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추천 앱 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 플레이어 AVPlayer

iPhoneArt 2010. 11. 19. 16:17
300x250
아이폰에 동영상을 담아 자막과 함께 보는AVPlayer
AVPlayer (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 플레이어)는 제목에서 보여주는 그대로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  동영상파일을 넣고 자막과 함께 볼수 있는 응용프로그램 입니다. 아이폰에서 지원하는 파일포멧으로 동영상파일을 변환하려면 소요시간이 꽤 걸립니다.하지만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해 변환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무료 변환 사이트를 찾거나, 아이폰용 동영상 포멧으로 다운받을수 있는 곳을 찾지만 많지 않습니다. 맥을 사용하는 경우 아이폰용 파일로 보내는 것은 매우 쉽지만 이방법도 시간이 걸리며, PC 사용자의 경우 파일을 변환하거나, 변환 없이 스트리밍하는 앱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스트리밍도 컴퓨터 사양과 집안의 무선인터넷 속도에 따라 재생할 할때 끊기거나, 느려지는 경우도 발생 할겁니다.   [컴퓨터 있는 동영상을 아이폰에  집어 넣기만 하면 알아서 보여주면 좋겠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그 기능을 가진것이 AVPlayer 입니다.AVPlayer는 XVID/DIVX (AC3) AVI,WMV,RMVB,ASF,H264 등의 포멧을 지원하며, 한글자막과 함께 4가지 색상변환 필터로 동영상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색상변환으로 보는것중 흑백으로 플레이 하는 것은 영화에 색다른 맛을 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아이튠즈의 응용프로그램 공유와 WiFi로 동영상을 넣을수 있는 두가지 방법을 제공하고720P (MP4권장) 이상의 파일도 볼수 있습니다. 동영상 변환이 힘드신 분들께서는 AVPlayer를 이용해 동영상을 아이폰에 담아서 힘들이지 않고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Top Paid & Grossing In Korea - Nov.18 !
AVPlayer 둘러보기

메인 메뉴

Media Explorer : 파일 관리와 보관, 플레이 

WiFi Transfer : WiFi 무선인터넷으로 아이폰에 동영상과 음악파일을 넣을수 있는 메뉴 

설정에서 화면보기 비율이나 이어보기 선택, 속도 조절 간격 선택, 비밀번호 관리 등의기능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도큐멘트: 두개의 Dogville 폴더에는 두개의 avi파일과 자막(smi)를 넣었고, 아이폰4에서 HD로 제작한 파일, 아이폰 3Gs에서 만든 파일 등을 넣어 봤습니다. 컴퓨터에서 돌릴때도 가끔 랙이 있는, 무리하게 큰 용량의 고화질 파일을 아이폰에서 플레이하려면 무리가 따를 겁니다. 
같은 동영상 파일은 + 버튼으로 폴더를 만들어 넣어주면 좀 더 깔끔해 집니다. 
플레이 화면의 메뉴는 화면 탭으로 안보이게 할수 있습니다. 
색상전환, 자막 보기와 끄기화면 회전 잠그기, 화면 비율 성정, 파일 정보와 동영상 재생속도 조절기능이 있습니다. 

플레이 바에서는 멈춤과 다시 재생, 처음으로, 끝으로 가기를 지원합니다. 처음 avi 파일을 넣고 플레이 할때 자막은 기본적으로 Doskorean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영어 자막이나 한글 자막도 설정 변경없이 바로 영상과 함께 플레이가 잘 되었습니다.플레이가 중지된 지점을 기억해 이어 보기를 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에 선택되어있습니다. 설정메뉴에 따로 들어가야할 일이 거의 없는 편한  메뉴 구성입니다. 

색상 전환으로 플레이 하기:원본색상과 흑백, 세피아, 색상 강조 4가지로 볼수 있습니다. 
* 화면의 영화는 Cidade de Deus (City of God) 2002, 페르난도 메이렐레스 감독의 영화 입니다. 충격적인 내용을 인상적인 영상으로 보여주었던 영화.
의외의 기능인데 영화에 따라 다른 느낌으로 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원본의 문제일수 있는데 밝은 부분이 약간 더 밝게 표현되는듯 합니다.
아이튠즈와의 파일 공유: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기기- 응용프로그램하단에서 AVplayer을 선택하고 업로드 하고 싶은 파일을 넣으면 됩니다. 폴더 업로드는 지원 하지 않지만 복수 파일은 지원합니다. 가장 빠르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WiFi Transfer앱의 메인 메뉴인 WiFi Transfe를 누르면 URL 주소가 나옵니다.주소를 인터넷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입력하면 파일을 올릴수 있는 창이 뜹니다. 원하는 동영상과 음악파일을 넣고 업로드 (Submit) 하면 됩니다. 
무선 연결로 파일을 아이폰에 보내는 중입니다. 빠른 무선인터넷을 사용중이라면 아이튠즈에서 넣는것과 거의 같은 속도로 업로드 됩니다. 끊어 졌을 경우 이어 올리기는 되지 않습니다. 동영상이 플레이가 안된다면 용량도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파일 관리: + 버튼으로 폴더를 만들고 정리할 파일을 여러개 선택해 이동시킬 폴더에 넣을수 있고 삭제 기능이 있습니다.
폴더 잠그기: 도큐멘트에서 설정을 누르고 폴더 선택 후 화살표로 이동해 폴더를 잠글수 있니다.

편집: 파일 보기 화살표로 이동하면 동영상 파일 이름 수정과 자막 설정을 할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동영상 파일이름과 자막파일은 이름이 같아야 합니다. 기본설정인 Doskorean을이용하시면 자막은 잘 나옵니다.
메뉴 화면 없이 플레이하기: 아이폰 전체 화면으로 볼 경우 제스쳐를 이용해 좌우 스치기를하면 자신이 설정해 놓은데로 앞뒤로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 화면의 영화는 Lars von Trier 감독 니콜 키드먼 주연의 도그빌(2003) 입니다.
자막을 끄고 볼수 있습니다. 자막 없이 보면 화면이 시원합니다. 이해는 다 못하지만...
세로모드 지원: 선호하는 기능중의 하나인 세로보기 입니다. 자막이 있을 경우 하단에 표시되고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를 들고 볼때 편합니다. 
회전이 4방향 모두로 전환되니 필요할 경우 화면 회전을 잠그고 보면 됩니다. 파일 정보를 탭해서 파일 이름과  화면 크기와 코딩 정보, 자막 유무를 볼수 있습니다.

 

설정 상세 사항
- 화면 회전 잠금 / 화면비:자동/16:9 4:3 1:1 전체화면
- 재생정보 지우기
- 이어보기 선택
 HW 디코딩: 아이폰용으로 변환된 파일은 HW 디코딩을 합니다.
- 서체 크기와 종류, 위치 선택이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제스처 설정
- 속도 조절 제스처 시간 간격 정하기 (왼쪽 오른쪽 밀기는 10초, 30초, 1분, 5분 지원)
- 위 아래 제스터로 이동 속도 정하기: 동영상 재생속도를 느리게 혹은 빠르게 재생
- 위로 스치기: 빠르게 재상하기로(+0.1, +0.25, +0.5, 1.3배속, 1.5배속, 2배속)

- 아래로 스치기: 느리게 재생하기(-0.1, -0.25, -0.5)

- 폴더 잠그기 : 폴더별로 잠그려면 먼저 설정에서 비밀번호를 정해 둡니다. 
   비밀번호 이용은 앱을 잠그는 기능은 없고, 폴더를 잠글수 있습니다.
도움말: 도움말은 그림과 함께 매우 상세합니다.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도움말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것입니다.
AVPlayer 기능요약
- 지원 비디오 포맷 확장:XVID/DIVX (AC3) AVI,WMV,RMVB,ASF,H264 등
- 자막지원: SMI, SRT 자막

- 4가지 컬러로 감상하기 : 세피아,그래이스케일,칼라강조

- 재생 속도 조절 (0.5 ~ 2배속) 

- 제스처로 전후 이동 하기와 재생속도 조절하기

- 이어보기와 스크러빙 탐색
- 화면 회전 잠금 / 화면비:자동/16:9 4:3 1:1 전체화면
- 비밀번호로 폴더 잠그기

- 아이튠즈를 이용한 응용프로그램 공유기능, 무선인터넷으로 파일 전송

-TV out ( iPhone4 & iPod4 ) 

AVPlayer 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 플레이 바와 제스터 이동에서도 정지 후, 간격 전후 이동이 지원되었으면 합니다.
- 플레이 할때의 메뉴 화면이 약간 복잡해 보이는데 하단 재생바가 약간 작아지면 좋겠습니다. 
- 제스처 설정시 왼쪽으로 밀기가 뒤로 가기인데, 보통 아이폰에서 책장 넘길때 앞으로 가는 
   제스처가 왼쪽으로 밀기여서 혼동이 되었습니다.
- 이어보기는 가끔 재생 지점을 기억하지 못하고, 동영상 재생이 끝나면서 앱이 종료 된적이 
   있습니다. 
- 잠금폴더 표시하기와 잠금폴더 설정 시 메뉴의 이동횟수를 최소화 했으면 합니다
- 도큐멘트에서 설정을 눌렀다 완료 하지 않고 메인으로 빠져 나오면, 자동으로 완료되면
   좋겠습니다. 

먼저, 동영상을 넣었을때  랙 없이 플레이되고, 화질도 괜찮았습니다. 특히 자막설정에 들어갔다 나오지 않다도 한글 자막이 한번에 잘 보여서 만족스러웠습니다. 
QuickTime 지원 포맷 1080P의 경우 아이폰4의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 보는 선명한 화질은 정말 좋았습니다. 색상을 전환해 보는 기능이 있다는 점과, 전체 화면에서 메뉴화면을 띠울 필요없이 제스쳐로 동영상 속도 조절과 전 후 이동을 할수 있어 편했습니다. 
1.0 버전 출시에 다양한 기능을 담아서, 무리 없이 작동하는 완성도로 출시 했다는 점은 다른 앱들의 초기버전이 자막 지원도 안됐었다는 점과 비교가 됩니다. 
eplayworks의 1.0버전은 완성도면에서 유사한 앱들의 1.0버전보다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작은 문제점들은 빠른 업데이트로 더욱 안정화되고, 다듬어진 AVPlayer를 기대하겠습니다.AVPlayer (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 플레이어)는 동영상 인코딩 방법이 복잡해 아이폰에 동영상을 넣어 보기에 어려움을 느끼셨던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아이폰은 이동기기이며 데스크탑 컴퓨터가 아닙니다. 무리하게 큰 용량를 넣고 변환시키려면 당연히 느려지고 문제도 생깁니다. 응용프로그램의 많은 데이터는 백업할때 시간을 더 오래 걸리게도 합니다. 적당한 파일용량을 넣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