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사운드

아이폰 아이패드 음악 앱 Drum Meister Grand 드럼 연주자 드럼 마이스터 그랜드

iPhoneArt 2010. 1. 9. 16:34
300x250
사실적인 드럼 연주를 위한 드럼 마이스터- Drum Meister Grand (구 Drum Meister)

드럼 마이스터-Drum Meister Grand 는 드럼 연주를 조금이라도 할줄 아시는 분을 위한 실제 연주를 위한 앱입니다. 특히 드럼을 배우는 분들에게 사실적인 그래픽과 커스터마이즈를 제공해 도움이 많이 될듯 합니다. 

각 악기들은 터치하는 부분에 따라 실제 악기를 다룰때 처럼 사운드의 차이를 확실히 느낄수 있고,    슬라이딩터치, 중력센서를   이용해   자신이 편한  방법으로 조절해 연주할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연주에 따라 반복할 박자의 악기를 기본설정 해놓을 수있고 빠른 터치에 악기의 반응속도가 뛰어납니다. 배경음악을 틀어 놓고 아는 노래의 드럼 부분을 연주할수도 있고, 자신의 연주부분를 녹음해 저장할수 있습니다.  중력센서를 이용해 한가지 악기를 정해 놓고 연주할수 있는 부분은 언제 해도 재밌는 부분입니다. 저는 잘 못하지만 드럼 연주를 잘하시는 분들께서는 아주 재밌게 연주할수 있을듯 합니다.  드럼 연주를 좋아하시는 분들과 연주 앱중 자유 연주와 실제 라이브연주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드럼 마이스터 그랜드-Drum Meister Grand 를 추천합니다.
Arrange: 각 악기들을 빼거나 더하고 비트수를 조절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Record: 연주시 녹음해 둘수 있습니다. 
Play: 녹음한 연주곡이나 앱에 들어 있는 드럼비트를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Load: 40종의 장르변 녹음 비트가 들어 있습니다.
Option: 기본 설정 부분
연주: 연주의 강약 효과와 터치 했을때 울리는 애니메이션 효과, 3D사운드 효과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동작센서: 4가지 악기중 하나를 선택해 중력센서모드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보통은 Kick으로 정할수 있지만, 연주에 따라 Crach, Splash, Ride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타설정: Kick을 심벌즈로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연습시 메트로놈의 박자 설정으로 도움을 받을수 있고, BPM설정과 4가지의 드럼 사운드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일렉트로 사운드로 플레이 할때는 그래픽이 바뀌지 않아 조금 어색합니다.
각각의 비트를 설정해 놓으면 연주시 터치횟수도 줄이고 좀 더 리얼한 연주가 가능할듯 합니다.
악기는 사이즈를 조절하거나, 빼거나 더할수 있습니다.
악기의 비트 설정과, 터치할 부위를 설정할수 있고, 하단의 악기들로 교체할수 있습니다.
녹음된 비트들 입니다. 듣고 비트를 연습할수 있습니다.
녹음하기 입니다. 조명을 쏴 줍니다.

업데이트에 바라는 점과 사용 소감
드럼 마이스터-Drum Meister 는 드럼을 못치더라도  연주하기가 재밌습니다. 애니메이션도 잘 표현되어 있고 악기의 빠른 반응과,비트설정으로 좀 더 쉬운 연주를 할수 있고, 중력센서를 이용하는 방법도 박자를 맞추며 연주 할때 재밌는 부분입니다.배경음악을 이용해 아는 노래의 드럼 부분을 흉내 낼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재미를 위해서 또한 연주를 아는 분들을 위한 드럼 연주용으로 손색이 없는 드럼 마이스터-Drum Meister를 사용해 멋지게 연주해 보십시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