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사운드

추천 아이폰 앱 알람과 취침타이머, 라디오가 결합한 라디오알람 리뷰

iPhoneArt 2010. 7. 28. 12:46
300x250
음악과 생활이 결합된 라디오알람 - MP3/라디오/자연의소리 알람, 취침타이머
아이폰 라디오알람

라디오 알람음악, 소리를 이용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할수 있는 유용한 세가지 기능이 통합된 다기능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첫째,  AOL에서 운영중인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방송국 SHOUTcast Radio와 제휴해 3만2천개 이상의 라디오 채널을 들을수 있습니다. 한국방송채널과 나라별 채널, 장르별로 블루스, 클래식, 컨트리,재즈와 라틴, 팝, 뉴에이지, R&B,Rap, 종교음악, 사운드트랙, 스포츠와 뉴스, 영어, 교육, 토크까지 너무나 다양하고 방대한 채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둘째, 잠들기 전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편안한 안정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셋째, 라디오, 자연의 소리, 4가지 음성지원 알람, 아이팟의 노래 그리고 직접 녹음한 연인, 친구, 가족의 목소리로 상쾌하게 아침잠에서 깨어날수 있습니다. 
기본 기능인 라디오의 채널 정하기는 장르별로 들어가 별표로 즐겨찾기에 저장해 두고 들을수 있고, 선택한 채널, 알람, 슬립사운드는 라디오 버튼으로 간편하게 이용할수 있는 매우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틱 라디오 이미지가 미려한 그래픽과 따뜻한 분위기의 색상으로 고급스럽게 마무리되어 시각적인 만족감도 주고 있습니다.
전세계의 온라인 라디오 채널을 이용해 부족함 없는 음악슬립사운드, 아침을 깨우는 알람 기능이 결합한 라디오알람을 이용해 아이폰 앱의 갯수를 줄여 보십시요 :) 
 
라디오알람 둘러보기
아이폰 라디오알람
메인 메뉴: 날짜와 요일, 시계도 함께 제공합니다. 볼륨, 화면 밝기를 스치기로 조작하고, 알람과 라디오, 취침사운드, 채널설정을 모두 라디오 알람 메인에서 버튼을 눌러 조절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라디오알람
채널추가: 한국채널은 따로 모아두어 목록 스크롤로 찾아 선택하기 편합니다.
전세계의 채널추가: 장르별 목록에서 찾아 볼수 있으며, 채널검색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라디오알람
즐겨찾기: 선택한 채널을 별표해두면 자동저장되고 별표해제는 즐겨찾기 목록에서 빼줍니다.
 
아이폰 라디오알람
방대한 채널: 라디오알람의 3만 2000개이상의 장르별 채널 중 원하는 장르에서 세부 카테고리가 또 있습니다. 여러개를 채널을 들어보고 듣고 싶은 채널을 정해야 합니다.
 
아이폰 라디오알람
장르별 채널 목록 예제입니다.
 
아이폰 라디오알람
알람:알람이름, 시간, 요일별 반복 지정하기, 알람음 선택, 반복알림 간격설정, 소리크기, 볼륨 서서히 증가하기, 진동과 함께 알람하기, 흔들어서 알람끄기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상세항목까지 사용자가 선택할수 있는 설정이 매우 훌륭합니다. 
기본 알람 사운드: 기본에서 4가지 음성알람을 지원하며 두가지 싱글 남자사람을 위한 특별배려가 있습니다. 그외 8가지 기본 알람음을 제공합니다.
라디오 알람: 즐겨찾기한 채널중 선택할수 있습니다.
아이팟노래 알람: 곡의 갯수는 10곡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녹음 알람: 원하는 사람의 목소리로 알람을 만들어 놓을수 있습니다. 녹음 파일은 여러개를 저장해 놓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라디오알람
취침타이머: 라디오, 아이팟의 노래, 자연의 소리 중 선택해 들을수 있습니다. 종료전 볼륨감소기능이 있어 갑자기 뚝 끊기지 않습니다.
자연의 소리: 빗발치는 창문, 고독한 바람소리, 수영장 물소리, 캠프파이어, 숲속의 계곡, 비오는정원, 공원의 아침, 해변의 파도, 갈매기의 노래, 계곡의 물소리를 제공합니다.
아이팟노래: 10곡까지 선택할수 있으며,  선택한 노래는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순서를 변경하거나, 목록에서 삭제하거나, 임의 재생도 지원합니다. 
 
아이폰 라디오알람
설정: 화면자동꺼짐 방지, 메뉴 효과음 켜고 끄기, WiFi에서만 이용하기 켜고 끄기를 지원합니다. WiFi에서만 이용을 켜고, 3G로 접속하면 안내창이 뜹니다. 이럴때 설정으로 이동해 WiFi를 켜고 돌아와 라디오를 실행하면 됩니다. 안내창에서 취소를 선택하고 설정에서 WiFi에서만 이용하기를 끄고, 바로 3G데이터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아이폰 라디오알람
알람: 알람해제를 누르지 않으면 설정한 간격시간으로 알람이 반복됩니다.

라디오 알람 시계 HD - 다양한 기능의 클래식 라디오 아이패드 버전 출시

 
기능요약
 
라디오 알람은 사용자 지정 라디오채널을 추가할수 없지만, 거의 전 분야, 전세계의 다양한 온라인 라디오 방송을 지원하고 있어서 여러 나라의 채널을 골고루 들어 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의 완벽에 가까운 취침사운드 설정과 기상알람의 상세설정, 편리한 메뉴 이용과 이동이 사용자의 만족감을 높일듯 합니다.

 라디오
- 전세계 5만개 채널
- 국가별 채널
- 재생중인 곡 정보 (제목/가수) 표시
- 좋아하는 채널 즐겨찾기 및 검색 기능
- URL 직접 입력기능 추가


알람
- 다양한 알람 소리 설정 (iPod MP3, 라디오, 자연의 소리, 녹음 파일 등)

 취침타이머
- MP3, 라디오, 자연의 소리로 타이머 설정 가능

★ MBC, SBS 뉴스 청취! BBC, NPR듣기
※ KBS는 방송사의 서비스 제한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라디오알람에서 서비스를 중지
 
 
라디오알람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 취침알람의 종료전 소리감소는 좀 더 간격을 넓여서 서서히 줄어 들었으면 합니다.
- 다양한 사용자를 위한 음성지원 알람음과 자연의 소리도 몇개 더 추가되길 바랍니다. 
- 많은 라디오 채널을 지원하는데 검색기능이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 알람과 취침사운드는 모두 설정에 함께 들어가 있는데, 알람과 슬립버튼에서 바로 이용하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 다국어지원이 영어 이외에는 아주 완벽하게 지원되지 않아서 메인의 요일, Notice와 FAQ도 각 나라의 언어로 지원되길 바랍니다. 한국어 외에는 음성알람이 빠져서, 같은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데 제공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지원되는 언어의 국가에서 그들이 모르는 남녀탐구생활로 음성이 지원될 필요는 없겠지만, 국내시장만이 목표가 아니라면 각 지원언어의 국가별 현재 유행하는 유머, 문화를 알아보고 그나라에 맞게 음성알람도 지원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국내에 살고 있는 여러나라의 외국사람도 많습니다. 라디오 알람의 세심한 선택사항만큼 이런 부분도 배려되었으면 합니다.
- 사용자가 추가할수 있는 라디오 채널은 지원할수 없는 사항인지 궁금합니다. 제휴가 되어있는 부분이라 가능한 사항인지 모르겠지만,  사용자로서는 채널 지정 추가기능도 있었으면 했는데 너무, 매우 아쉽습니다. 
- 추가 사항: WiFi를 켜고 라디오을 계속 듣는것과, 멀티테스킹 지원으로 백그라운드에서 앱이 돌아가 배터리 사용량이 꽤  되는듯합니다. 
멀티태스킹 완벽 지원으로 라디오, 알람, 취침타이머가 제기능을 합니다. 취침타이머로 음악과 라디오를 들으며 잠들고, 아침에는 깨워줍니다. 음악과 생활을 조화시킨 반짝이는 작은 선물 같은 앱입니다. 라디오 알람 추천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