 필요한 경우
이 세가지를 더 밀접하게 연결지을수 있는 고리가 있었으면 합니다. 가야할 곳일 경우엔 지도를 이동시켜서 그 위치를 잡으려면 오래 걸립니다. 주소 검색창이 있다면 위치 태그 기능이 더 유용해질듯 합니다.

텍스트 할일, 간단 메모, 녹음과 사진이 되는 할일 앱이면서, 이들을 모두 4가지 분류로 따로 보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이 매우 좋습니다. 이 앱이 메모 앱이 아니라 할일 앱이기 때문입니다.  할일 앱들이 언젠가 할일 목록을 만들기도 하지만 dooo에서는 따로 만들 필요 없이 할일을 생성하고 체크만 하면 됩니다. 잠그는 기능은 언젠가 처리할 일로 보이지만 그것이 바로 현재 [오늘]에 머물면서 처리할수도 있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dooo는 할일에 사진, 음성 녹음, 위치를 함께 사용하고, 심플하고 편한 사용법으로 할일을 하나씩 처리하기에 효과적입니다.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Todo  앱이나 스케줄러+ 할일
앱들 중 기능이 매우 많고 다양하지만, 복잡해서 공부해야 사용할수 있는 앱들이 있습니다. 필요 이상의
앱 사용시간을 앱을 알기 위한 경험으로 할애해야 하는 경우인데, 그 시간에 할일 몇개는 더 할수 있습니다. 단순히 할일 목록만 만들고 체크만 하는 할일 앱도 많습니다. 하지만 너무 간단해서 기능이 모자라는 경우도 많습니다. DOOO는 심플하고, 편리하며, 필요한 기본 기능이 충실합니다. 너무 간단해서 부족하지 않고, 너무 복잡해서 앱 사용하다 질리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할일은 실행이 목적이지 할일 하기전 책상 정리가 목적이 아닙니다. dooo는 앱 이름처럼 실행이 우선이며 필요성과 사용성면에서 적절한 배분을 한 앱입니다.

관련리뷰
아이폰 앱, Clear 클리어, 심플함과 과감함으로 승부한 할일 체크 앱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