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사운드

아이폰 드럼 연주 모션 드럼 -MotionDrum

iPhoneArt 2010. 3. 20. 16:15
300x250

아이폰을 흔들어서  드럼연주: 모션 드럼 -MotionDrum

아이폰 드럼 연주 모션 드럼 -MotionDrum
모션 드럼 -MotionDrum-은 내 앨범의 음악을 가져와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를 전후좌우로 흔드는 연주법을 사용해 리듬을 맞출수 있는 드럼 연주 앱입니다.
중력센서를 이용하는 쉬운 연주법을 제공하고 있지만, 4개의 악기를 모두 연주하려면 어느 정도 연주법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스윙과 손목의 스냅을 이용하는 두가지 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니 자신이 가장 잘 연주할수 있는 방법으로 연습해 드럼 연주를 즐길수 있습니다. 22종의 드럼소리 이외에 다양한 악기 구성을 제공하며, 남여 목소리가 포함되어 있어 연주시포함시키거나, 목소리만으로 비트박스를 즐길수도 있습니다.가장 좋은 점은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가져와 박자를 맞추며 연주할수 있다는 점입니다.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를 흔들어 누구나 드럼과 타악기로 리듬을 즐길수 있는 연주 앱입니다.
 
아이폰 드럼 연주 모션 드럼 -MotionDrum
도움말: 한국어로 연주법 사용해 대해 설명해주고, 동영상으로 스윙과 스냅 연주법을 볼수
있습니다. 필독 하셔야 합니다.
 
모션 드럼 -MotionDrum 둘러보기
아이폰 드럼 연주 모션 드럼 -MotionDrum
메뉴
드럼 선택과 변경: 메뉴에서 이름을 탭하고 원하는 종류로 선택: 전후좌우 4가지의 악기를 선택. 악기 이름을 탭하면 선택장이 나옵니다.
드럼소리 크기와 반응감도 설정: 볼륨바를 이용해 악기의 소리 크기를 설정합니다.민감도 설정바를 이용해 자신의 연주 습성에  맞게 각 악기별로 중력센서의 민감도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플레이 하는 사람의 흔드는 방식이나 기종에 의해서 반응이 바뀌기 때문에 연습시 Sensitivity를
조절하며 자신에게 맞는 민감도로 맞추시기 바랍니다.
 
-Auto Hi-Hat:  음량과 템포를 조절 하면 자동으로 연주됩니다
-템포: 박자 조절 바  입니다.
-Auto Fill의 템포는, Auto Hi-Hat의 템포와 같습니다.
 
아이폰 드럼 연주 모션 드럼 -MotionDrum
드럼 변경: 드럼 이름 칸을 탭해 가장 자주 쓰고, 연주에 편리한 모션에 맞춰 드럼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폰 드럼 연주 모션 드럼 -MotionDrum
악기의 종류
드럼셋:  베이스와 snare와 심벌, 하이햇, 탐탐 기본 구성외 rimshot(스틱으로 작은북의 테두리와 헤드를 동시에 치는 소리) 크래쉬, 라이드, 등 22종.
목소리: 25 종의 남녀 목소리. 재밌는 소리들이 포함되어 있고, 악가와 혼합해 사용할수있습니다.
자동으로 넣을수 있는 소리: 드럼과 일렉트릭 드럼을 연속으로 치는 소리가 랜덤 포함 12종류를 제공
기타: 박수소리, 탬버린,쉐이커, 트라이 앵글, djembe, 우드블럭 ,Konga, bongo, Taiko 등 동물소리 등
 
아이폰 드럼 연주 모션 드럼 -MotionDrum
목소리만 으로 비트박스를 하거나, 악기와 섞어 재밌는 조합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비트박스와 소리를 지르거나, 싸울때 내는 소리, 등등 남여 목소리가 아주 다양합니다. 침 안튀기고 비트박스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드럼 연주 모션 드럼 -MotionDrum
노래 가져오기: ipod 메뉴를 탭해 앨범이나 노래 목록에서 이동하며 복수로 선택해두고 연속으로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이전 노래와 다음곡으로 넘어가거나 정지메뉴와 음악 소리의 크기조절이 가능합니다.
Lock: 잠자기로 자동 설정해 놓아도 lock를 이용해 계속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드럼 연주 모션 드럼 -MotionDrum
플레이 모드: 스윙모드와 스냅모드 두가지 연주법제공
스윙 모드:  본체를 평행하게 슬라이드 시켜 흔드는 타입의 조작 방법,
스냅 모드:는 손목을 스냅 시켜 흔드는 조작 방법입니다.
 
 
업데이트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가장 중요한건 중력센서를 이용한 연주법에 익숙해 지도록  동작연습을 하는게 가장 중요했습니다. 연습 때 가장 쉽게, 자주 쓰는 동작에 넣어야 할 악기를 선택하고, 민감도 설정도해주는게 았습니다. 연속동작의 경우 왼쪽과 뒷쪽을 이용할때  특히 어떻게 동작을 끊는
포인트가 중요했습니다.  동작을 끊어야 같은 방향에 입력된 소리가, 다른 방향으로 갈때의 움직임에 영향을 덜 주었습니다. 스냅모드가 연속 동작의 영향을 더 받는듯 합니다. MotionDrum은 가장 먼저 자신의 동작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연주법으로 익숙한 동작을 만드는게 중요 포인트 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플레이 할때 음악소리와 악기소리의 크기를 따로 조절할수 있으면 좋겠는데 메인 소리 설정이라 크게 드럼 소리만 더 크게 들을수 없는게 아쉽습니다.악기 선택해서 한개씩 바꿀때는 편한데 모두 바꿀 경우 선택화면에서 동작별로 한꺼번에4가지 동작을 각각 선택해줄수 있는 메뉴가 있었으면 합니다. 
모션 드럼은 중력센서를 이용해 드럼과 타악기를 치면서 좋아하는 노래와 같이 플레이할때 재밌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주의할 점
-  Bass Drum Snare Drum 만으로도 박자를 맞추며 리듬을 맞출수 있습니다. 작동법에 익숙해지면 드럼세트 중 4가지를 모두 선택해 점차 다양한 리듬을 만들어 가시면 됩니다.
 - 본체를 필요이상으로 격렬하게 흔들거나 던져서 사람이나 물건에 부디치지 않도록 충분히 주의해 플레이 해 주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