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Yametoo Remix 와 Me2Day

iPhoneArt 2009. 9. 8. 16:36
300x250
Yametoo Remix 와 Me2Day

Yametoo가 출시되고 난 후와 Me2Day가 미투데이 공식 앱으로 정식버전을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야메투 리믹스-Yametoo Remix-가 이전 출시된 야메투의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정식 출시된 미투데이 공식앱 Me2Day는 너무 기본 기능만을 가지고 1.0버전이 출시되어 많은 아쉬움을 남긴 앱이었습니다. 이 두가지 앱을 소개 합니다. 

야메투 리믹스-Yametoo Remix
아이팟터치 아이폰 앱 미투데이 야메투리믹스 Yametoo Remix
자신의 미투데이 환경설정에서 사용자키를 가져와 터치의 앱에 입력해주고 야메투에 글가져오기를 허가 받는 형식입니다. 다중 사용자 계정을 지원해서 각각의 아이디를 선택해 로그인 할수 있고 암호잠금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앱 미투데이 야메투리믹스 Yametoo Remix

새글쓰기 소환글쓰기와 핑백쓰기가 지원됩니다. 아직까지 글지우는 시간동안 올렸던 글을 지우는 기능은 두가지 앱 모두 지원하지 않습니다. 글을 올리면서 한번 확인 하는 과정이 선택사항에 들어가면 좋겠습니다. 각 글의 첨부된 링크들은 내장브라우저로 읽을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앱 미투데이 야메투리믹스 Yametoo Remix
새글쓰기에서 태그넣기와 사진 첨부, 아이폰의 경우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기능이있습니다. 친구의 글에서댓글쓰기와 소환댓글 쓰기가 지원됩니다.

가로모드 지원은 글보기에서도 전면 지원됩니다. 특히 글올릴때 편하게 사용할수 있고 사진 돌리기와 확대?모드를 지원합니다. 화살표 아이콘은 탭해도 변화가 없어서 정확하게 어떤 기능을 말하는지 모르겠습니다.공식앱에서 지원하지 않는 사진의 프리뷰보기와 약간의 편집을 할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야메투의 북마크 기능은 첫페이지인 즐겨찾기에 친구의 글과 친구 페이지 또는 관심있는 사용자의 페이지를 저장해 놓고 볼수 있습니다. 미투데이 공식 앱보다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역시, 모바일로 즐길수 있으려면 웹에서 제공하는 많은 기능들을 다 사용할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트위터 앱의 경우 실제 트위터 웹 페이지에서 할수 있는것 보다 많은 기능들을 담고 있는 앱들도 많습니다.다음 업데이트 기대하겠습니다.
미투데이 공식앱 Me2Day

실행하고 미투데이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면 바로 자신의 페이지가 열립니다. 친구글 보기와 관심친구, 구독미투 보기를 할수 있고, 친구글의 미투하기와 댓글쓰기 지원.

아이팟터치 아이폰 미투데이 me2DAY

새글쓰기에서는 가로모드를 지원. 사진첨부는 앨범사진을 올릴수 있는데아이폰의 찍기를 지원하고 있는지는 앱 설명에 나와 있지 않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기능만 포함되어 있고, 설명이 부족합니다. 내장브라우저 외에 사파리로 열어서 볼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앱에서 나갔다가 다시 실행해야 하기때문에 자주 이용하지 않을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미투데이 1.0 버전은 간단한 기본 기능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투데이는 서비스 종료했고 앱은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