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앱 GeoGone 사진의 위치와 주요 개인정보 삭제하기

iPhoneArt 2013. 6. 17. 06:30
300x250
사진의 위치 정보를 삭제해 주는 GeoGone

GeoGone 아이폰 EXIF 정보 보기 위치 정보 삭제하기

GeoGone은 사진의 위치 정보를 삭제할수 있는 앱입니다. 여행이나 일기를 쓸 때 사진의 위치 정보는 장소에 대한 기억을 되살리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공유 사이트에 업로드 할 때 불필요하게 많은 개인 정보를 포함할수 있습니다. 사진의 위치, 촬영 시각과 사용 기기 등이 중요한 정보 입니다. GeoGone은 Loooks 보다 더 상세한 사진 정보를 볼수 있고,  EXIF/IPTC, 위치 정보를 삭제할수 있습니다. 사진을 한꺼번에 여러장 선택할수 없지만 카메라롤이나 앨범을 열람하며 연속적으로 사진을 선택해 정보를 삭제할수 있습니다.
정보를 삭제한 사진은 카메라롤에 따로 전체 크기로 저장됩니다.
Loooks와 비교해 보면, 지우고 싶은 정보만 선택과 여러장 한꺼번에 지울수는 없지만, 자세한 정보 보기와 카메라롤의 사진 선택, 지도 보기 기능을 사용하기에 큰 불편은 없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찍는 사진에 어떤 정보가 담겨 있는지 몰랐던 사용자라면 EXIF와 IPTC, Geotag 를 한꺼번에 삭제하고, 최소한의 이미지 정보만 남기는 것이 더 편리할수 있습니다. 광고가 없는 무료 앱.

 

GeoGone 아이폰 EXIF 정보 보기 위치 정보 삭제하기

Select릍 탭하고 카메라롤이나 사진 앨범을 선택해 연속적으로 사진의 정보를 삭제 할수 있습니다.

GeoGone 아이폰 EXIF 정보 보기 위치 정보 삭제하기

사진의 위치를 지도위에서 볼수 있고, i (정보)를 눌러 사진에 저장된 Meta 데이터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위치 정보를 삭제 한 후 다시 정보 보기에서 삭제 되었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Remove Geotag 을 눌러 위치 정보를 삭제할수 있고, 양쪽의 화살표로 다음 사진으로 이동하면서 연속적으로 정보를 삭제할수 있습니다.
전체 해상도로 카메라롤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GeoGone 아이폰 EXIF 정보 보기 위치 정보 삭제하기

사진의 geotag/GPS는 완전히 삭제 되며, 메타데이터 중  GPS/EXIF/IPTC/TIFF에 포함된 촬영시각과 촬영 정보, 기기 정보 등도 모두 제거되고, 이미지에 관한 정보만을 남겨 둡니다.
정보를 삭제한 사진은 복사해서 카메라롤에 저장됩니다. 앱내 공유는 이메일만 지원하니 공유는 카메라롤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