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책

아이폰 음성으로 듣고, 보는 성경책 Audio복음성경

iPhoneArt 2011. 7. 1. 08:00
300x250
양질의 음성지원과 오디오북의 기능을 모두 갖춘 Audio복음성경

아이폰 Audio 복음성경

Audio복음성경은 개역개정 한글성경을 음성으로 제공하는 오디오 성경책 입니다. 주기도문, 사도신경, 교독문, 십계명도 음성으로 제공하며, 설교 동영상도 제공합니다.
성경책은 신약과 구약을 한글과 영어 텍스트로 제공하며, 동시에 음성으로 성경책 듣기, 북마크와 노트, 하일라이트 표시하기, 성경듣기표로 얼만큼 읽었는지 통계를 볼수도 있습니다. 음성은 각 절마다 제공하며, 자동스크롤되는 텍스트를 편안하게 볼수 있고, 오디오 멀티테스킹을 지원해 슬립상태에서 이어폰 조작을 할수도 있습니다. 
국내 80여명의 성우가 참여해 녹음한 양질의 오디오를 제공하며, 듣기에 매우 편합니다. 양질의 음성으로 듣고, 보는 책에 필요한 기능성경 공부의 기능까지 갖추어 오디오 성경책을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추천할 만한 오디오 성경책입니다.

아이폰 Audio 복음성경

성경 듣기와 보기: 구약성경과 신약성경, 최근 들은 항복을 제공합니다. 

아이폰 Audio 복음성경
장별로 읽기로 들어가며 하단 메뉴를 스코롤 해서 장을 건너뛰어 읽을수 있습니다.다른 절을 읽고 싶다면 스크롤해서 음성이동을 누르면 그부분부터 들을수 있고,
북마크, 하이라이트 하기, 메모 작성하기 메뉴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Audio 복음성경
메모한 곳은 텍스트로 표시되며, 북마크와 하이라이트를 표시한 화면입니다. 들으며 메모하고, 다른 절로 이동해서 듣고, 북마크 기능이 매우 편리합니다. 북마크와 메모는 따로 저장되며, 메모는 검색에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상단의 설정 아이콘으로 읽던 중에도 언제든지 한국어와 영어, 한국어와 영어를 함께볼수 있으며, 글자크기, 절간격, 배경과 소리크기, 자동 싱크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음소거를 이용해 듣지 않고 읽기만을 진행할수도 있습니다. 
자동싱크는 음성지원과 텍스트 스크롤이 자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켜두어야만 합니다.애플고딕과 나눔고딕, 나눔명조 세가지 서체를 지원합니다.
북마크와 메뉴: 북마크한 절을 음성으로 듣거나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하면 성경으로 이동해 계속해서 읽어나갈수 있고, 북마크한 절에서도 메모할수 있습니다. 메모와 하이라이트에서도 메모한 성경구절을 듣거나, 성경으로 이동해서 듣기를 계속할수 있습니다. 메모 수정과 북마크 삭제, 하이라이트 삭제도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Audio 복음성경
검색: 성경 본문 검색과 사전 검색, 메모 검색을 지원합니다. 찾은 결과에서 다시 검색어가있는 성경을 보고, 듣기, 성경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Audio 복음성경
사전 검색입니다. 검색어에 대한 설명와 연관 이야기가 있을 경우 함께 검색합니다. 
아이폰 Audio 복음성경
성경 듣기표에서는 성경책별로 전체, 구약과 신약 별로 읽은 양을 퍼센트로 알려주며월별, 주별 통계, 읽은 시간과 읽은 곳이 목록으로 제공됩니다. 목록에서는 다시 성경
으로 이동해 읽기를 계속할수 있습니다. 
성경사전: 라벨로 원하며, 인명과 지명 단어에 대한 설명 등등을 찾아 보거나, 검색을 지원합니다. 성경사전 검색은 검색과 성경사전 두곳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Audio 복음성경
성경공부입니다. 
주기도문과 사도신경, 교독문, 십계명을 음성으로 지원합니다. 
설교 동영상 제공방송도 볼수 있브니다. 라이브 생방송은 속도가 좋지는 않습니다. 

마치며

음성듣기는 설정의 자동싱크에 의해서만 지원되어, 멈추고 싶을 경우 설정의 음소거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이점이 불편한데 자동싱크 하면서 화면 두번 탭이나 다른 쉬운 방법으로 멈춤과 재생 기능을 이용할수 있는것이 더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사용자에 따라 메모가 길 경우 백업하고 싶을텐데 이메일 보내기 정도는 제공되었으면 합니다. 전체적으로 방대한 양인데도 큰 문제 없이 음성과 텍스트의 싱크는 매우 잘되며북마크, 메모 등 어느곳에서 성경 듣기로 이동해도 빠른 속도로 재생됩니다.오디오 멀티테스킹지원은 이어폰 사용할수 있다는 점도 편합니다. 성우들이 녹음한 양질의 음성에 배경음악까지 들어 있어서 마치 이야기를 듣는것처럼 편하게 들을수 있을듯 하며, 디지털 책의 기능에서 볼때도  필요한 기능은 모두들어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