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책

아이팟터치 심폐소생술 배우기-동영상

iPhoneArt 2009. 5. 22. 13:56
300x250
CPR•Choking 심폐소생술 배우기

CPR•Choking 심폐소생술 배우기질식중인 사람을 구하는 방법심폐소생술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동영상을 통해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1분가량의 동영상 데모로 주요 국제소생술기관에서 권유하는 최신 방법을 보여줍니다. 심폐소생술과 질식한 사람을 빠르게 돕는 정식 방법을 익혀 어떻게 도울지 알려줍니다. 익혀 두면 누군가의 생명을 구할수도 있으니까요.이 동영상은 University of Washington, the Life Sciences Discovery Fund, the Medic One Foundation, King County Emergency Medical Services, the Seattle Fire Department,  Laerdal Foundation for Acute Medicine에 의해 제작 되었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으로 심페소생술
아이팟터치 아이폰으로 심페소생술
 


심폐소생술-CPR-과 질식한 사람 구하는 방법-Choking-으로 나뉘어져 있고 어른과 어린이, 아기에게 할수 있는 방법은 음성그리고 자막과 동영상으로 보여줍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으로 심페소생술
아이팟터치 아이폰으로 심페소생술

어른에 대한 심폐소생술은 인공호흡과 흉골 압박 함께하는 법. 그리고 흉골 압박 방법만 또 따로 알려 줍니다. 제일 먼저 의식이 있는지 확인하고, 의식이 없으면119에 빨리 전화를 하는게 일순위  입니다.입을 벌려 호흡을 확인한 다음, 두번 호흡을 불어 줍니다(입주변은 완전히 덮고). 그리고 가슴 중앙 30번 눌러 줍니다. 두번 호흡시키고 30번 반복.
아이팟터치 아이폰으로 심페소생술
아이팟터치 아이폰으로 심페소생술
아이팟터치 아이폰으로 심페소생술

어린이도 마찬가지로 사람을 알아보는지 반응을 살피고, 119에 전화
그리고 2분간 2회의 인공호흡( 입주변을 완전히 막고)과 한손으로 30회 가슴중앙을 압박해 줍니다.
아기의 경우도 반응을 살펴본후 119에 전화하고, 코를 막고 인공 호흡 두번, 가슴사이를 두손가락으로 자극해 줍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으로 심페소생술
아이팟터치 아이폰으로 심페소생술
아이팟터치 아이폰으로 심페소생술

질식중인 사람의 경우, 숨을 쉴수 있는지 물어본 후, 허리  위쪽을 두손으로 감싼 다음 뒤쪽으로 당겨 걸린게 빠져 나오도록 도와줍니다. 쓰러질 경우 119에 신고하고 심폐소생술을 실시 합니다.

어린이도 어른과 같은 방법인데 한손으로 당겨 줍니다.
아기의 경우는 숨을 쉬는지 확인한 다음, 엎어 놓은 자세로 등을 5번 두드립니다. 다음 바로 눞혀서가슴 중앙을 두손 가락으로 5번 눌러준 다음, 호흡을 확인해 숨쉬지 않는다면 다시 한번 반복합니다.
반응이 없을 경우, 119에 전화하고 심폐소생술을 실시 합니다. 

동영상을 자세히 살펴 보세요.
무조건 전화 먼저 해놓고 해야 할것 같은데, 옆에 전화걸어 줄 사람이 없을 경우, 먼저 전화를 해놓는게 좋을지 .. 걸린게 빠지도록 먼저 응급조치를 하는게 더 좋은 방법일지 모르겠네요. 여기선 응급조치가 먼저 나오네요. 응급 상황이라 몇초라고 조치가 빠른게 좋을것 같습니다.
정식으로 훈련받지 않았더라도 응급한 상황에 쳐했을때 조금이라도 대처할수 있도록 동영상을 보고 익혀 두는게 어떨까요. 집에서 식구 끼리 연습해 두면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앱을 다운 받아서 꼭 한번씩 이라도 봐 두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