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다음 블로거뉴스 모바일

iPhoneArt 2009. 2. 17. 23:06
300x250
다음 블로거뉴스 모바일 베타 서비스 오픈

이제 아이팟터치에서 블로거뉴스를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베타라 웹처럼 모든 서비스를 쉽게 즐길 수는 없었지만 이제 시작되었으니 제대로 즐길수 있는 날을 기대해 봅니다. 

 

모바일 첫 화면 입니다. 로그인 할수 있고, 채널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채널 설정을 전체에서 IT로 고쳐 봤습니다.
 

1. 설정에서 채널 설정하기
기본 채널을 관심있는 채널로 설정할수 있는데, 각 채널별로 글을 보려면 상단 오른쪽 별표 변경으로 들어가 계속 변경하면서 봐야 합니다. 채널별 메뉴가 더 많아지면 좋겠네요.채널별 최신글과 인기글은 2페이지까지 지원

2. 글을 탭하면 글 정보 보기가 나오고 하단에 원문링크모바일중 모바일을 탭하면 빠르게 원문보기가 가능.
 

3전문보기-구글을 통해서 읽기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전문보기 부터 페이지가 다음 블로거뉴스를 떠나나 봅니다.
글을 읽고 물론 답글 쓰기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까지 와서 전문을 읽고 메뉴를 통해 빠져나갈수가 없었고, 막다른 길이라 사파리에서 이전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한 블로그에서 여러 글을 읽었을 경우, 이전페이지로 돌아갈순 없는데...난감하지만 베타니까요..
그리고 추천하려면..정보보기로 돌아가야 합니다. 즉, 다음 블로거뉴스 모바일 페이지로 돌아가야 합니다.

4. 다른 채널에 비해 사진과 동영상 페이지 로딩은 빠릅니다. 오히려 글만 있는 페이지 로딩이 더 느리게 느껴지네요.

5. 테스트 버전이지만 서치가 있어야 내 블로그도 찾아볼수 있을텐데 아쉽습니다. 지금 상황은 최신글이나 인기글 많이본글 등 메인에서 보여주는 페이지만 읽기가 가능합니다. 베타버전 업데이트 때  내뉴스 보기와 블로그 검색기능 추가 됐으면 좋겠군요.
스카이뷰와 함께 아이팟터치에서 다음 블로거뉴스도 빠르게 볼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다음 모바일 서비스는 정식 오픈하였습니다.
주소는 m.daum.net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