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아이폰 아이팟터치 추천 트위터 twitter 앱

iPhoneArt 2009. 3. 16. 19:43
300x250
아이팟터치 아이폰 추천어플 - 트위터 twitter App


트위터는 마이크로 블로깅(미니 블로그)을 겸한 소셜 네트워크서비스 입니다. 브라우징을 하다가 좋은 정보를 발견하고 포스팅 한다던가, 나의 일상을  적어나간다거나, 용도는 개인에 따라 다양합니다.트위터를 시작하면 어떤 한사람은 따라 가야 시작이 됩니다. 나의 관심분야를 포스팅 하는사람들을 따라 다니면 되겠죠. 점점 나를 따라오는 사람들도 생기고, 꼬리에 꼬리를 물고 친구가 늘어나게 됩니다. 
관심있는 포스팅을 하는 사람을 한번 따라가 보세요. 관심분야의 빠른 정보도 알게됩니다.웹상에서는 트위터 홈에서 자신의 메세지를 관리할수 있고, 요즘은 이미지와 오디오파일, 비디오파일까지 올려 놓을수 있는 웹서비스가 많이 생겨 나고 있어서,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다양한 파일을 지원하는 Tweetree 이미지를 지원하는 TwitPic   tumblr 등이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아이팟터치나 아이폰에서는 여러가지 어플로 메세지(140바이트 한도 내의 문자)를 트위터에 올릴수 있습니다. 종류가 아주 많은데, 괜찮은 트위터 어플들을 소개 합니다.

Twittelator

메뉴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글과 글사이, 유저를 찾아서 스크롤 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그룹지정과 북마크 기능이 있어서, 친구가 늘어날 경우 관심 주제별 그룹지정이 가능하고, 관심 유저를 북마크하면, 첫번째 메뉴에서 개개인의 포스팅을한꺼번에 볼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포스팅을 보다가 프로필로 들어가서,  그친구가 쓴 글들을 보는 절차를 줄일수 있습니다.아이팟터치에서 써본것 중 제일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아이팟터치 트위터 Twittelator
메뉴 목록
아이팟터치 트위터 Twittelator
그룹 지정
아이팟터치 트위터 Twittelator
글 입력창

상단의 어카운트에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번으로 어카운트를 만들어 놓으면, 바로 위의 목록이 뜹니다. 관심분야별 그룹지정을 할때 그룹을 소규모로 만들어 놓으면 로딩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편리한 점
그룹지정과 북마크, 포스팅에서 유저아이콘을 탭하면 프로필을 보여주고, 여기서 친구들과 Followers를 바로 확인하고 북마크하기와 Stop Following 기능 지원하며, 그동안의 포스트 보기와 개별 매세지 보내기도 한페이지 안에서 해결할수 있습니다. 포스트의 화살표 탭으로 유저가 포스팅한 URL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보낼 포스트 저장과 새로운 포스트 작성시 여러 사람에게 보낼수 있음(답장 형식으로) Boolmarklet - 아이팟터치/아이폰의 사파리에 북마크릿을 설치하여 웹서핑 중에 좋은 정보가 있다면 바로 트위터로 URL을 가져가서 포스팅할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다른 유저의 포스팅중 URL 복사 기능, 꾸준한 업데이트로  내장브라우저,가로모드쓰기, 저장후 나중에 트윗하기,DM 구분해서 보기, 나만의 테마 만들기, 사진과 음악, 동영상 업로드 등등 많은 기능이 추가됨

Tweetie

잘 알려진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장점은 글쓰기 가로모드 지원입니다. 북마크와 그룹지정 기능은 없습니다.특히 하단의 메뉴의 기능이 편리한 반면, 다른 메뉴들은 부메뉴로 한번더 들어가야 합니다.아이팟터치 설정-응용프로그램 설정에서 테마와 폰트, 멀티플 어카운트등을 지정할수 있는데 따로 저는 설정이 따로 나와 있는건 개인적으로 선호 하는 편이 아닙니다. 메뉴항목은-포스트와 댓글, 다이렉트 매세지, 선호항목, more에 들어가면 나의 프로필, 유저 바로 찾기, 서치, 트랜드 토픽. 리스트에서 글을 탭하면, 해당 포스트를 크게 보면서 링크 리포스트하기와 선호도 지정하기 그리고 instapaper에 올려두고 웹이나 아이팟터에서 나중에 보기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또 한번 유저 인포 아이콘을 탭하면, 유저의 포스트보기, 댓글 Followes와 Following, 개별매세지 보내기등이 있습니다. 글쓰기에서는 친구 목록을 불러 올수 없고. 답장쓸때 유저의 포스트를 한번더 탭해야 합니다. Twittelator나 Tweetie 나 장단점이 있으니까 개인 취향대로 선택.트위티는 트위터 공식앱 Twitter가 되었습니다. 그외 Echofon for Twitter 무료버전  가볍고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 추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