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책

아이폰 무료 앱. Repeater 어학용 구간반복기

iPhoneArt 2010. 3. 24. 14:48
300x250
쉬운 구간 지정으로 어학공부하기 어학용 구간 반복기 Repeater

Repeater는 어학 공부용으로 쉽게 구간반복 기능을 정할수 있는 오디오 플레이어 입니다.내 아이팟의 아이튠즈 보관함에 있는 미디어 파일을 재생할수 있어, 오디오 팟캐스트를 재생하며, 비디오 캐스트도 오디오 부분만 재생해 들을수 있습니다. 노래목록에 어학용 오디도 파일을 저장해 놓은 경우 구간반복기 Repeater를 이용하면 편할듯 합니다.구간 정하기는 듣던 곳에서 탭,  계속 듣다가 반복하고 싶은 위치에서 탭, 이렇게 두번 지정하면 원하는 구간을 반복해서 들을수  있습니다.또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앱을 종료하고 다른 앱을 실행해 텍스트를 읽을수도 있습니다. 듣던 곳부터 다시 듣기를 지원하며, 다시 듣기와 앞뒤 구간 빨리 감기 시간지정 등 어학에 필요한 기능들이 들어 있는 어학 공부용 앱 Repeater 입니다.

오디오 캐스트 목록 가져오기: 아이팟의 목록을 가져와 구독하는 팟캐스트를 + 버튼으로추가하면 됩니다.
노래 목록의 오디오파일 가져오기: 가사를 넣어둔 노래를 가져와 가사 보기와 함께 반복해 들을수도 있습니다. 
비디오 캐스트 가져오기: 비디오 캐스트는 목록에 넣어 볼수는 없지만 음성만을 듣고 반복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
어학용 파일의 경우: 어학용 mp3파일에  아이튠즈에서 가사 넣기로 텍스트를 넣어 뒀을 경우, 텍스트를 가사로 볼수 있으니 해당 파일에 대한 읽기를 같이 할수 있습니다.
* 중요사항: 어학 오디오 팟캐스트의 스크립트와 노래 가사 또는 오디오파일에 가사로 넣어둔 텍스트를 같이 보려면 아이팟에서 해당 파일을 플레이할때 이미 한번씩은 가사보기나 텍스트 보기 로딩 했어야 합니다. 이미 한번 본 경우 Repeater에서 아이팟에서 처럼 앨범 아트를 탭해 가사와 스크립트를 볼수 있습니다. 
메뉴
처음으로 가기, 지정한 시간 간격에 따라 앞뒤로 이동하기, 다시 듣기와 셔플, 그리고 중요한 구간 반복 기능 제공
되감기와 앞으로 가기 설정: 설정에서 시간간격을 정하면 됩니다.
구간 반복 설정: 듣던 곳에서 탭으로 A 지정. 계속 듣다 원하는 지점에서 탭해 B로 지정.이제 AB 구간이 지정되었으니 해당 메뉴를 탭해 반복 듣기 하면 됩니다. 
구간 반복 해제: 반복듣기는 지정한 AB메뉴를 다시 탭할때까지 반복되며, AB를 탭하면 해제되고 듣기를 계속할수 있습니다.
앱 종료나 아이폰, 아이팟터치 슬립 후에도 노래를 플레이 할때 처럼 계속 듣기가 가능하며, 앱을 종료하고 다른 앱을 실행해 텍스트 파일을 읽을수 있습니다. 
목록 삭제: 지우고 싶은 제목을 슬라이딩하면 삭제 메뉴가 나옵니다.
*ELS 오디오 캐스트 (English as a second Language)는 웹에서 링크의 아이튠즈로 이동하거나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서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하단메뉴 기타-podcast-Education에서 찾거나, 제목을 검색해 구독할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팟캐스트의 교육 카테고리에는 전세계 많은 나라의 언어를 공부할수 있는 팟캐스트가 많습니다. 원하는 언어의 팟캐스트를 구독해 보십시요. 팟캐스트 구독은 모두 무료 입니다.
* 어학용 구간반복기 Repeater는 오디오 플레이어 입니다. 비디오 캐스트를 가져올수있지만 오디오만 플레이할수 있습니다. 
* 팁: 어학용 구간반복기 Repeater에서 동영상 가져오기
- 아이튠즈에 동영상을 넣고, 분류를 뮤직비디오에 넣어 두면 동영상을 가져와 소리만 들을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볼수는 없지만 구간 반복은 가능합니다.
- 뮤직비디오는 오디오 플레이어처럼 작동하기 때문에 동영상을 뮤직비디오로 보내면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에서 영화를 볼때  세로모드로 볼수도 있습니다.

구간 반복 기능 사용법

1. 반복을 원하는 지점에서 A-B 버튼을 누릅니다.

2. 반복을 종료할 지점에서 다시 A-B 버튼을 누릅니다. 구간반복이 설정됩니다. 구간 반복을 해제할 때 역시 A-B 버튼을 누릅니다. 

 어학용 구간반복기 Repeater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반복듣기 지정구간을 목록으로 저장할수 있다면 발음이 안들린 부분의 구간들을 다시 찾지 안고 몇개만 저장 구간 목록에서 들을수 있어도 좋을듯 합니다. 물론 이부분은 사용자마다 어학 공부의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어떨지 모르지만, 있으면 괜찬을듯 합니다.기본 아이팟에서 팟캐스트 듣기 메뉴처럼 듣기 배속이 추가되면 좋겠고, 팟캐스트의 스크립트 보기와 가사보기 등 큰 문제는 아니지만 항상 먼저 로딩해 봤어야 Repeater에서 볼수 있다는 것은 약간 번거로운 부분입니다. 이부분에서 사용자들이 왜 나는 스크립트가 안보이는지, 가사보기가 왜 안되는지 의아해 할것입니다. 구간반복 정하기는 아주 쉬워서 많이 반복해서 듣는 분들께 도움이 될 앱입니다. 백그라운드 실행으로 다른 앱을 실행할수 있는 것도 아이팟 음악 플레이처럼 할수 있어 좋고, 듣던 부분을 바로 다시 들을수 있는 어학 공부용  구간반복기 Repeater 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