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어드벤처 게임 Lili

iPhoneArt 2013. 1. 5. 06:00
300x250
미스테리의 섬에서 펼쳐지는 동화같은 어드벤처 게임 Lili

미스테리 의 섬 Geos, 이곳에 도착하게 된 릴리의 어드벤처 RPG 입니다. 게임, Lili 릴리가 보여주는 세계는 멋진 상상력으로 구성된 곳입니다. 등장하는 캐릭터 또한 예상치 못한 생명체이며 섬 곳곳에서 릴리와 대면하게 됩니다. 마을의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숨겨진 아이템과 미션 달성을 위한 집을 찾아내고, 열쇠를 구해 집안으로 들어가야만 합니다. 고전적인 방식의 게임이지만 조작법은 매우 편리합니다. 뛰고 멈추고 걸어가는 동작이 모두 탭으로 가능합니다.
릴리가 섬을 돌아다니면서 만나는 캐릭터와 대결하는 방식은 이 게임의 핵심이기도 하며 신선한 아이디어 중의 하나입니다. 스피릿이라는 생명체의 머리에 돋아나는 꽃을 뽑아야 합니다.  이 퀘스트는 릴리의 핵심이기 때문에 계속 반복됩니다. 3분의 1까지 진행하면 이 반복 때문에, 멋진 그래픽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은 지루해 집니다. 대결의 난이도는 조금씩 올라가고, 새로운 친구들, 대결한 스피릿이 열리고, 보물도 모으게 되고, 릴리라는 캐릭터의 레벨도 올라갑니다. 하지만 풀만한 퍼즐도 없고, 긴장감 없는 평범한 퀘스트들이 게임의 재미를 감소시킵니다.  그래픽에 비해 재미를 위한 요소는 부족해 보입니다.  릴리는 12세 정도의 어린이들이 즐길만한 게임으로는 괜찮습니다.

Lili 릴리의 그래픽은 매우 멋집니다. 섬과 해안을 잇는 마을과 건축물, 풍경이 볼거리를 충분히 주고 있고, 등장하는 캐릭터 역시 신선합니다. 캐릭터와 그래픽에 대한 상상력 만큼 게임도 치밀하게 구성되어 톡톡 튀는 재미가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많이 아쉽습니다.

마을에서 상점, 열쇠를 만드는 상인, 릴리의 기술을 올려주고, 퀘스트를 주는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마을은 전체를 한꺼번에 탐험할수 없고, 지역을 돌아다니며 퀘스트를 완료해 새로운 지역을 열게 됩니다.

릴리는 스피릿의 꽃을 따야 하기 때문에 잡는 힘과 따라 뛸 때의 속도가 중요합니다. 상점이나 마을을 돌아다니며, 스피릿의 특성에 따라 사용할 아이템을 얻을수 있습니다. 계속 폭탄을 던지거나 공격을 해오는 스피릿도 있습니다.

스피릿은 힘과 장애물을 만들어내는 속도가 다르며, 모습 역시 다릅니다. 스피릿의 캐릭터 그래픽은 굉장히 멋지며, 이 게임의 상상력의 절정인듯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는 스피릿 뿐만이 아니며 마을에 살고 있는 모든 생명체가 재밌는 모습을 하고 있고, 직업도 다양합니다.
캐릭터들이 알수 없는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데 캐릭터가 표현할수 있는 사운드가 약합니다. 게임내의 사운드가 그래픽에 비례하지 못한다는 점도 게임을 약간 지루하게 하는 점입니다.
꽃을 뽑는 동작 역시 탭입니다. 시간내에 장애물 폭탄이나 가시꽃을 피해 빨간색 꽃을 쟁취해야 합니다.

스피릿은 곳곳에서 뛰어 다니며, 지역마다 클리어 해야할 갯수가 있습니다. 멀리 보이는 우체부는 선생님의 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도에서 몇개의 꽃을 수집하고, 도자기를 깼으며, 보물함을 열었는지 함께 보여줍니다. 마을의 길은
복잡해 보이지만, 지도를 열 일은 거의 없을 정도 입니다. 스피릿의 위치 역시 계속 뛰어다니며 지나치기 때문에 맵의 필요성은 매우 떨어집니다.

폭탄을 던지는 스피릿이 있지만, 아이템을 쓰지 않아도 요리조리 피할수 있고, 체력 역시 크게 고갈되지는 않습니다. 앱내 구매 아이템이 있지만 구매 없이 게임을 완료할수 있을 것입니다.

상점에서 구매할수 있는 아이템들, 열쇠와 열쇠 구매를 위한 꽃 정도.

친구들은 마을에서 만난 캐릭터들이며, 설명이 제공됩니다. 영어권 아이들이 동화 정도로 생각하고 게임을 해나가기엔 재밌을듯 합니다.
나무로 만들어진 이 마을의 생명체들은 가면을 쓴 스피릿들에게 노예로 살고 있습니다. 이들과 스피릿이 조화를 이루며 살게 될지, 릴리

대결한 스피릿들. 성격과 특성을 보여 주며, 재대결도 가능합니다.

Lili 는 어린이를 위한 게임입니다. 환상의 세계에서 멋진 캐릭터를 만나고,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마을을 돌아다니고, 꽃을 뽑는 대결을 벌이고, 스피릿들을 왜 이겨야 하는지, 이 마을의 시장은 왜 릴리의 출연을 달가워하지 않는지, 이야기를 점차 알게 되며 게임을 즐길수 있을 것입니다.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한 과정에 간단한 미니 퍼즐들이 포함되거나, 모으는 보물들로 무엇인가를 만든수 있어다면 지루함이 덜 했을듯 합니다. 탭만을 이용하는 이동 방식과 탭으로 하는 스피릿과의 대결 방법은 간단한 조작 방식으로 아이들이 즐기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한국어를 지원했다면 짧은 동화책처럼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아이들이 좋아했을텐데, 아쉽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