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추천 앱 개성있는 표현을 위한 사진편집 픽토리 - Pictory

iPhoneArt 2010. 10. 20. 11:02
300x250
효과적인 이미지와 텍스트 편집: 픽토리 - Pictory
픽토리 - Pictory는 손으로 그린 듯한 300여개의 심플한 이미지와 텍스트를 이용해 다양한 편집을 할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편집하는 방법이 쉽고 편하다는 장점을 가졌고, 텍스트와 이미지 회전, 투명도, 세체크기와 레이어를 조절해 사진에 독특한 분위기를 더할수 있습니다.
커다란 서체를 이용해 매거진의 한 페이지처럼 만들수도 있고, 적용도가 다양한 이미지
와 글을 조합
해 
정지되 있는 사진에 나만의 이야기를 담을수도 있습니다. 
5가지의 영문 서체와 한가지 한글서체를 지원하며 18가지의 색상으로 바꾸며 투명도를 조절해 더 멋진 이미지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텍스트를 자유자재로 움직일수 있으며, 트위터와 트윗픽, 페이스북, 메일로 공유하기를 지원합니다.
픽토리 - Pictory는 인물사진과 풍경, 사물을 찍은 어떤 종류의 사진에도 어울릴만한 이미지들을  제공하며, 적용하는 방법이 매우 쉽고 또한 효과적인 결과물을 얻을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성있는 사진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픽토리로 이미지를 만들고 트위터, 트윗픽, 페이스북에 업로드해 보십시요 . 픽토리 - Pictory는  추천 앱입니다. 
 
픽토리 - Pictory 둘러보기

 

Start: 사진 찍기와 자신의 포토라이브러리에서 사진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갤러리: 갤러리는 픽토리에서 만든 이미지를 저장, 관리, 보기, 공유메뉴가 있습니다
 
편집 메뉴: 왼쪽부터 색상 선택, 300여개의 일러스트 이미지, 서체, 레이어, 저장메뉴가 있습니다. 가져온 아이템은 확대와 축소, 회전, 색상 선택과 투명도 조절, 레이어를 이용한 겹침과겹쳐서 보일때의 순서 등을 자유롭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가로모드 편집은 가로가 긴 사진의 경우 자동으로 가로모드로 진행합니다.
색상: 색상메뉴는 탭으로 올렸다 내릴수 있어 화면을 모두 볼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이미지: 8개의 종류별 이미지들을 제공합니다. 크기 확대 축소와 회전을 지원합니다. 종류는 감정 표현과 사물, 동물, 선, 탈것, 자연의 이미지 등을 포함하며 확대시에도 보기 좋게 배치 할수 있습니다.
 
서체 지원: 영문 서체는 5가지를 지원하며, 한글은 애플고딕만을 지원합니다. 영문서체의 경우 선택하면 바뀐 서체를 볼수 있으며, 모든 서체는 좌우, 중앙 정렬을 할수 있습니다.
편집 중에 텍스트를 변경하고 싶다면 해당 텍스트 박스를 선택해 잠시 누르고 있으면 다시 위의 입력화면으로 돌아옵니다.
 
레이어: 레이어는 투명한 셀로판지와 같은 역할로 이미지가 서체와 이미지가 겹칠 경우, 나중에 만든 레이어가 먼저 만든 레이어 위해 올라가는 것입니다. 
위 그림 처럼 색상이 꽉 차있는 박스에 텍스트와 겹치고 싶다면 먼저 박스를 선택하고, 나중에 텍스트를 선택하면, 글이 박스 위에 보이게 되는 단순한 순서 입니다.  레이어는 모두 10개를 지원하며 삭제와 순서 정렬할수 있습니다.
 
갤러리에서 사진을 한개씩 선택해서 보거나, 삭제할수 있습니다.
 
사진 공유: 카메라롤에 사진 보내기와 연락처의 사진에 보내기, 이메일 공유, 트위터와
트윗픽, 페이스북에 내용과 함께 사진을 보낼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낼때, 사진의 크기를 선택해서 보낼수 있으며, 960, 640, 480이 지원됩니다.
 
샘플로 만든 이미지 입니다. 시원하고 커다란 서체를 사용할수 있어 사진에 텍스트를 효과적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작은 사진을 더 축소했더니 해상도가 많이 떨어진 상태 입니다. 
*사진은 삼성 안내견 MydogSamsung( 트위터) 에서 올린 사진을 썼습니다. 
기능 요약
- SPEED, HD 작업모드 선택
- 12가지 사진필터 적용과 동시에 크기조절, 회전 및 이동 가능
- 500 여개의 스티커와 텍스트 아이템
- 다양한 폰트, 정렬 적용 및 1초이상 누르면 편집모드로 전환
- 화면 멀티터치를 이용해 아이템 크기조절, 회전 및 이동 가능
- 한번의 터치로 간단하게 좌우반전, 아이템 초기화 가능
- 34가지 색상을 이용하여 스티커 및 텍스트 색상변환
- 텍스트 그림자 적용 및 해제
- 아이템별 투명도 조절 가능
- 10개의 레이어를 이용하여 아이템 간 간섭없이 손쉽게 편집 가능
- 아이템 복사 및 제거
- 별도의 내부 갤러리 지원
- 에어프린트 기능 지원
- 사진앨범에 저장
- 연락처 이미지로 등록
- 사진이메일 전송
- 페이스북, 트위터로 사진 업로드
- 인스타그램 및 다른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진 전송
2.0 버전 추가 내용
- 메인 UI 및 아이콘 변경
- 편리한 작업모드 기능 추가 : Speed (고속) 또는 HD (고화질)
-  12가지 사진필터 기능 추가
-  아이템별 종이스티커 라인과 세부컬러 추가
-  신규기능 추가 : 아이템 복사, 아이템 초기화
-  겔러리 기능 개선
- 공유기능 추가 : 인스타그램 및 다른앱으로 내보내기, 에어프린트
 
마치며
-가져오거나 찍은 사진은 확대 축소로 부분이미지 이용하기, 회전과 반전, 흑백모드 전환 정도만 지원되도  활용도가 더 커질듯합니다. 
- 저장한 이미지 재 편집이 지원되었으면 합니다.
- 종류별 이미지 중 감정표현 아이템이 더 추가되기 바라며, 동물이나 사물의 측면 이미지의 
경우 반전할수 없기 때문에 오른쪽을 향하는 이미지가 더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픽토리 - Pictory는 편한 레이어 작업을 지원으로, 선택한 아이템의 이동과 조작이 편하며, 이미 작업해 놓은 말풍선이나 아이템을 실수로 이동시키는 단점이 없어서 좋습니다.특히 일러스트 이미지와 어울리는 텍스트 작업이 효과적입니다. 작은 화면에서도 쉽게 편집할수 있고, 아이디어에 따라 독특한 사진을 만들수 있는 도구입니다.자신의 사진을 개성있게 표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앱스토어에서 검색 불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