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추천 앱 그 사람의 감정상태는? 감정을 읽는 카메라 레알감정인식 MindScanCamera

iPhoneArt 2010. 11. 18. 15:28
300x250

니 마음을 읽고 말겠어 ! 레알감정인식  MindScanCamera

친구의 마음을 어떤지 알고 싶을때, 아직은 말로 표현하지 못하는 아기의 마음을 알고 싶을때, 화난 얼굴 뒤에 숨겨진 웃고 있는 마음과 웃는 표정속의 슬픈 감정.. 어떻게 알수 있을까요?

 
어른이 되면 사람들은 표정을 관리합니다. 수많은 스포츠 선수들은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려 노력하고,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기 위해 언제나 밝은 표정을 보이려고 합니다. 그 복잡한 감정을 알고 싶을때  아이폰의 App이 도와줄수 있을까요?
가족, 애인, 친구들과 직장동료 등 지인들의 사진을 찍어 표정뒤에 있는 감정을 읽어주는 App, 마인드 스캔 카메라-MindScanCamera가 나왔습니다.
Mind Scan Camera 의 감정분석 알고리즘은  60-70퍼센트의 신뢰도를 보인다고 하며, 같은 사진의 표정을 랜덤으로 읽지 않습니다. 얼굴과 표정을 인식해서 숨겨진 감정을 표현해줍니다. 하지만 그 누구도, 어떤 도구로도 100퍼센트의 감정을 읽을수는 없습니다. 상대방
의 마음을 100퍼센트 알수 있는 초능력자가 있다면 자신의 마음은 더욱더 복잡해 질지도 모릅니다. 
Mind Scan Camera는 가족과 친구들, 동료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수 있는 도구입니다. 서로 사진을 찍으며 노는 동안 저절로 웃고 떠드는 시간을 가질수 있어서 좋고, 그 시간만큼은 카메라로 읽지 않아도 상대방의 감정을 느낄수 있을것입니다. 
그래도 확인을 원하신다면 한번 더 찰칵
 
 
마인드스캔카메라는 사진찍기와 포토라이브러리에서 사진을 가져와 스캔할수 있습니다.더 재미있는 기능은 리얼타임 스캐닝입니다. 이 기능은 상대방을 카메라로 보면서 실시간으로 감정을 읽어줍니다. 두대의 카메라로 서로 찍을때 재밌을 겁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사람의 마음을 읽는 카메라 MindScanCamera
MindScanCamera는 10가지의 감정을 분석합니다. 
Happy, Joy, Poker face, Sad, Surprised, Angry, impressive, Boring, No idea, Worry행복, 기쁨, 무표정, 슬픔, 놀람, 화남, 감동받은, 지루한, 아, 몰라, 걱정스러운.
아이폰 아이팟터치 사람의 마음을 읽는 카메라 MindScanCamera
연기자의 극중 캐릭터 중의 사진을 스캔해 봤습니다. 극중 인물 묘사를 한것이니 그 인물에 맞는 분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재밌네요.
 
아이폰 아이팟터치 사람의 마음을 읽는 카메라 MindScanCamera
동이의 극중 표정인데, 극중의 상황과 대충 맞는듯 합니다. 사진을 찍었을 경우 인식결과는 원본과 함께 카메라롤에 저장할수 있습니다.
분석 후 얼굴을 탭하면 음성으로 감정을 표현합니다.
 
실시간 스캔 장면입니다. Mind Scan Camera 개발팀일 것입니다. 스캔은 1-2초 간의 딜레가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사람의 마음을 읽는 카메라 MindScanCamera
트위터에서 프로필 사진을 복사해 분석해 봤습니다. BlueFinger 개발사의 excepter99 님입니다. 매우 만족스러운 표정이십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사람의 마음을 읽는 카메라 MindScanCamera
Nigasa 블로그 아마추어 부랑자 니가사의 Nigasa님의 사진도 스캔해 봤습니다. 걱정 없으신표정인데 사진이 잘나오길 바라면서 걱정하셨는지도.  니가사님, 리뷰에 찬조출연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앱을 신청하신다면 감사의 뜻으로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기능요약1. Take a Picture: 사진을 찍어서 감정 인식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Choose From Photos: 사진앨범에서 사진을 가져와 감정 인식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Real-Time Scanning beta: Start버튼으로 분석을 통해 거의 실시간으로(1,2초의 딜레이 발생) 인물의 감정을 캐치할 수 있습니다.
4. Save: 분석된 결과는 원본과 함께 저장할 수 있습니다.
5. Share: 분석된 결과를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6. Sound Effect: 인식된 사람 얼굴을 터치하면 효과음이 나옵니다
 
 
 
마치며
 
- 얼굴은 거의 정면일 경우 인식률이 높고, 얼짱 각도, 옆모습, 안경 쓴 얼굴은 인식률이 떨어집니다. 정측면 정도의 얼굴 사진의 인식률이 높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안경낀 사람의 안경을 벗기는일은 재밌었습니다. 
- 사진을 찍어 바로 스캔하는 것은 좋은데 얼굴이 너무 작을 경우 뒤쪽의 사람은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포토라이브러리에서 가져오는 사진은 확대하고, 이동시킬수 있는 선택사항이 있었으면 합니다. 
 
MindScanCamera는 여러명의 얼굴이 있는 사진도 스캔할수 있고, 특히 리얼타임 스캐닝이 아주 재밌는 기능입니다.  사람의 감정을 읽는 앱이지만 인식률 보다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수 있다는 것이 MindScanCamera의 가장 큰 장점이자, 용도이기도 합니다. 이점에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앱입니다.
MindScanCamera로 즐겁게 사진 찍어 보세요, 재밌습니다! 추천 앱.
*리딤코드 이벤트 종료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