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무료 앱 Finish 기간별로 포커스를 맞추는 할일 관리

빨리 처리할 일은 앞으로, 먼저 해야할일에 포커스를 맞출수 있는 Finish

Finish는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할일 관리 앱입니다.
단, 중, 장기간으로 분류해 2-3일, 일주일 내에 처리할 일, 일주일 이상, 몇달, 일년내 등 세가지 기간별로 정리 할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할일 생성 기간 설정이 쉽다는 점과 먼저 할일이 자동 정렬하며 알려 준다는 것입니다. 먼저 할일에 촛점을 맞추고, 하루전과 해당일에 알람을 보고 잊고 있던 일을 할수 있게 됩니다.
알람 시간 설정이 필요 없으며, 사용자가 해야하는 것은 어떤 일을 언제까지 마무리하면 되는지만 결정하면 됩니다.
Finish는 할일 앱의 규칙적이고 딱딱한 분위기에서 탈피해 마치 체크리스트 처럼 간단해 보입니다. 어떤 일을 특정 날짜 이전에 해야 하지만, 항상 가장 먼저 해야 할일에 집중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Finish를 열 때마다 장기간 계획으로 적어 놓은 일을 열어보며 그 일을 위한 작은 할일을 계획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성격에 따라 이 앱은 적합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모든 일이 타임라인으로 펼쳐져 있고, 부가 항목까지 만들수 없기 때문에, 일을 더 세세하게 분류하고 싶은 사용자에게는 맞지 않을듯 합니다. 기간별로 나눠 먼저 할일부터 처리하는 것이 나에게 맞는다면 선택할만 한 앱.



세가지 기간은 설정에서 나의 일정에 맞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기본 3일내, 7일, 8일 이후 장기 할일로 나뉩니다.
일을 지나치면 최상단에 빨간색으로 표시되며, 며칠 지났는지 계산하며, 계속 남겨집니다. 일을 완료하거나 날짜를 바꿔 다시 기간 변경이 가능합니다.
포커스 모드에서는 기간별로 가장 빠른 시일내 처리 해야하는 일이 순서대로 정렬되며, 나머지 일들은 모아 보기로 제공됩니다. 탭하면 기간별 목록이 유연한 동작으로 펼쳐집니다.

목록을 스치기 하면, 완료, 별표로 중요도 표시,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 날짜 변경 기능이 제공됩니다.
완료한 일은 최상단의 Finish를 누르면 보입니다.

할일 생성은 제목을 적고 다음을 누르면 달력으로 이동해서 날짜를 탭하면 완료.
Set Due date를 따로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입력하는 날 처리해야 한다면 자동으로 선택된 오늘 날짜에서 create task 누르고 완료.
기간은 달력에서 날짜 탭하고 완료하면 어떤 기간에 일이 들어가는지 하단에 표시합니다.

입력 후 할일 제목 변경과 날짜를 다시 지정할수 있습니다.
지난 일도 날짜변경은 할일을 만들 때와 같은 방식 입니다.

설정에서 기간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포커스 모드를 켜고 기간별로 먼저 해야할일만 보거나, 포커스를 끄고 모든 목록 보기가 가능합니다. 할일의 숫자 뱃지 표시하기, 사운드 효과, 알람 선택에서 할일 마감일에만 알람하지 않고 이전에도 알람을 받을수 있습니다. 할일의 마감일만 표시해도 하루전날 해야할 일을 알람합니다.



달력은 일정을 잡기 위한 도구이며, 뷰어 모드로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이유는 할일이 특정일을  지정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겹친다는 것이 무의미합니다. 기간내, 마감일 내에 처리하면 되는 일들이니까요. 한번 반복이나 계속 날짜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달력에서 매우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특정일에 특정 시간 지정이 필요한 경우 이 앱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먼저 해야할 일부터 마감일이 있는 일을 관리하기에 좋습니다.
Finish는 기간별로 해야할 일에 포커스를 맞추기 적합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언뜻 할일 앱으로써 헐렁해 보일지 모르지만 사용하다 보면 편리함을 느끼되고, 앱의 사용감도 쾌적합니다.
해야 할 일이 많아도 먼저 처리 해야하는 일부터 하나씩.

Finish 무료 아이폰 앱스토어 다운로드
무료로 가격이 변경되었으며,  할일은 10개까지. 앱내구매 0.99로 무제한 할일 만들기

관련리뷰

아이폰 일정관리 말만하면 스케쥴을 잡아주는 Fantastical 판타스티칼
아이폰 추천 앱 PlanBe 캘린더와 미리알림을 하나로 일정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