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책

아이폰 디오딕 동아 프라임 영한-한영 사전

iPhoneArt 2009. 12. 17. 01:40
300x250
디오딕 영한-한영 사전  앱스토어에서 내려간 앱 (두산동아와 라이센스 종료)
디오딕 동아 프라임 영한 한영 사전 아이폰

모바일 단말기와 휴대폰 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의 전문기업인 디오텍에서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용 사전을 출시했습니다. 디오딕 동아프라임 영한/한영사전신조어어원, 유의어, 동음어를 포함한 영한 22만 한영 14만 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단어의 설명이 충실한 편이며, 중요 단어에 대한 예제도 충실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아직 TTS 발음지원이 다음 업데이트로 예정되어 있고, 필기체 인식까지 지원된다고 하니 사용도가 더욱 높아질 사전이 될듯 합니다.디오딕 영한 한영 사전은 신뢰도 높은 [두산동아 프라임 영한/한영 사전]을 수록하고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특별히 모바일 사전의 편리한 장점인 이동시에 쉽고 유용하게 쓸수 있도록 플레쉬 카라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이미 찾아 놓은 단어를 이동시의 짧은 시간에서도 암기용으로 활용할수 있고, 또한 만들어 놓은 플레쉬카드 단어장으로 시험을 볼수도 있습니다. 
디오딕 동아 프라임 영한 한영 사전 아이폰
단어의 검색은 자동검색 기능이 들어 있어 알파벳이나 자음을 넣으면 쉽게 원하는 단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 단어는 한문과 함께 표기되어 있고,  검색 후 바로 영한 - 한영 전환으로 다시 검색할수 있습니다. 검색한 단어의 설명을 보고 다시 검색창으로 돌아오면 검색 결과는 남아 있기 때문에 스크롤 해서 비슷한 단어들을 훑어 보거나 플레쉬 카드에 추가해 놓을수 있습니다. 한영 전환 탭을 쓰지 않더라도 한글이나 영어로 검색하면 자동으로 찾아주면 좋겠습니다.
디오딕 동아 프라임 영한 한영 사전 아이폰
플레쉬 카드는 검색한 단어의 목록을 만들어 분류하는 기능을 하며, 공부할때 분야별, 꼭 외워야 할 필수 단어 등으로만들어 놓고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원하는 색상과 스타일로 선택하고, 폴더의 이름을 정하면 됩니다.
디오딕 동아 프라임 영한 한영 사전 아이폰
플레쉬카드에 검색한 단어 넣기:검색과 검색 히스토리 그리고 플레쉬카드의 폴더내에서도 단어를 찾아 넣어 놓을수있습니다. 카드내에서 찾아 넣은 것은 아주 편리했습니다.반면 검색 결과에서 원하는 결과가 여러개 있더라도 복수 선택해서 넣을수는 없습니다. 이부분은 업데이트에서 추가됐으면 합니다.
디오딕 동아 프라임 영한 한영 사전 아이폰
플레쉬 카드 아이콘 보기와 목록 보기를 제공합니다. 
디오딕 동아 프라임 영한 한영 사전 아이폰
분류한 단어는 삭제할수 있고,  다른 파일로의 이동과 복사를 제공해 다시 찾지 않고 다시 분류할수 있습니다.
디오딕 동아 프라임 영한 한영 사전 아이폰
영한- 한영 단어를 검색해 봤습니다. 검색 후 플레쉬 카드에 넣어 두면 검색한 단어를 슬라이딩으로 이동하며 페이지 넘기듯이 볼수도 있습니다. 
디오딕 동아 프라임 영한 한영 사전 아이폰
플레쉬 파일 보기 입니다. 자동으로 단어와 설명이 넘어가서 이동시에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자동 넘기기는 설정에서 시간 간격을 설정 할수 있습니다.
디오딕 동아 프라임 영한 한영 사전 아이폰
검색결과를 저장하는 히스토리입니다. 삭제가 가능합니다. 설정에서 플레쉬 파일 보기 간격과 시간보기 형식, 시험의 타임아웃을 선택해 조절할수 있습니다.

 

디오딕 동아 프라임 영한 한영 사전 사용 소감
플레쉬카드의 단어 설명에서 슬라이드 이동이 원활하게 되지 않습니다.사전 전체는 나열식이고, 단어장에 넣으려면 하나씩 찾아 넣어야 하는데, 검색 단어중 몇개를 중복해서 플레쉬 카드에 포함시킬수 있었으면 합니다. 검색한 단어의 설명 부분에 중요 단어가 있을 경우 다른 색으로 표시되어 이를 탭해 그 단어의 고유 설명으로 이동하거나, 단어 설명에서도 원하는 단어를 뽑아 놓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단어와 단어사이의 이동은 특히 영영 사전일 경우 더욱더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동아 프라임은 인지도 있는 사전이고 내용도 충실하기 때문에 많은 분께서 사용해보셨을 겁니다. 모바일버전은 이동중에도 사용하기 때문에 빠른 검색과 편리한 사용자 환경이 중요합니다. 플레쉬카드의 이용은 찾아 놓은 단어를 짧은 시간에도 활용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내용이 좋은 만큼 다음 버전에서 TTS 음성지원과 필기체 인식이 추가된다면 아주 좋은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용 사전이 될듯 합니다.
 
영영사전 DioDict Collins Cobuild Advanced Dictionary of English 
 
DioDict Collins Cobuild Advanced Dictionary of English
41,000 headword와 105,000 예문은 제시하고 있는 Collins Cobuild Advanced
Dictionary  쉽고 정확한 단어 정의와  다양한 예제를 보여주는 유명한 사전입니다. 모바일 버전이라 방대한 단어를 보유하고 있지 않지만 워낙 내용이 좋은 사전이라 
영영 사전으로 이미 사용해 보신 분들 관심있으실듯 합니다. 검색과 사용방법등은 영한 사전과 같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