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사진을 유화와 연필스케치로 그려주는 SketchMee, PaintMee 추천 앱

iPhoneArt 2010. 11. 8. 08:00
300x250
그리는 과정을 보면서 효과를 내는 SketchMee와 PaintMee SketchMee
SketchMee
사진을 이용해 유화와 스케치 효과를 낼수 있는 두가지 앱 SketchMee와 PaintMee를 합니다.
SketchMee는 연필과 색연필, 분필로 섬세하고 부드러운 스케치부터 거칠고 굵직한 선의스케치를 그리는듯한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SketchMee
 
레이어의 갯수를 조절해 그림의 디테일을 조절하고, 연필의 선의 밀도, 색의 투명도, 선의 종류 색상의 수, 선의 굵기로 원하는 정도의 그림을 만들수 있습니다. 
설정의 조절도가 좋고, 설정을 바꾸는 순간부터 새로운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해, 다 그릴때까지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 Lite버전은 그림을 저장할수 없습니다. 
 
SketchMee
포토 라이브러리에서 사진을 가져오면 그리기 시작하며, 그 과정을 모두 보여줍니다. 그림 하단의 슬라이더를 이용해 그리는 애니메이션의 속도를 조절해 느리게 볼수 있습니다.
선택사항의 조절은 모두 하단의 메뉴를 이용하는데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며, 효과를 바로볼수 있어서 메뉴얼이 필요없을 정도 입니다. 
SketchMee
그림은 확대해서 디테일을 볼수 있습니다. 스케치미 디테일은 조절이 다양해서 효과가 좋습니다.
PDF 으로 내보내기 (USD $4.99)는 앱내 구매 아이템 입니다. 그림의 크기는 480 by 320 부터 1920 by 1280 (2.5 megapixels)까지 지원합니다. 
 
 
페인트미 PaintMee
PaintMee
PaintMee유화 효과를 내며, 레이어, 색상, 톤, 디테일, 붓 종류, 물감의 양(굵기 정도)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유화의 효과는 붓의 터치에 따라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굵고 거친 효과가 어울리는 그림을 선택하는게 좋았고, 대부분의 사진들은 붓 크기나 물감을 얇게 조절하는것이 디테일을 너무 많이 잃지 않고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유화는 붓 터치를 다르게 해도, 기계적인 사선이 보여서 좀 더 다양해져야 더 자연스러운 효를 낼수 있을것입니다. 
 
PaintMee
중간톤으로 디테일은 가장 섬세한 효과로 풍경사진을 유화로 전환시켜 봤습니다. 원본색상과 가장 근접한 색상을 내려면 Precise를 선택하고, 균형잡히거나, 창조적, 거친,
열정정인 색상까지 레이어의 갯수와 함께 조절하며 그려보면 약간 더 다양해 보이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하지만 유화의 붓터치가 비슷하고, 색상이 달라질수록 색상은 너무 튀고, 그 색상이 그림을 살려주지는 못하는듯 합니다.
 
PaintMee
쉽게 선택할수 있는 사용자 환경이 앱 사용시 도움말이 필요 없게 합니다. 가장 상단의 메뉴 제목을 탭하면 도움말이 나옵니다. 하지만 도움말을 읽기 보다는 효과를 적용시켜 보는 것이 더 앱을 이해하기가 더 쉽습니다. 
 
PaintMee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지켜보는 것은, 다른 앱에서 그림을 모두 그리고 그 과정을 지켜보는것 만큼 재밌습니다.
PaintMee
확대 보기 입니다. 메뉴에서 선택하면 그 반응이 매우 빠른 편입니다. 중간에 다른 메뉴를선택해도 앱이 종료되는 일은 없었습니다. 
 
PaintMee
원본과 가깝게 만들어 봤습니다. 색상이 같고 넓은 부분은 붓터치도 거의 없고, 사선이 잘보이는 편이라 이 부분을 해결할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PaintMee
색상이 와일드해지면 붉은 색이 너무 많이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색상조절은 더 보완되어야 할듯 합니다. 
 
SketchMee와 PaintMee 사용소감
SketchMee와 PaintMee를 비교하자면 그림의 효과는 스케치미가 더 재밌고 조절이 잘되 보입니다. 연필효과는 단순하고 쉽지만, 유화는 효과를 내기가 연필보다는 어렵기 때문입다. 페인트미는 붓터치가 추가되거나 색상이 보완된다면 충분히 좋은 효과를 기대해도 좋을만한 앱이며, 유화와 수채화도 함께 제공한다면 더할나위 없을듯 합니다. 하지만 수채화는 따로 만들 예정일것이라 추측해 봅니다. 직접 그림을 그리는 앱에서 그린 후에 재생 과정을 보는것 만큼, 그리고 있는 과정의 애니메이션으로 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효과가 완료되기까지 그냥 기다리는것보다, 과정을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으로 평범한 효과 앱을 특별해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SketchMee는 그림의 조절도가 좋고 다양한 효과를 얻을수 있으니, 어느날 풍경을 보고 [저 장면을 그릴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데 난 그림을 잘 못그려서..] 이런 생각이 드신다면  이용해 보십시요. PaintMee는 가장 원본과 흡사한 효과에서는 꽤 괜찮은 효과를 기대할수 있고, 연필스케치나 색연픽 쪽을 선호하시는 분들께서는 SketchMee가 좋을듯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