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책

아이폰 한자능력검정대비 한자정리노트 Hanjanote

iPhoneArt 2010. 3. 7. 12:14
300x250
강력한 검색과 급수별 공부: 한자 정리 노트 - Hanjanote
아이폰 한자 공부 한자노트
한자 공부와 한자능력검정 준비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한자정리노트 Hanjanote.1급 부터 8급까지 급수별, 부수별 검색, 음과 획수 검색을 제공하여 옥편의 기능으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찾은 한자의 음과 뜻, 해당 한자가 포함된 고사성어를 함께 볼수 있어한 연관된 여러 한자를 함께 공부할수 있습니다.검색 방법을 자세하게 선택할수 있고, 급수별로 쉬운 글자부터 어려운 한자를 공부해 나갈수도 있습니다. 한자보기와 단어보기, 고사성어보기, 문제풀기 중 원하는 항목으로 들어가 단어를 찾고 문제를 풀어볼수 있는 한자정리노트, 한자 공부에 아주 유용한 앱입니다.
아이폰 한자 공부 한자노트
한자 검색: 음과 획수, 부수와 급수를 선택할수 있는, 자세한 검색 설정을 제공.
음과 획수 조회: 음으로 조회하거나, 획수까지 넣고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한자 공부 한자노트
부수 조회: 획수를 먼저 선택하면 해당 부수가 나오고, 그중 원하는 부수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한자 공부 한자노트
급수 검색: 1-8 급 수준까지 선택하거나, 부수나 획수 음 등을 포함시켜 검색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한자 공부 한자노트
한자 정보: 기본정보와 뜻, 부수와 획수 급수를 보여줍니다. 검색 목록은 계속 하단의 탭을 이용해 페이지 이동하면서 공부할수 있습니다. 
검색한 글자와 연관된 단어와 고사성어도 같이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한자 공부 한자노트
한자에 포함된 고사성어는 각 한자의 음과 뜻 풀이를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한자 공부 한자노트
단어 검색: 급수별 검색에 음을 포함시켜 검색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한자 공부 한자노트
고사성어 검색: 급수로 조회하거나, 음을 포함해 검색할수 있습니다. 해당 한자의 음과 뜻, 고사성어의 의미를 공부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한자 공부 한자노트
문제 풀이: 총 20개의 문제를 급수별로 선택해 풀고, 점수를 볼수 있습니다. 중복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단어나 고사성어의 뜻을 맞추는 문제가 많습니다.
아이폰 한자 공부 한자노트
음을 적는 문제 입니다. 한자를 쓸수 없기 때문에 직접 한자를 입력하는 문제는없습니다. 쓰기가 포함되면 좋겠습니다.
*기능 요약
1. 검색기능: 음, 획수, 부수, 급수별 검색과 혼합검색
2. 단어 및 고사성어를 검색: 음과 급수 검색
3. 문제풀이: 한자 음, 단어 음, 단어뜻, 고사성어의 뜻 풀이 문제
*현재 지원 데이터
-한자 3500자(1급 ~ 8급)
-단어 2440건
-고사성어 1616건
추후 한자 5000자 까지 업데이트 예정
 
마치며
메뉴에서 음과 획수검색은 입력창이 없는듯이 보여서, 탭을 해야만 기능이 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을 위해 명확하게 기능이 있는 메뉴로 보였으면 합니다. 급수나 부수 선택창에서, 선택하면서 조회창을 보기 보다는 선택창에서 선택하는 부분은 표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중국어 키보드를 사용해서 글자를 써볼수 있는 기능을 포함시킬수 있을지 모르지만, 쓰는 기능이 있다면 더 좋을듯 합니다.
 
현재 단어검색에서 풀이가 입력이 안된 단어들도 보이지만 업데이트에 5000단어 추가 예정이라고 합니다. 업데이트 되면서 더 다듬어질것이라 예상합니다.
한자정리노트는 검색기능이 빠르고 자세한 설정으로 원하는 한자를 찾아 공부할수 있고, 급수별로 쉬운 한자부터 공부할수 있는 유용한 한자공부 앱입니다. 추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