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앱 여행할 때 사진으로 알리는 나의 위치 InstaPlace

iPhoneArt 2013. 6. 27. 08:00
300x250
쉽고 빠르게 사진에 위치를 넣어 주는 InstaPlace

InstaPlace 아이폰 사진 장소 입력과 공유

InstaPlace 사진에 위치 정보와 장소의 이름을 자동으로 넣을수 있는 앱입니다. 여행을 할 때는 기념하고 싶은 장소의 이름을, 일상에서도 기억하고 싶은 장소의 이름이나 위치를 간단하게 삽입할수 있습니다.
[나는 지금 여기에] [내가 여기에 있었다] 라는 의미의 사진을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만들수 있다는 점이 InstaPlace 를 사용할 때 가장 편리한 점입니다. 자동으로 삽입되는 도시나 지역 이름 외에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장소들을 검색해, 음식점, 카페, 상점, 명소의 이름을 추가
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의 위치 정보가 켜져 있다면, 거리에서 빠른 시간내에 위치 정보가 있는 사진을 Instagram, Facebook, Twitter, Weibo, Flickr, Tumblr, 그리고 지인들과 공유할수 있습니다.

InstaPlace 아이폰 사진 장소 입력과 공유

카메라로 이동해 사진 촬영, 스킨을 초기화하고 재설정 할수 있는 refresh, 공유, 메뉴에서 설정,
My palce 에서 필요할 경우 위치 검색, more에서 스킨 테마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테마를 변경하고 화면에서 좌우 스치기로 스킨을 선택, 상하 스치기로 텍스트의 위치를 변경하면 완료.

스킨에 따라 날짜와 시간, 장소만을 선택적으로 넣을수 있고, 날짜와 시간이 상하로 배치된 스킨은 텍스트의 위치를 변경하면 날짜가 제외 됩니다.
스킨에 직접 텍스트를 입력할수 없기 때문에 선택이 더 빠르게 완료되고 기능도 단순해 집니다. 하지만 장소와 텍스트 자동 입력 외에 단문을 직접 입력할수 있는 기능이 생겼으면 합니다. 지인들이나 SNS에 공유할 때, 단문
으로 더 개인적인 느낌과 생각을 담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InstaPlace 아이폰 사진 장소 입력과 공유

사진 촬영 시 위치를 화면에 실시간으로 표시하기 때문에 현재 위치를 사용할 경우 더 이상 위치를 검색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일 특정 장소나 상점의 이름을 넣고 싶다면 마이플레이스에서 검색된 근처의 위치를 검색하면 됩니다.

InstaPlace 아이폰 사진 장소 입력과 공유

InstaPlace는 초기 버전에서 촬영만을 지원했지만, 업데이트로 카메라롤과 포토앨범의 사진을 가져와 위치 정보를 넣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촬영한 사진을 가져올 경우 위치 정보가 저장된 사진이어야 합니다. 위치 검색으로 위치 정보가 없는 사진에 위치를 추가시킬수는 없습니다.
가져온 사진의 경우 사진의 촬영 날짜를 넣게 되는데, 현재 버전(2.3)은 사진에 따라 현재 날짜를 넣는 버그가 있습니다.

InstaPlace 아이폰 사진 장소 입력과 공유

Myplace에서 현재 위치 근처의 장소 검색이 가능하며 가장 가까운 장소부터 표시됩니다.
카메라롤이나 포토앨범에서 가져온 사진의 경우에도 해당 사진의 위치태그를 기반으로 근처의 장소를 검색해 줍니다. 만일 여행 중 찍은 사진에 카페나 레스토랑 등 특정 장소의 이름을 넣고 싶다면 이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포스퀘어와 페이스북의 장소 검색을 이용할수 있으며, 페이스북의 경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포스퀘어에는 많은 명소와 장소가 등록되어 있고, 로그인 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InstaPlace 아이폰 사진 장소 입력과 공유

기본, 여행, 음식, 텍스트, 느낌, 5가지 테마를 제공하며, 영화 World War Z 테마가 추가 되었습니다.
InstaPlace 의 스킨은 세련되거나, 멋진 서체로 꾸며져 있지는 않습니다. 모두 선택으로 넣어야 하는데 스킨에 대해 만족도를 높여주면 좋겠습니다.

InstaPlace 아이폰 사진 장소 입력과 공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메일, 문자, 포스퀘어 공유카메라롤 저장을 지원합니다.
설정에서 앱내 촬영 사진 카메라롤 자동 저장과, 공유한 사진 저장에 대한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nstaPlace 는 장소의 이름과 사진을 결합해 빠르고 쉽게 공유할수 있고, 장소와 시간 위치가 사진에 표시된 사진도 얻을수 있습니다. 자동 입력이라 무엇인가를 직접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시간 단축과 앱 사용을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간단한 기능으로 장소에 대한 추억과 그 추억을 공유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은 앱입니다.

InstaPlace 외 날씨 정보와 장소를 함께 넣을수 있는 InstaWeather Pro도 있습니다. 같은 개발사의 앱으로 사용법도 동일합니다.

InstaWeather Pro 아이폰 날씨와장소 공유

두가지 앱 모두 여행과 일상에서 사진을 공유할 때 쉽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관련리뷰
아이폰 앱 Quipio 사진에 다양한 스타일로 텍스트를 넣고 공유까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