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과 예술

독일의 바우하우스 안내 앱 Bauhaus Archive

iPhoneArt 2014. 9. 15. 12:19
300x250
베를린의 Bauhaus Archive 

Bauhaus Archive 독일 베를린 (Klingelhöferstraße 14  10785 Berlin) 있는 Bauhaus-Archiv / Museum für Gestaltung 공식 앱입니다바우하우스의 소장품 40여종에 대해 음성과 텍스트로 안내하며, 바우하우스의 설립 목적부터 현재까지의 상황을 소개합니다특정 기간에 특별전이 있을 경우 소개되며, 달력에서 상설 전시와 투어 시간, 오픈 시간에 대하여 알수 있습니다바우하우스는 건축이나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베를린을 방문했을 때 가볼 장소 중의 한 곳입니다.

영어와 독일어  선택해서 사용할수 있고언어 선택에 따라 음성 안내가 달라 집니다.  설치  29MB 용량의 파일을 다운받습니다파일 다운로드 이후 오프라인 앱으로 이용합니다Bauhaus Archive 1919 건축가 Walter Gropius 미술과 공예 분야만으로 시작습니다. 건축을 포함, 실용성에 기반을 예술과 기술을 통합하는 조형 예술을 목표로 한다는 설립 이념으로 출발했습니다. 바이마르의 바우하우스에서는 바실리 칸딘스키(Wassily Kandinsky) 파울 클레(Paul Klee) 오스카 슐레머(Oskar Schlemmer) 등이 강의 했습니다.  1925 데사우 기에서는 건축가 한네스 마이어(Hannes Meyer) 바우하우스를 맡았고, 이후 1930부터 미스 데어 로에(Mies van der Rohe) 의해 운영되었습니다. 1932 미스 데어 로에는 나치에 의해 데사우에서 추방되지만 베를린에 버려진 공장을 임대해 다시 바우하우스를 열었습니다. 1933  바우하우스는 게슈타포에 의해 폐쇄 조치 당하지만, 항의가 받아 들여져 다시 문을 열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교수진의 결정하에 완전히 문을 닫게 됩니다. 바우하우스는 현대 건축과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산업 디자인과 타이포그래픽 등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로피우스는 미국의 하버드로, 미스 데어 로에가 일리노이 공대 건축부로, 바이마르 바우하우스에 참여했었던 모홀리 나기(Laszlo Moholy-nagy) 1937 설립 1938 문을 닫았지만, 시카고에 뉴바우하우스를 설립했습니다. 바우하우스 자료관에서는 바우하우스의 역사와 영향, 1919 부터 1933 까지의 자료들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바우하우스의 소장품 목록이 설명과 함께 제공됩니다. 건축과 디자인, 사진 등 시각, 공간 예술에 관련된 강의와 작품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1922 바이마르 바우하우스에서 교육했던 바실리 칸딘스키, 색과 형태의 특별한 효과에 대하여 강의 했습니다. 

모홀리 나기의 사진과 강의에 대한 설명 입니다. 

 

바르셀로나 파빌리온(Barcelona Pavilion) 미스 데어 로에(Ludwig Mies Van der Rohe)   의해 설계되어, 1929 몬주익의 바르셀로나 만국박람회의 독일관으로 건축되었습니다. 1930 해체되었고, 1986 복원되었습니다. 내부와 외부, 공개된 공간과 개인적인 공간, 건축과 자연과의 균형과 조화를 추구한 건축물은 현대 건축의 시작이라고 할만큼 영향이 큽니다

몬주익의 바르셀로나 만국박람회의 독일관 가는 길. 

 

방문자들을 위한 페이지에서는 주소와 전화번호, 웹사이트와 교통 정보, 열람 시간과 티겟 가격을 안내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