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아이폰 아이팟터치 트윗뮤직-TweetMusic-트위터로 듣는 음악 공유하기

iPhoneArt 2009. 9. 26. 18:02
300x250
추천 앱 친구들과 노래 공유!트윗뮤직-TweetMusic
아이폰 아이팟터치 앱 트윗뮤직 TweetMusic
TweetMusic 은 이름만 들어도 어떤 용도인지 알수 있는, 현재 내가 듣고 있는 음악을 아이튠즈 링크와 함께 트위터에 올려줍니다. 음악 라이브러리와 합쳐진 기능은, 아주 편리하게, 듣고 있는 음악을 친구들과 함께 공유할수 있게 해줍니다.트위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기본 설정 그대로 아주 쉽게 트위터에 새글을 올려주는 쉽고 편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쓰리, 투, 원. Go~! 하면 끝날 정도로  간편한 사용자 환경을 뒷받침해주는 탄탄하고 세련된 그래픽도 멋이 있습니다. 각 메뉴의 이동과 작동도 유연하게 잘 돌아갑니다.  기본설정의 자세한 부분은 사용자 취향에 맞게 다시 설정해서 사용할수 있도록 배려가 잘 되어 있고, 특히 도움말의 동영상은 꼭 확인해 보십시요. 쉽게 앱을 이해할수 있도록 기능별로 보여주는 잘 만들어진 동영상이 있습니다. 외국 팝송의 경우 풍부한 아이튠즈 스토어의 노래들이 있으니 거의다 찾아줍니다. 노래를 트윗하면서 처음 느낀 점은 재밌다~! 입니다. 저는 blip.fm을 통해서 노래를 트윗했는데 이것 보다 훨씬 편리하고, 내 아이튠즈의 음악과 잘 연동되고, 메일도 보내고, 유투브 링크 따로 검색하지 않고 바로 바로 찾아 볼수 있다는것이 정말 좋습니다. 친한 친구나 트위터 친구들과 쉽게 음악을 공유해 보세요. 
한국 개발 앱 트윗뮤직 -TweetMusic-은 추천 앱입니다 


기본 설정 설명
 
아이폰 아이팟터치 앱 트윗뮤직 TweetMusic
Account:  트위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Default Text:  트윗할때 기본으로 앞부분에 들어갈 문구를 넣어줍니다. 기본문구는 Listening to~ 가 들어가 있지만 원하는 것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Tweet @ Artist : 트워터 아이디를 가지고 있는 아티스트에게 reply형식으로 트윗이 보이게 됩니다. 내가 듣는 노래를 부른 가수가 트위터 아이디를 가지고 있다면 자동 검색으로 삽입됩니다. 가수는 내 노래를 누군가 듣고 있다는걸 알테니 기분 좋을듯 합니다. 
Tweet @App info:  트윗할때 사용하고 있는 앱이름이 Reply형식 으로 들어가서 다른 사용자가 이 앱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My Store: 아이튠즈 스토어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럽국가와 미국스토어가 음악이 있으니 그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한국은 뮤직스토어가 없어서 검색할수 없습니다. 
Tweet iTunes Link: 노래를 듣다가 바로 찾아서 트윗을 탭하면 노래의 제목과 아이튠즈스토어의 노래 주소를 같이 올려줍니다. 아이튠즈 검색은 노래와 앨범, 뮤직비디오와 팟캐스트 등의 목록까지 찾을수 있습니다. 
Share TweetMusic With Friend: 친구와 TweetMusic 공유하기에서는 이앱의 정보를 메일을 통해 친구에게 전달해 줍니다.
그밖에 Help 메뉴의 자세한 부메뉴에 동영상 보기로 한번에 기능을 확인해 볼수 있고 버그 신고와 자주 묻는 질문, 개발사 페이지 이동등이 있습니다.
 
사용법
 
아이폰 아이팟터치 앱 트윗뮤직 TweetMusic
처음 실행하면 나오는 도움말 화면입니다.  순서대로 한번 보거나, 상단의 다시 보지 않기를 눌러 끕니다. 도움말 화면도 볼만합니다. 
 
1.트윗하기! Pick Song을 탭하면, 뮤직 라이브러리가 뜹니다. 노래를 하나 고릅니다. 재생목록에서 앨범별, 아티스트별 등 원하는데로 찾아서 들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앱 트윗뮤직 TweetMusic
기본 텍스트에 듣고 있는 음악의 아이튠즈 링크가 검색되고 자동으로 붙여줍니다. 글이 올라가면 확인해 줍니다. 
트위터로 달려가 확인해 봅니다. 트윗이 잘 되었습니다. :D
 
2. 메일 보내기: 화면 중앙을 탭하면 위의 메뉴가 뜹니다. 메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일창이 뜹니다.
보낼 주소는 주로록과 연동되니 찾아서 입력하면 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앱 트윗뮤직 TweetMusic
3. 아이튠즈에서 직접 노래 찾아보기: 듣던 중 탭하면 아이튠즈 스토어로 이동해원하는 노래를 구입할수 있고, 다른 노래의 샘플도 듣다가 구매할수 있습니다.한국스토어는 음악스토어가 없습니다. 검색과 구입을 할수 없습니다.한국 가요는 아이튠즈 스토어에 등록된게 많지 않고, 검색 역시 영어로 해야 더 많이, 정확한 검색데이터가 올라오기 때문에, 데스크탑의 아이튠즈에서 태그와 앨범커버 정리는 필수 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앱 트윗뮤직 TweetMusic
4. 유투브에서 듣던 노래 검색하기: 유투브 동영상 검색은 제목이 한글, 영어에서도잘 찾아주는 편입니다. 유투브 모바일로 연결되니 빠르게 검색됩니다. 유투브 검색은 링크를 불러오는 방법이 아니라 검색하고 바로 보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앱 트윗뮤직 TweetMusic
한국가요는 아이튠즈 링크를 찾을수 있는 곡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유투브 링크 가져오기를 추가로 선택할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검색하고 링크를 복사해서 다시 앱을 실행해 듣고 있는 곡을 트윗할수는 있지만, 이 방법은 트윗뮤직의 장점은 아닙니다. 아이팟터치의 유투브 구경하다가 바로 트위터에 글 올릴수도 있으니까요.
 
 
주요 기능 요약
아이폰 혹은 아이팟터치에서 내가 지금 듣고 있는 노래 정보를 트위터에 올려줍니다. 지금 듣고 있는 노래의 유튜브 혹은 아이튠즈 링크를 트위터에 자동으로 첨부할 수 있습니다.내가 지금 듣고 있는 노래와 관련있는 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줍니다. 지금 듣고 있는 노래의 가수에게트위터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이메일 보내기 지원.
 
새로운 기능
아이튠즈 스토어가 없는 한국의 사용자를 위해 지금 듣고 있는 노래의 유튜브 링크를 첨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50명의 가수 트위터 계정이 추가되었습니다.
 
또 다른 기능
950명 이상의 가수에게 트위터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사용 소감과 업데이트에 바라는 점
 
저는 메일의 주소록 연동 할때와 메일 가로쓰기 모드에서 한번 종료된 경험이 있습니다. 1세대라 그런지 랙이 살짝 느껴지는 부분도 있긴 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잘 만들어져 있고,  안정적이라 생각합니다.
가요 동영상 링크를 위해 유투브 검색기능으로 특정 링크가 안된다면 전체 검색 링크라도 가져오고, 유투브 링크와 아이튠즈 링크 중 선택하는 설정도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언젠가 아이튠즈에 음악이 생기고, 많은 가수들의 노래가 등록되길 바랄뿐입니다.한국가요 부분은  언제나 그렇듯이 아쉽습니다. 
트윗뮤직의 최대 장점인 아이튠즈 링크와 트위터 아티스트 넣어서 트윗하기는 너무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내 라이브러리의 음악을 친구들과 쉽게 공유할수 있다는 점도 아주 편했습니다. 트윗뮤직 - TweetMusic 은 재밌게 사용할수 있는 기분 좋은 앱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