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앱 Loooks, 사진 EXIF 정보와 GPS (위치 정보) 삭제하기

iPhoneArt 2013. 6. 13. 06:30
300x250

사진의 EXIF 정보와 위치 정보 삭제하기 Loooks 

Loooks 아이폰 위치정보 EXIF 보기 삭제하기

Loooks 는 아이폰에서 촬영한 사진의 EXIF 정보를 보거나, 위치 정보와 전체 EXIF 정보를 삭제 할수 있는 앱입니다. 사진을 공유할 때 위치 정보를 포함시켜서 공유할 경우가 많지만,  위치 정보를 삭제하고 공유하고 싶을 때 필요한 앱입니다.
카메라롤과 포토 앨범의 사진을 여러장 선택해서 한꺼번에 위치 정보만 삭제할수 있고, 카메라롤에 전체 크기의 사진을 자동으로 저장합니다.
위치 지도 보기에서는 구글 지도와 애플지도를 선택해서 위치 정보를 볼수 있고,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라인 공유도 지원합니다.
광고가 있는 무료 버전이며, 유료 버전과의 기능 차이는 없습니다. 광고를 제거하고 싶다면 유료 버전을 구매해서 사용 정도의 가치가 있습니다. 앱의 처리 속도는 빠르고 쾌적하며, 간단한 기능을 안정적으로 수행합니다.

Loooks 아이폰 위치정보 EXIF 보기 삭제하기

View EXIF in Photo: 카메라롤이나 사진 앨범의 사진을 선택해 저장된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Bat Exp Without EXIF : 카메라롤이나 사진 앨범의 사진을 여러장 선택해 한꺼번에
EXIF 정보를 삭제하면서 카메라롤에 저장
Bat Exp Without GPS: 카메라롤이나 사진 앨범의 사진을 여러장 선택해 위치 정보를 삭제하며 카메라롤에 저장

Loooks 아이폰 위치정보 EXIF 보기 삭제하기

EXIF 정보는 사진의 크기와 파일 포멧, 카메라 회사, 모델, 소프트웨어, 날짜, 위치 정보 정도 입니다. 전체 메타정보를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View Map으로 애플 지도, 구글 지도를 선택해 지도 위에서 위치 보기를 제공합니다.

* Exif(Exchangeable Imge File Format)에서 볼수 있는 내용
카메라 제조사, 모델, 소프트웨어, 촬영시간, 저장시간, 위도와 경도
셔터 스피드, 초점거리, 조리개 값, 측광 모드, 노출 보정치, 화이트 밸런스 설정치, B/W 기준점 외 매우 많은 정보를 저장합니다. 제조사마다 기록되는 정보는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애플 카메라의 경우 위에 열거한 내용보다 더 많은 정보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x 해상도, y 해상도 등등.
아이폰 사진 앱 중에서 저작권이나 촬영자의 정보를 넣을수 있을 경우 더 많은 정보를 담을수 있습니다.

Loooks 아이폰 위치정보 EXIF 보기 삭제하기

선택한 한장의 사진을 EXIF와 GPS 정보를 모두 삭제하고 카메라롤에 내보낼수 있습니다.

Loooks 아이폰 위치정보 EXIF 보기 삭제하기

위치 정보(GPS)를 삭제한 경우

Loooks 아이폰 위치정보 EXIF 보기 삭제하기

EXIF와 GPS 정보를 모두 삭제한 경우입니다. 사진에 저장된 정보는 촬영자가 언제 어디에 있었는지, 어떤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했는지 알수 있습니다. 사진을 공유할때 이런 개인 정보를 누군가 보는 것이 꺼려진다면, 이 정보를 삭제 하고 공유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Loooks 무료 버전은 광고 외에는 유료 버전과 기능 차이가 전혀 없는 앱입니다. 마음에 든다면 유료 버전을 구매해도 쓸만한 앱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