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미스테리 퍼즐 게임 The Room

iPhoneArt 2013. 2. 20. 14:00
300x250
빈틈없는 퍼즐 게임 The Room

The

The Room은  매우 정교한 퍼즐과 멋진 디테일의 그래픽이 조화로운  3D 퍼즐 게임 입니다.
방의 문을 여는 순간부터 마지막 챕터까지 호기심을 자극하는 퍼즐이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안에 놓인 상자 자체가  퍼즐이며,  구석구석에 문제가 숨겨져 있고, 이런 퍼즐들은 서로 교차되면서 연결되어 있습니다. 힌트를 찾기 위해 상자를 돌리고, 부분을 확대해서 볼때  제스처 기능과 그래픽은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며,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줌인과 줌아웃 할때도 일정 부분에서 속도가 달라지면서 시각적인 긴장감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어두운 방의 조명과 상자 한개가 놓은 텅빈 공간, 여기에 낮게 깔리는 배경음악도 스산한 분위기의 게임에서 큰 몫을 했습니다.
더 룸은 네개의 챕터에서 아주 꼼꼼하게 짜여진 퍼즐을 선보였고, 스토리의 중심에 있는 한가지 아이템을 챕터 끝까지 가져갑니다. 마지막 장면까지 긴장감과 호기심을 팽팽하게 연결하며 다음 챕터를 기대하게 만드는 멋진 퍼즐 게임입니다.

The

처음엔 아무도 눈치채지 못합니다. 이 방문을 열면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지, 어떤 운명을 맞이하게 될지. 이 화면에는 The Room 이란 게임을 설명하는 한개의 단서가 있습니다. 이 단서는 게임의 끝까지 함께 갑니다.

The

방에 들어서면 상자가 놓여 있습니다. 누구나 그렇듯이 신기한 물건 앞에서 요리조리 돌려보고 눌러보게 됩니다. 이렇게 궁금한 물건에 대해,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하는  반응을, 퍼즐을 푸는 방법으로 대체했습니다. 돌려서 훑어보고, 톡톡 건드리고, 당기고, 열어보고자 하는 욕구를 자극시킵니다.

The

The Room 은 예상과 달리 힌트가 많은 편입니다. 아이템을 찾아 그 아이템을 필요로 하는 곳에 맞추는 방식은 이전부터 출시된 고전적인 퍼즐과 같습니다. 보관함에 넣고 그대로 사용할수 있는 아이템도 있지만, 아이템이 미니 퍼즐이 되기도 합니다.

The

겨우 상자의 일부 퍼즐을 풀고 힌트를 찾으려해도 좀 처럼 빨리 [이것이다!] 할 정도로 간단하게 해결책을 주지는 않습니다. 문제를 내는 사람과 문제를 푸는 사람의 밀고 당기기가 있는 퍼즐이라 재밌습니다.

The

여러개의 퍼즐을 풀어야 비로소 한개의 퍼즐이 풀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큰 도구가 움직이면 [이번 퍼즐의 마지막인가? 드디어 다 풀었구나] 라고 생각하게 되지만, The Room 은 퍼즐이 연속적으로 이어집니다. 이 연속적인 퍼즐은 대충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스토리를 따라가며 도구와 그 중심에 있는 아이템이 거미줄과 같은 구조로 균형을 이룹니다.

The

필요 없는 것이 없는 퍼즐과 아이템.

The

게임 방식은 스치기 위주로 상자를 열고, 열쇠를 돌리고, 더 자세히 봐야 할때 확대를 이용합니다. 확대화면에서 두번 탭으로 빠져 나오는 것, 팉드도 iOS 기본 사용법을 사용합니다.

The

The Room 에는 아이디어가 뛰어난 많은 도구들이 등장합니다. 도구들은 만들어진 시대를 말하듯이 동이나 주물, 나무가 주재료 입니다. 무겁게 움직이는 도구를 표현한 효과음이 매우 좋고, 아이템을 맞출 때의 배경 음악까지 섬세하게 다듬어진 게임임에 분명합니다.

The

The Room 은 마지막 챕터에서  The Room이란 제목의 이유를 짐작하게 해주지만, 마지막 반전과 함께 더 명확하게 말합니다. 상자를 만든 이가 던진 문제를 한개씩 해결하지만 계속 연결되는 퍼즐은 마치 1:1 대결 구도 같은 분위기도 만듭니다. 전체적인 게임의 구성은 상자, 즉 공간이라는 이야기의 중심에서 전혀 흐트러짐 없이 끝까지 규칙을 지킵니다. 공간이라는 중심을 표현하는 한가지  아이템은 전체 챕터의 퍼즐에 속속 숨겨져 있습니다. 이로써 이야기와 아이템이 일관된 구조를 이루게 됩니다. 잘만든 게임이라는 것은 단지 3D그래픽에, 그에 어울리는 제스처를 이용한 게임이라는 것을 말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상자를 구성한 아이디어가 뛰어나며 그 아이디어가 재밌는 퍼즐을 만들어 냈습니다. 보통 스토리가 있는 퍼즐은 여러 배경을 돌아다니며 아이템을 모읍니다. 하지만 The Room 은 달랐습니다. 작은 공간에 공간을 만들며, 균형있게 배치한 퍼즐이 화려한 배경 없이도 지루하게 느껴지는 순간이 없게 만들었습니다. 게임 아이디어, 그래픽, 아이템, 사운드까지 흠 잡을 곳이 없는 퍼즐 게임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