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사진 Typic+ Fonts and Design 이쁘게 텍스트 넣기

iPhoneArt 2013. 7. 5. 08:00
300x250
선별된 서체, 간결한 그래픽 Typic+ Fonts and Design

Typic Pro 아이폰 사진 텍스트 입력

Typic Pro 는 사진에 라벨과 함께 텍스트를 넣을수 있는 앱입니다. 이전 출시되었던 무료 버전의 Typic은 간편하게 사진에 텍스트를 넣을수 있었지만, 프로 버전에 비하면 꾸미기나 서체에 대한 선택 사항이 부족합니다.
Typic Pro에서는 서체에 대해 크기와 색상, 그리고 두개의 텍스트 박스를 지원하며, 글의 배경으로 사용할 라벨이 추가 되었습니다. 
사용방법이나 그래픽 디자인은 라이트 버전을 그대로 따릅니다. 작은 화면에서 라벨 이동과 위치 고정, 크기 조절을  모두 버튼으로 조작해야 하는 수고가 따릅니다. 이런 과정이 지나치게 복잡하다면 문제가 되지만, 결과물이 좋게 때문에 어느 정도 완화가 됩니다.
모두 하단에서 조절하는 버튼 메뉴는 화면에서 손가락으로 확대 축소하거나, 위치를 정확하게 고정시키기 위해 낑낑거리지 않게 합니다. 적어도 이 앱의 편집 메뉴에서는 이 방법이 적당합니다. 아주 간단한 텍스트 입력 앱만 원한다면 Typic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더 다양하게 꾸미고 싶다면 Typic Pro 버전이 적당합니다. 라벨의 스타일과 지원 서체(영문)이 깔끔합니다.

 

Typic Pro 아이폰 사진 텍스트 입력

카메라롤과 포토앨범에서 사진을 가져올수 있고, 앱내 사진 촬영을 지원합니다.

Typic Pro 아이폰 사진 텍스트 입력

필터 선택은 5종을 지원합니다. 편집할 때 사진의 배경을 흐릿하게 Blur 효과를 줄수 있는데 이런 효과에 어울리게 필터를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필터 자체의 강도를 조절하는 선택 사항은 없습니다.

Typic Pro 아이폰 사진 텍스트 입력

28종의 선별된 서체를 제공.
Caption에서 글자를 입력하고 서체 크기 조절그림자체를 선택해 입체감을 줄수 있습니다.
상단의 캡선을 누르면 또 하나의 텍스트를 입력할수 있고, 이를 선택해 텍스트마다 다른 색상과 크기로 조절할수 있습니다.
텍스트의 정렬은 좌, 중앙, 우측 정렬 지원.

Typic Pro 아이폰 사진 텍스트 입력

프레임 선택은 흑과백 두가지이며, 경계를 둥글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렌즈 블러 효과로 텍스트를 두드러지게 만드는 효과를 주고, 사진은 배경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텍스트의 투명도는 이미지의 색상이 너무 강하거나, 큰 서체를 사용할 때 조절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텍스트 색상 변경은 하단의 화살표를 탭.

Typic Pro 아이폰 사진 텍스트 입력

블러 효과는 조절도가 더 세분화 되는 것이 좋을듯 하며, 텍스트 투명도 조절도는 좋습니다.

Typic Pro 아이폰 사진 텍스트 입력

텍스트 색상은 21종을 제공합니다.

Typic Pro 아이폰 사진 텍스트 입력

화면을 꾸밀수 있는 장식적인 요소들은 텍스트에 사용할 라벨과 화면 전체에 입힐수 있는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점과 선, 형태를 이용해 이미지와 텍스트를 더 조화롭게 꾸밀수 있고, More에서 더 많은 장식들을 꺼낼수 있습니다.
위치는 화살표로 이동시키고, 크기를 조절하거나 원래의 크기로 초기화할수 있습니다.

라벨의 색상과 서체의 색상이 어울리지 않거나, 더 조화되는 색을 찾기 위해 서체 색상을 변경해 봐야할 경우가 생깁니다. 이때 서체와 장식의 색상, 크기, 위치를 변경하며 맞춰 보려면, 페이지를 여러번 이동해야 한다는 점이 , 앱 사용 중 가장 번거로운 부분입니다.
한번도 변경 없이 마지막 과정까지 갈수도 있지만, 장식 요소가 추가되면, 이전 정한 서체의 색상, 크기, 위치도 바꿔볼 필요가 있는데, 중요한 지점에서 걸립니다.

Typic Pro 아이폰 사진 텍스트 입력

장식 요소의 색상과 투명도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Typic Pro 아이폰 사진 텍스트 입력

컴퓨터에 가져온 후 확대한 이미지 입니다. 버튼으로 조절한 라벨은 액자의 경계에 매우 깔끔하게 들어갑니다.
사진의 저장 크기는 아이폰4 1936, 아이폰 5는 2448 정사각형만을 지원합니다.

Typic Pro는 텍스트 입력에 필요한 기본 기능이 압축되어 있는 앱입니다. 너무 많지 않은 선택 사항과 편리한 사용법, 두가지 텍스트 박스 지원, 특히 서체와 장식 요소에 대한 투명도 조절, 사진 블러 효과 는 꼭 필요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아쉬운 점은 타이픽프로는 위치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다는 것, 앱내 촬영 후 카메라롤에 원본 저장 옵션의 부재, 전체 해상도 미지원 정도 입니다. 서체와 장식 요소는 서로 연관성이 높기 때문에 변경할 때 두가지 요소를 더욱 편하게 이동할수 있다면 더 바랄것이 없을듯 합니다.
텍스트 입력 앱 Over의 기능과 사용법에 비교하면 기능+가격대비 타이픽프로가 우월합니다.
완성도와 앱의 작동, 사용감 모두 매우 좋은 텍스트 입력 앱입니다. 추천.

서체와 디자인, 프레임 팩 앱내 구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