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교육과 책

아이폰 문단열 자동암기 영어회화

문단열 자동암기 영어회화 FREE 버전 Moon Dan Yeol's English Conversation


문단열의 자동암기 영어회화는 이미 EBS의 잉글리시 카페를 통해 유명한 문단열 영어강사의 22년 edutainment 노하우가 담긴 영어회화집 입니다.
전체적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각 상황을 상상하며 재밌게 영어 회화를 즐기며 배울수 있도록 구성이 잘 짜여져 있습니다
이 무료버전은 지금까지 출시된 1~5셋트 중 각 한 셋트씩을 담아, 정식버전을 둘러볼수 있고,셋트는 5셋트의  여정까지 조금씩 영어회화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식버전은 한 셋트가 약 130MB 니까 20개 가량의 유닛이 들어 있나 봅니다. 유닛은 전체적으로 반복인데, 노래와 시각적 이미지를 이용한 재밌는 반복을 통해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유닛의 챕터들은 물흐르듯이 잘 연결이 되어 있고, 특히 문단열의 자동암기 영어회화에서 내세우는 Imagin It~! 과 Say It~! 은 정말 적절하게, 문장의 뜻과 연관된 다양한 상황연출 그리고 문장의 의미를 이해할수 있는 억양과 사진, 말의 표현력을 통해, 이 문장을 어떤 경우  사용해야 하는지 쉽게 이해시켜 줍니다.

이런 쉽고 명쾌한 방법을 통해 상상력을 자극하면 머리속에 단어들이 쏙쏙 빨려 들어올 것만 같습니다.
영어 문장의 소화력을 높여 줬다고 할까요? 섭취하기 쉽고, 영양가도 있습니다. 


1. Imagin It : 귀로 듣는 사진으로 상황을 상상 할수 있도록, 예제를 통해 중요 문장을 설명합니다.
2. Sing, Sing, Sing : 리듬과 노래로 다시 기억효과를 높이고Say IT 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챕터로 남여의 목소리로 각기 다른 억양, 노래와 문장이 엮여 있습니다. 이거 알면 더 잘 들린다를 통해 다시 한번 각인 효과를 냅니다.
여기서는 문법과 발음을 반복하며 재밌게 설명하며 이미지를 보여주는데 확대가 안되서 글씨는 작습니다.

3. 하나 더 거져 먹기: 앞에서 배운 문장을 응용하고 좀 더 업그레이드된 표현을 들려주고 다시 리듬과 함께 다양한 억양으로 한번 더 정리합니다.
4. 이제는 말 할수 있다: Imagin It~! 드라마를 만들어 상황을 상상하게 합니다. 전체 이야기를 연결해 상황을 상상하고, 적절한 표현과 연관시켜 어떤 상황에서 써야 할지  알게 됩니다.

5. Listning  과Speaking으로 한걸음 더 가보자: 한번더 응용해 내것으로 만드는 활용 부분입니다.
6. 지금 까지 들은 문장을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너무 작은 이미지. 확대 필요


하면 목차로 이동하거나 멈춤버튼이 뜹니다.  슬라이딩으로 앞뒤의 챕터로 이동.
멈춤 버튼: 멈춤앞으로 가는 기능만 있고, 멈추고 슬라이딩해 원하는 챕터로 돌아가면 자동 실행 됩니다.


업데이에 바라는 점

문단열 영어회화는 구간반복 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버튼바에 전 후로 넘김과 반복버튼이 있어서 챕터나 유닛별로 반복해서 들을수 있었으면 합니다. 

사용자에게 더 응용해서 들을수 있도록 선택권을 더 줬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탭+슬라이딩도 방식은  간편해서 좋지만, 유닛이 끝나면, 다음 유닛으로 자동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목록으로 갔다 다시 돌아와야 합니다.

듣다가 멈춤을 누르고 종료했다 들어오면 인트로 음악이 나와서, 탭으로 넘겨야 합니다. 이경우 듣던 챕터의 처음부터 실행 됩니다.
멈춤버튼 누르지 않고, 종료했다 재실행하면, 인트로 시작되고(탭하면 멈춤) 듣던 곳으로 이동 됩니다.
무료버전에서만 인트로 음악부터 실행되는 것인지는 알수 없습니다. 

무료버전도 유료와 똑같이 만드니 같을거라 생각합니다.

슬립모드 중 들을때: 슬립모드로 들어가도 계속 청취할수 있는데, 슬립모드중 멈춤을 누르면, 내 음악파일에서 듣던 음악이 재생됩니다. 응용프로그램으로 들어가 듣던 곳부터 들으려고 멈춤을 해제 해도 버튼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앞이나 뒤로 한번 슬라이딩 했다가 다시 돌아와 다시 듣던 챕터의 처음부터 들어야 합니다. 수정 필요.
듣기 기능이 더 강조 되어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시각적 기능도 들어가 있고, 문장 역시 읽어 하기 때문에 이거 알면 더 잘들린다의 경우 글씨체를 더 크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한가지 더 추가 합니다. 각 유닛마다 처음과 끝에 삽입된 음악은 계속 들어야 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유니마다 들어야 하니 정식버전에서는 몇번 들어야 되나요?


마치며

현재 아이팟터치는 뮤직비디오만 구간 반복이 되는데, 아이폰 OS 3.0에서 오디오 파일 구간 반복이 된다고 들은것 같습니다. 앞으로 외국어 배우는데 걸림돌된 반복 듣기 부분이 해소될테니, 더 좋은 환경에서 어학 프로그램들을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문단열 자동암기 영어회화는 가격도 비싸지 않고 잘 만들어져서, 즐겁게 어학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