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디지털 이미지를 35미리 기계식카메라 이미지로 lo-mob

iPhoneArt 2010. 9. 18. 21:34
300x250
아이폰 35미리 카메라 필터 lo-mob

lo-mob은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올드 아날로그 카메라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이미지로 만들어 주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35미리 기계식 카메라의 철컥! 하는 셔터음을 들으며 사진을 찍으셨던 분들이라면 묵직한 바디의 고풍스러움을 좋아하실겁니다. 
아이폰 카메라는 300만 화소의 디지털카메라 입니다. 하지만 35미리 카메라 포멧을 좋아하신다면 lo-mob을 이용해 흡사한 이미지의 사진들 만들어 볼수 있습니다.
39개의 빈티지 필터와 원본 사이즈를 지원하며, 트위터와 피카사, 플릭커, 페이스북 업로드를지원해 공유기능도 아주 좋습니다. 
또한 사진을 찍거나 앨범사진에서 가져온 이미지는 모든 필터에서 작은 프리뷰와 큰 화면에서 필터를 바꾸며 약간의 편집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편집기능이 크지 않고, 이미 만들어진 필터의 조절도가 좋으니 선택한 필터를 그냥 써도 만족할만한 이미지를 얻을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35미리 카메라 필터 lo-mob
화면을 탭하면 편집메뉴가 나오고, 필터 켜고 끄기, 화면 흐림 켜고 끄기, 비네팅과 프레임 효과 켜고 끄기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35미리 카메라 필터 lo-mob
지원하는 필터 들입니다. 
 
아이폰 35미리 카메라 필터 lo-mob
사진찍기와 포토앨범에서 가져오기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35미리 카메라 필터 lo-mob
필터를 누르면 위의 프리뷰화면으로 이동하며, 마음에 드는 한가지를 탭하면 됩니다.
 
아이폰 35미리 카메라 필터 lo-mob
사진을 확대하거나 이동시켜 부분만 이미지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35미리 카메라 필터 lo-mob
지원 필터
 Classic square vintage photography
 35mm experimentation : sprocket photography
 vintage 35mm slides
 square Through The Viewfinder (TTV) simulation
 AE-1 Through The Viewfinder 
 old and modern emulsions
 glass contact photography
classic format instant photography + reversed + deconstructed
square, tall and wide instant photography
photocards
 
아이폰 35미리 카메라 필터 lo-mob
공유는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피카사, 플릭커를 지원합니다.
 
설정에서 원본사진 저장하기, 액자, 비네칭, 블러, FX켜고 끄기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메일과 각 공유사이트의 사진 크기를 설정해 놓을수 있고, 원본사이즈 저장 크기도 각기 다르게 설정해 놓을수 있습니다.
240/320, 600/800 1200/1600, 최대크기를 지원합니다.
 
필터마다 보여주는 프리뷰는 작아서 큰 화면에 적용시켜 봐야 하는데, 하단의 필터 메뉴만 
누르면 필터목록으로 이동해 어떤 필터를 쓸지 쉽게 추측할수 있다는 점이 매우 편리합니다.
사진은 크기에 따라 적용시간이 걸리겠지만, 적용시간이 아주 빠르지는 않지만, 느리다고 
할수도 없는 속도 입니다. 
빈티지 인스턴트 블랙 샘플로 필터 적용 해봤습니다.
 
6×9 instant Emulsion 입니다 
 
lo-mob은 화면에서 복잡한 필터를 적용하는게 힘드신 분들, 여러가지 시도를 하기엔 불편
한 앱을 사용하신다면 한번 구매해서 사용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