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앱 쉽고 이쁘고 쓰기 편한 사진일기 TodaysPhoto

iPhoneArt 2012. 8. 24. 06:30
300x250

앨범별로 사진 일기를 쓰고, 보기도 편한 TodaysPhoto

TodaysPhoto 아이폰 사진 일기

 

TodaysPhoto사진 일기를 쓸 수 있는 앱으로 기록을 분류 할수 있는 앨범과, 달력, 목록, 일별 보기를 지원해, 작성한 기록을손쉽게 다시 볼수 있습니다.

오늘의 기억하고 싶은 일을 여러장의 사진과 함께 위치, 느낌을 기록할수 있고, 지난 날짜에 대한 기록도 할수 있습니다.
보여 주고 싶지 않은 소중한 일기는 앨범별로 암호를 이용해 잠글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사진의 백업은 원본 백업은 아니지만 앨범별로 드롭박스에 모두 보낼수 있고, 앱의 데이터도 함께 백업할수 있습니다.

TodaysPhoto는 심플하고 이쁜 그래픽과 매우 쉽고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사용자 환경을 제공 합니다. 다운로드 추천.

TodaysPhoto 아이폰 사진 일기

앨범의 분류는 몇개까지 지원하는지  소개에 없지만,   다수 생성할수 있습니다.
+ 버튼을 이용해 새로운 앨범 생성
Edit에서 앨범의 위치 변경과 삭제를 지원하며, 편집에 들어가지 않고 앨범을 삭제하려면
아이폰 목록 지우기처럼, 우측으로 목록을 스치면 삭제 버튼이 나타납니다.
설정에서 Dropbox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앱데이터와 사진을 백업할수 있습니다.
일기 작성은 원하는 앨범에 들어가 달력, 월별, 일별 보기에서 모두 날짜나 + 버튼으로 작성할수 있어서 편합니다.

TodaysPhoto 아이폰 사진 일기

 

앨범 생성은 제목과 테마의 색상, 앨범 잠금, 앱내에서 찍는 사진을 아이폰 카메라롤에 저장할것인지 지정할수 있습니다.
비밀 폴더의 경우 카메라롤에 저장하면 사진이 보이기 때문에, 카메라롤 저장을 끄고 사용하면 좋은데, 드롭박스 사진 백업 시 원본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아이폰4에서 찍은 사진의 경우 640/855 정도의 크기로 자장됩니다.

앨범의 색상은 총 8가지를 제공합니다.

TodaysPhoto 아이폰 사진 일기

앨범 목록 보기에서 날짜별로 스크롤 하면서 일기를 볼수 있고, 날짜를 탭해서 새로운 일기를 작성할수 있습니다.
이전달과 다음달은 스와이프로 이동하면서 볼수 있습니다.

TodaysPhoto 아이폰 사진 일기

달력보기에서는 날짜별로 여러장의 사진이 있을 경우 기록의 숫자를 보여 주며, 좌우로 이동하며 이전/다음달의 기록을 볼수 있습니다

 

TodaysPhoto 아이폰 사진 일기

일별 보기에서 스크롤 하며 지난 날과 오늘 작성한 글을 볼수 있고, 사진에 대한 기록 편집, 위치 보기, 사진 Guid 설정(위로 부터 세번째 아이콘) 트위터 공유와 삭제를 지원합니다.

TodaysPhoto 아이폰 사진 일기

Guid는 TodaysPhoto의  재밌는 기능 중 하나 입니다. 기록한 사진에 대해 Guid를 설정한 후 새로운 일기 작성을 위해 사진을 찍을 때, Guid 설정한 사진의 잔상을 남겨 두장의 이미지가 겹친 사진을 만들어 냅니다.
사진 촬영 시 아이콘을 탭해
Guid을 선택하면 설정한 이미지가 나타나며, 사진 포멧은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을 지원합니다.

TodaysPhoto 아이폰 사진 일기

사진을 찍거나 포토라이브러리에서 가져온 후 그날 있었던 일에 대해 적을수 있습니다.
가로 모드 미지원

TodaysPhoto 아이폰 사진 일기

위치 보기는 포토 라이브러리에서 가져온 사진의 경우 위치 서비스를 켜고 찍은 사진이어야 하며, 앱을 사용할 때 위치를 입력하고 싶다면 반드시 위치서비스를 켜고 촬영해야 합니다.

드롭박스 백업은 사용하고 있을 경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Allow를 눌러 앱이 드롭박스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해야 합니다.

TodaysPhoto 아이폰 사진 일기

TodaysPhoto 는 기록한 내용을 월별, 목록, 일별로 보기 편하며, 심플한 사진 일기를 위해 갖춰야할 기본 기능을 대부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사용하기 쉽고, 기록한 내용을 보는 방법이 과거와 현재를 편안하게 살펴볼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루에 여러장의 기록을 남길수 있으니 무엇인가 간단하게 기억에 남기고 싶다면 사용해 볼만한 앱입니다. 현재 버전에서 큰 단점은 보이지 않지만, 메뉴 이동 시 속도면에서 약간의 딜레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자잘한 문제들이 있다면 업데이트로 해결될테니 다운로드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TodaysPhoto
앱스토어에서 내려간 앱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