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트위터 앱 지금은 트윗할 시간-TweetTime-

iPhoneArt 2009. 8. 12. 20:14
300x250
국내개발 트위터 App 트윗타임 -TweetTime
아이팟터치 아이폰 트위터 앱 Tweet Time

트윗타임은?40자의 글을 통해 유저들 사이로 이동하며  사람들과 timeline을 공유하는 트위터를위한 또하나의 App, TweetTime국내 아이폰 앱 개발자(@caizer 님)에 의해 출시된 트윗타임-TweetTime-은 선명하고 세련된 그래픽 디자인을 지녀 첫인상이 강합니다. 여기에 명확한 뜻을 전달하는 아이콘이 어우러져 사용자가 직관적인 사용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메뉴의 이동이 유연하게 잘 작동하며 프로필 페이지의 그래픽은 탭하다 손이 베일 정도에요. 화려합니다. 하지만 그래픽의 전체적 통일감으로 산만하지 않고 글에 시선을 집중하게 합니다.첫 버전인 트윗타임-TweetTime-은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고, 미래가 기대되는 트위터 클라이언트 입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트위터 앱 Tweet Time
실행하고 먼저 트위터 ID와 비번을 입력하면 트위터의 내 홈화면이 로딩됩니다. 트윗타임은 여러개의 계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트위터 앱 Tweet Time
홈 화면에서는 내가 Follow하는 유저들의 글을 볼수 있고, 그들의 RE와 RT도 물론 포함되어 많은 글이 올라옵니다. 
Mention에서 나에게 온 댓글(Reply)를 볼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트위터 앱 Tweet Time
DM(개인 매세지)에서는 다른 사람은 볼수 없는 1:1대화를 할수도 있고 개인적인 쪽지를 보낼수 있습니다.  받은 매세지와 보낸 매세지를 나눠서 보여줍니다. 
오른쪽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Favorites(별표 항목)입니다. 기억하고 싶은 트워터러들의 글을 모아 두는 곳입니다. 
*어제 스샷 찍으려고 새벽에 구걸 좀 했습니다 도와주신 @91k님 @jinosori님 @iyeti님  모두 감사합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트위터 앱 Tweet Time
More부분의 기능입니다. 검색과 트랜드, 퍼블릭 타임라인, 유저찾기를 지원합니다.검색은 아이디 혹은 원하는 단어를 검색하면 전체 트워터(퍼블릭 타임라인)에서 그 단어가 들어간 트윗을 찾아 줍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트위터 앱 Tweet Time
많이 찾게 되진 않지만 전체 트위터의 글을 보여주는 퍼블릭 타임라인 입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트위터 앱 Tweet Time
트랜드와 유저찾기 입니다. 트랜드는 최근 가장 많이 사용된 단어를 보여주고 탭하면 그 단어가 사용된 트윗(글)을 찾아 줍니다. 유저 찾기에서 ID를 입력해 바로 유저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트위터 앱 Tweet Time
정말 멋진 그래픽의 유저 페이지 입니다. 검색해서 찾았을 경우나 글을 탭해서 유저페이지로 이동했을 경우 바로
follow와 unfollow할수 있으며, 왼쪽의 시계 아이콘은 탭해서 사용자의 글읽기 별표항목을 볼수 있고, 블록하거나 블록 해제 할수 있습니다.
 
트윗 타임-TweetTime- 글읽기와 RE, RT, new tweet 하기
아이팟터치 아이폰 트위터 앱 Tweet Time
메인 화면의 홈에서 최근 글부터 페이지당 15개씩의 글을 읽을수 있고, 관심글을 탭하면 오른쪽의 화면이 나옵니다.여기서 RE와 RT 별표항목으로 표시하기, DM과 i (유저 인포)에서 사용자 프로필을 볼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트위터 앱 Tweet Time
마지막으로 트윗타임! 글올리기 입니다. 사진앨범에서 사진첨부해서 글 올리기와 아이폰의 경우 gps를 이용한 내 위치정보 올리기와 사진 찍기가 제공됩니다.
기능요약

1. TweetTime는 트위터의 다중 ID를 지원합니다. 여러개의 ID를 가졌을 경우 몇개를 입력해 두고 이동해서 볼수 있습니다.

2. 나의 트위터 Home 페이지와 RE(댓글) RT(유저의 글을 다시 포스팅), DM(개인 쪽지)favorite(일종의 저장으로 맘에 드는 글을 별표)를 지원합니다.

3. 새글 올리기와 reply, RT 지원
4. 보낸 DM과 받은 DM 따로 보기
5. 내 앨범의 사진올리기와 카메라로 사진찍기(아이폰) 지원
6. 지도. 지도와 위성, 위성 사진의 3가지를 지원하는 내 위치 올리기 지원
7. Follow, Unfollow, Block/Unblock
8. 내장 브라우저로 글에 삽입된 링크의 사진과 웹페이지를 볼수 있습니다.
9. 유저들의 타임라인과 인포(프로필)을 볼수 있습니다.
10. 검색과 트랜드, 유저 찾기와 퍼블릭 타임라인(전체 유저 글보기)을 지원합니다.
 
마치며
 
먼제  다음 업데이트에 바라는 점부터 적겠습니다.
1. 대화보기: 대화보기가 지원되지 않아서 스크롤과 탭을 많이 해서 글을 찾아 봐야 하는데, 대화보기 지원됐으면 합니다.
2. 업데이트 표시: 홈의 트윗과  Mention, DM의 업데이트 갯수나 업데이트 표시가 되지 않아 확인해봐야 합니다. 특히 Mention과 DM은 업데이트 표시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  Re 파일 첨부에러: 현재 버전에서 Reply에 파일 첨부시 에러가 나는데 다음 버전에서 조속한 Fix기대합니다.
4. 북마크: 너무 많은 기능을 바라기 보다는 개인적으로 북마크 기능 정도는 추가 되어 관심 유저의 트윗을 스크롤이나 검색하지 않고 한번에 볼수 있길 바랍니다.
5. 유저프로필의 웹페이지 이동: 유저 info에서 사용자의 웹페이지가 있더라도 이동은 되지 않는데, 내장 브라우저로 이동해 볼수 있었으면 합니다.
6. 검색창의 키보드 디자인: 새글 쓰기와 유저 찾기의 키보드와 달리 검색창의 키보드만 아이폰 OS의 디자인을 그대로 쓰고 있는데 이부분도 검정색 키보드로 통일되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트윗타임-TweetTime-은 디자인과 기능이 잘 조화된 첫인상이 강한 App입니다. 현재 버전의 기본틀 안에서 기능이 더 매끈하게  다듬어지고 More부분에 점차적으로 부가 기능이 추가되면 아주 좋은 트위터 앱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트윗타임이 Tweetie나 Twittelator를 앞지르는 날을 기대해 봅니다. 
트윗타임-TweetTime-은 추천 트위터 App 입니다. 

앱스토어에서 삭제된 앱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