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패드 추천 앱 davinci note 멋진 템플릿으로 꾸미는 심플 노트

iPhoneArt 2013. 2. 18. 14:00
728x90
사진을 효율적으로 넣을수 있는 쉬운 사용법과 스타일 있는 템플릿 davinci note

davinci note는 템플릿을 이용해, 매우 쉽고 편하게 글과 사진을 작성할수 있는 노트 입니다.  컬렉션, 요리, 여행 등의 테마아이디어, 일기와 같은 개인적인 기록을 하고 싶을 때, 사진은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도구 입니다.  일반적인 노트 앱들은 단순히 사진과 함께 글을 작성하는 것이주요 기능이라 특별한 레이아웃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무엇을 쓰더라도,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 사진과 글을 돋보이게 할만한 결과물을 얻고 싶은 것이 사용자의 마음인데 davinci note는 이 부분을 충족시켜 줍니다.
템플릿을 이용할 때 사용자를 만족시켜야 하는 중요한 요소가 또 한가지 있습니다.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템플릿이라도 그것을 쉽게 이용할수 있어야 한다는 점인데, davinci note는 사진 몇장을 선택해 가져오면 그에 맞는 레이아웃이 만들어 줍니다. 이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글 작성 화면에서 사진의 레이아웃을 바꿀수 있고, 템플릿의 변경 또한 매우 쉽습니다.
사용자가 해야할 것은 글을 쓰고, 사진을 가져오고, 원하는데로 꾸미기 위해 몇번의 탭을 하는 것이 전부 입니다.  davinci note는 쓰고, 선택하고, 변경하는 세가지 과정이 직관적이고 편리한 노트 앱입니다. 추천!!

davinci note의 메인 페이지는 나의 노트와 샘플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노트별로 카테고리를 만들수 있어서 테마별로 노트를 작성할수 있습니다.
새로운 노트 작성은 상단의 +로, 카테고리 추가는 하단의 +. 메뉴의 위치에 따라 생성할수 있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노트 작성은 매우 쉽습니다. 먼저 일반 노트처럼 흰바탕의 노트지 위에서 글을 작성 한 후에 사진을 여러장 선택해 가져와도 되고, 문단을 쓰면서 글에 어울릴 사진을 가져와도 됩니다.
템플릿 지정이나 변경은 팔레트 아이콘으로 탭하면 하단에 16종의 기본 제공 템플릿이 나타납니다.
템플릿
도 처음에 선택하거나, 나중에 선택하거나 노트의 작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글 작성 중 쉽게 변경할수 있습니다.

사진을 가져와 레이아웃을 지정하는 과정 또한 간단하고도 효율적입니다.
카메라롤이나 포토앨범에서 여러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선택해 가져올수 있고, 사진의 갯수에 따라 레이 아웃이 제공됩니다. 필요한 경우 바로 사진을 더 가져올수 있습니다.

사진을 탭해서 확대 축소, 위치 이동 배치가 가능하며, 색상과 밝기 조절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진을 3장 가져왔을 경우 3장에 해당하는 레이아웃을 제공해서, 이것을 변경하고 싶을 경우 지정만 해주면 됩니다.
그룹이나 낱장으로 가져온 사진에 모두 개별적인 레이아웃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처음엔 기본 레이아웃으로 자동 지정되니 글을 쓰고 사진을 가져올 때마다 레이아웃을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계속 사진과 함께 이어쓰다가, 필요한 경우 혹은 최종 작성이 끝나고 원하는 사진의 레이아웃만 변경해도 됩니다.
글 쓰기- 사진 가져오기- 템플릿 지정과 변경이 글을 이어 쓰면서 진행할 때도 매우 편리합니다.

템플릿의 지정과 변경은 팔레트 아이콘을 탭하고 하단에서 골라 선택하면, 글 전체의 레이아웃이 바뀝니다. 지정해둔 사진의 레이아웃은 변경 없이 유지 됩니다.

다양한 템플릿이 제공되며, 배경화면의 색상은 변경할수 없습니다.

템플릿은 대부분 간결하며, 보기 좋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 화면 보기도 제공합니다.

가로와 세로 모드를 동시에 지원합니다. 

davinci note 기능 요약
- 16종의 템플릿 제공, 추가 업데이트 예정
- 한번의 텝으로 텍스트 입력 기능(키보드 불러내기)
- 만들던 파일 화면에서 나가지 않고, 다른 레이아웃으로 변경하기
- 쉬운 사진 추가와 사진 레이아웃 변경, 자르기와 줌, 회전, 색상과 밝기 변경
- davin.ci에 공유하거나, 페이스북과 트위터 공유
- 이메일로 공유하기
- wordpress, blogger 포스팅.

샘플에서 작성된 글과 사진 레이아웃을 보고 어떤 용도로 사용했는지 아이디어를 얻을수 있습니다.

davinci note는 심플하며, 사진과 글이 잘 어울리게 배치할수 있는 노트 앱입니다. 블로그의 글을 쓸 때 보다 훨씬 쉬운 방법으로 블로그에 올려진 포스팅 처럼 만들수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세로로 정렬된 짧은 기사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적용하기 쉽고, 다시 복귀 하기 쉬운 템플릿의 적용, 편리한 사진의 배치과 변경 방법은 사진을 많이 사용한다면 더 효과적인 사용법이 될것입니다. 제공되는 모든 기능은 한번 탭, 혹은 두번 탭으로 적용됩니다. 쉽고 편하고, 또한 이쁜 노트 앱입니다. 워드프레스와 블로거 사용자들은 바로 자신의 블로그에 보낼수 있습니다.

관련리뷰
아이패드로 나만의 잡지를 제작할수 있는 Photoma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