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과 예술

Guggenheim 구겐하임 미술관 뉴욕과 빌바오

iPhoneArt 2014. 12. 22. 07:00
300x250
Guggenheim

Guggenheim 구겐하임 뉴욕

Guggenheim 은 뉴욕의 솔로몬 구겐하임 (Solomon R. Guggenheim Museum)의 공식앱으로, 컬렉션과 최근 열리고 있는 전시에 대하 자세하게 안내합니다. 

구겐하임의 위치와 관람시간, 티켓 가격부터 미술관의 역사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가 설계한 건축인 구겐하임의 건축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컬렉션을 작품과 아티스트, 날짜, 작품의 타입( 사진, 필름/동영상, 설치, 인터넷아트, 회화와 조각, 페이퍼웍)으로 둘러볼수 있고, 좋아하는 작품을 모아두고 볼수 있는 Favortes 도 제공합니다.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로 자세하게 작품을 설명해 주며, 오디오 스크립트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앱의 부피를 줄이고 사용자들이 원하는 작품의 설명을 더 볼수 있도록 앱내 다운로드를 제공하며, Manage My Guide에서 안내 파일의 삭제가 가능합니다. 

형식적으로 만든 미술관 공식 앱이 아니며, 관람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작품에 대한 풍부한 설명과 함께 감상할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오디오 안내에 한국어는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속도나 컨텐츠의 질이 아주 좋은 앱입니다. 

Guggenheim 구겐하임 뉴욕

사진, 음성, 텍스트로 안내합니다. 

Guggenheim 구겐하임 뉴욕

진행 중인 전시도 다운로드해서 전시 소개부터, 개별 작품 설명을 볼수 있습니다. 

Guggenheim 구겐하임 뉴욕

 검색에서는 아트웍과 가이드, 아티스트 별로 검색할수 있고, 지도에서는 층별로 전시 장소가 안내됩니다.

Guggenheim 구겐하임 뉴욕

Thannhauser 컬렉션에서 세잔과 고갱, 마네, 모네, 피카소, 피사로, 반 고흐, 르느와르 등의 그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조각, 사진 설치,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작품들을 소개 합니다. 

필요한 설명은 다운로드 할수 있고, 다운로드한 파일은 사이드 메뉴의 Manage my Guides에서 삭제할수 있습니다. 

동영상과 이미지, 전시 위치, 오디오에 스크립트도 제공하며, 작품에 대한 설명이 자세합니다. 구겐하임에 있는 작품들을 폭넓게 소개하고 있으니 방문 계획이 없더라도 전시와 작품에 관심이 있다면 꼭 다운받아야할 앱입니다. 

다운로드나 검색을 위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앱.

Guggenheim 구겐하임 뉴욕

컬렉션에서 위치, 혹은 지도에서 전시작의 위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Guggenheim Bilbao 구겐하임 빌바오

 

Guggenheim Bilbao 구겐하임 빌바오

컬렉션 보다 프랭크 게리(Frank Gehry)의 건축이라는 것이 더 유명할 정도인 빌바오 구겐하임.

네르비온 강변 있는 커다란 조각품처럼 보이기도 하고, 이제 막 도착한 배 같기도 하며, 물가에 핀 꽃 같기도 한 미술관입니다. 경제성으로 따진다면 쇠락해 가던 빌바오를 연간 100만이 넘는 방문객을 유치하는 도시도로 만든 빌바오를 살린 약초입니다. 

마치 피카소의 작품이 입체로 만들어진듯한 기분이 들게도 하는 이 구겐하임에는 19개의 전시공간에 뉴욕의 솔로몬 구겐하임 보다 더 높은 아트리움이 있습니다. 리차드 세라의 150미터에 달하는 작품은 이 아트리움으로 이어지는 전시관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빌바오 구겐하임에는 현대 미술 컬렉션은 현대 미술의 대표할수 있는 작가들의 작품입니다. 프랭크 게리의 건축으로 미술관 자체가 유명하지만 그 안의 컬렉션도 그에 못지 않습니다. 

 

Guggenheim Bilbao 구겐하임 빌바오

모바일 빌바오 구겐하임 앱은 뉴욕의 구겐하임 만큼 작품에 대해 자세한 소개를 하지는 않습니다. 

영구 컬렉션(상설 전시)와 현재 전시 소개, 캘린더로 볼수 있는 전시 일정, 구겐하임 빌딩 소개, 작가별

작품 소개와 전시된 위치를 지도로 설명해 줍니다. Visit에서 관람시간과 티켓, 미술관 위치, 미술관내 서비스, Wifi 여부, 가방이나 옷을 맡기는 보관소(35/35cm 이상의 가방은 필수 보관)등에 대해 상세 안내합니다.

Rotes에서 시간이 촉박할 경우 45분 동안 관람할수 있는 작품, 하루 종일 관람할 경우, 건축에 대해 살펴보고 싶을 때 가족 관람, 컬렉션, 날짜별 전시별로 팁을 줍니다. 

 

 

Guggenheim Bilbao 구겐하임 빌바오

 

구겐하임 빌바오의 역사와 다른 도시에 위치한 구겐하임이 간단하게 소개됩니다.

 

Guggenheim Bilbao 구겐하임 빌바오

상설 전시되고 있는 빌바오 구겐하임의 현대미술 컬렉션에선 미술관 외부와 내부에 전시되어 있는  

Liam Gillick 의 How are you going to behave? A kitchen cat speaks, Pello Irazu의 Life Forms 304, Richard Long의 Bilbao Circle, Jenny Holzer 의 Installation for Bilbao, Jeff Koons의 Tulips과 Puppy, Richard Serra의 The Matter of Time, Yves Klein의 Fire Fountain, Robert Rauschenberg의 Barge, Jean-Michel Basquiat의 Moses and the Egyptians, 

Cy Twombly의 Nine Discourses on Commodus 등 입니다. 

 

Guggenheim Bilbao 구겐하임 빌바오

컬렉션에서 작가 이름으로 검색. 

 

웹사이트 뉴욕의 솔로몬 구겐하임,  베니스의 페기 구겐하임, 빌바오, 아부 다비의 전시를 둘러 볼수 있습니다.

 

 2020.5.30 수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