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책

아이폰 인체드로잉을 위한 자세 Random Pose

iPhoneArt 2010. 2. 22. 12:22
300x250

근육을 볼수 있는 인체의 다양한 자세: Random Pose

Random Pose는 인체 드로잉을 위해 다양한 자세를 제시합니다. 
표피를 제거해 근육의 위치와 흐름, 이완했을때의 형태를 보여주기때문에 인체 드로잉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2D라 근육의 형태는 움직임에 따라 크게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지 않지만, 위치를 알게 되면 인체의 기본적인 굴곡을 이해할수 있습니다. 자세와 함께 근육을 볼수 있다는점 이외에 다른 선택사항이 없다는 것이 아쉬운 앱입니다. 
3D로 돌려 볼수 있다면 한가지 자세에서 다양한 각도를 볼수 있고, 전체적인 기울기 보기, 뼈의 모양, 남자와 여자, 앉거나 누워 있는 형태 등 선택사항이 제공되었으면 합니다. 
자세는 서있는 자세부터, 앉거나, 운동감이 있는 자세, 누워있는 자세 그리고 시점이 바뀌어 다양하게 살펴볼수 있습니다.
확대해서 볼수 있지만 양질의 퀄리티가 아니라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전체적인 형태를 공부하는데 중점을 둔 앱입니다.
인체의 근육을 섬세하게 표현해 주지 못해서 많이 접히는 부분의 경우 굴곡이 나타나지않는 부분도 많습니다. 손이나 발을 따로 볼수 있어도 좋을듯 합니다.
남자와 여자를 선택할수 없기 때문에 무작위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해서 봐야 합니다. 남자의 경우 보다 여자의 포즈가 더 많고 다양해 보입니다. 자세를 보면서 전체적인 인체의 기울기를 공부할수 있다는 점이 현재 버전의 장점입니다.시점은 다양한 편입니다. 
좀 더 섬세한 근육의 표현과 확대 보기가 된다면 인체드로잉 공부에 더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그리고 인체를 중심선, 비율을 나눠놓은 각도가 있는 선을 선택사항을 통해 볼수 있다면 더 큰 도움을 받을수 있을듯합니다.2D를 보고 그리는것과 실제의 인체를 그리는것은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세를 공부하는 정도로만 사용할수 있습니다.현재 무료앱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나중에 3D로 시점을 이동하는 회전모드나 근육의 표현, 성별과 자세 선택, 확대보기 등이 제공되면 좋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 다운받아 보십시요.Random Pose는 인체 드로잉을 위해 사람의 자세를 무작위로 보여주는 앱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