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아이팟터치 아이폰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iBlogger

iPhoneArt 2009. 2. 17. 00:29
300x250
아이팟터치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Blog With iBlogger

아이팟터치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하기엔 사용이 너무 편리하고 간단해서초보자도 쉽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속도가 빨라서  포스팅 할만 합니다. 사진과 함께 포스팅하기, 카테고리설정 할수 있고, 태그작성, 로케이션지원, 링크넣기(전 아직 미사용) 가능합니다.이정도면 짧은 포스팅은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겠어요. 기대하지 않았는데 초보에게 기쁨을 주는 어플입니다. 먼저 티스토리 자신의 블로그에 로그인해서 API설정을 사용함으로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BlogAPI란 원격 블로그 포스팅을 도와주는 API를 의미하고, 여러가지 다양한 형식이 있다고 합니다. 티스토리는 그 중 Blogger v1, MetaWeblog, Movable Type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팟터치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Blog With iBlogger

티스토리 관리자/환경설정/BlogAPI설정으로 들어가서 사용하기를 클릭합니다. BlogAPI설정 밑에 있는BlogAPI ID가 각 블로그별로 구분짓는 Blog ID 값입니다.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ID를 인식하지 못할 경우가 있는데 이때 이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사용방법

아이팟터치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Blog With iBlogger
  

Other MetaWeblog으로 들어가, 티스토리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에 api만 붙이면,  api주소가 되는데 iBlogger 도 자동으로 처리하기때문에 블로그 주소만 입력하면 됩니다.다음 화면에 티스토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Add account 를 탭합니다.BlogAPI ID 숫자는 사용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티스토리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필요합니다. 제 블로그가 파비콘과 함께 로딩 됐습니다

아이팟터치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Blog With iBlogger

다음으로 넘어가면 블로그 글이 뜹니다. 글쓰기 들어갔다 카테고리 먼저 훑어봤어요.
어떤 어플을 카테고리를 하나 하나 작성해 줘야 하는것도 있는데 편하네요.

아이팟터치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Blog With iBlogger
먼저 제목을 쓰고 에딧을 탭해서 글을 작성합니다. 사진을 넣고 싶다면 사진아이콘을 탭해서 아이팟에 저장된 사진 앨범의 사진중 하나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글 작성이 끝나면 퍼블리쉬(상단 파란색버튼) 하면 됩니다. 
아이팟터치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Blog With iBlogger

링크 첨부와 태그 작성 화면. 태그는 작성한 후에 필요한 태그를 글마다 선택해 주면 됩니다. Edit에서 수정후 퍼블리쉬하면 글이 수정됩니다

 기능요약
사진과 함께 포스팅하기, 
카테고리설정 할수 있고, 
태그작성, 
위치정보 (로케이션지원)
링크넣기
글을 올린 후 Edit에서 글 수정기능

iBlogger는 블로깅 엔진 TypePad, WordPress, Movable Type,ExpressionEngine, Xanga 를 지원합니다.
다음번에 혹시 아이폰 사용자를 위해 TypePad처럼 사진찍어서 넣기가 추가 되는건 아닐지 모르습니다.전체적인 소감은 빠르고, 저 같은 초보도 사용하기에 전혀 무리가 없을 만큼 쉽다는 점. 요긴하게 쓸것 같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