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사진 촬영부터 편집까지: 멋진 색감의 필터와 공유를 제공하는 HDR FX Pro

iPhoneArt 2012. 6. 19. 06:30
300x250
무한 조합 가능한 HDR 효과와 42종의 필터 그리고 촬영 까지, HDR FX Pro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필터 효과 편집 HDR FX

HDR FX Pro는 HDR 효과와 42종의 필터를 효과적으로 조합해 한장의 사진을 원하는 분위기로 만들수 있는 사진 편집 앱입니다.
HDR FX Pro는 여러 종류의 필터와 HDR 기능에 더해 촬영 안내선 및 수평계, 손떨림 방지와 타이머, 6배 줌 등 사진 촬영의 기능 또한 좋습니다. 촬영이 끝나면 원하는 비율로 쉽게 사진을 자르고,  HDR로 한번에 조절하거나, 필터와 함께 세밀한 조절 기능을 이용해 멋진 사진을 얻을수 있습니다.
HDR 효과를 포함해 사진 편집의 마지막 과정인 프레임까지 입히면, 실제 촬영지에서 찍었던 이미지 보다 더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연출할수 있는 것입니다.
하늘과 땅, 풍경이라는 세가지 테마로 분류된 필터는 촬영한 사진의 색상을 분석하고, 그에 어울릴만한 필터를 제안하며, 자주 쓰는 필터는 한번의 제스처로 즐겨찾기 처럼 이용할수 있습니다. HDR FX Pro는
촬영부터, 사진 가져오기, 편집을 마치고, 저장하고, 공유하는 전 과정이 쉽고, 자연스럽습니다. 무한 조합이 가능한 HDR 기능과 다양한 필터를 이용해 풍경 사진을 선명하게, 비오는 날 찍은 사진을 더 촉촉하게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필터 효과 편집 HDR FX

HDR FX Pro의 촬영은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안내선과 수평계, 타이머, 손떨림 방지 기능과 볼륨 버튼을 이용해 셔터를 누를수 있습니다. 촬영 화면에서 촬영에 필요한 설정을 바로 꺼내 쓰는 편안한 사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사진 가져오기포토 라이브러리나 페이스북에서 가져오기도 지원

촬영 기능

- 볼륨버튼 촬영 지원
- 멀티 터치로 초점과 노출 조절
- 플래시 제어 기능과 손전등 모드
- 6 배 디지털 줌
- 촬영 안내선 및 수평계
- 손떨림 보정과 셀프 타이머
- 위치 정보 지원
- 셀프 카메라 반전 기능
- 원본 저장 기능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필터 효과 편집 HDR FX

사진 촬영이나 가져오기 후 바로 원하는데로 비율로 사진을 자르거나, 정가각형, 1:1, 2:3,
3:2, 3:4, 4:3, 가로와 세로 사진으로 적용하는 황금 비율, 16:9 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필터 효과 편집 HDR FX

필터 적용은 실험실에서 사진을 분석해 원본 사진에 가장 어울리는 색감의 사진을 별표로 추천 합니다. 풍경과, 하늘, 땅으로 분류되어 있고, 도시의 분위기에 어울릴만한 색감의 필터나 날씨와 시간, 또는 느낌에 따라 그에 어울리는 필터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42 종의 필터는 미세하게 조절되었고, 색감이 매우 좋습니다.
화면을 당기면 자주 쓰는 필터로 배열되니 따로 즐겨찾기로 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필터 효과 편집 HDR FX

필터 선택 후 편집 모드 전에 셔플 기능을 이용해 랜덤으로  HDR 효과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좌우 스치기로 다음 필터 효과로 이동하면서 재선택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필터 효과 편집 HDR FX

사진 편집

HDR에서는 샤픈을 선택할수 있고, 하일라이트와 그림기, 세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세가지 선택 사항을 지나치게 조절하면 오히려 그림자와 하일라이트 부분이 과하게 두드러져서 원치 않는 부조화를 얻을수 있으니 기본 조절로 맞춰도 좋고, 약간씩 조절해서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HDR에서 세가지 조절바를 이용한 후 취소하기 기능은 없고, 되돌리려면 조절바를 이용해야 합니다. 원본 비교는 상단 버튼으로 모든 메뉴에서 사용할수 있고, 저장 전체 이미지와 900/1200 중 선택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필터 효과 편집 HDR FX

이미지 상단과 하단은 조절 바를 이용해 각각 8가지 색상으로 조절할수 있고, 풍경을 찍은 하늘이라면 푸른 색감의 다양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땅에 해당하는 하단 부분은 물이나 꽃, 바다나 도시 야경 등에 맞춰 변화를 줄수 있습니다. 꼭 풍경 사진이 아니더라도 상,하의 색감을 조금씩 바꿔서 색다른 분위기로 바꿔볼수 있습니다.
좌측의 메뉴는  왼쪽으로 집어 넣고, 전체 이미지 보기 도 지원.
한가지 아쉬운 점은 풍경 외에 어떤 사진을 찍더라도 수평으로만 찍지는 않는데, 양쪽을 자유자재로 조절해서 대각선의 각도를 조절할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 경우 원치 않는 부분도 색상이 변하게 되는데, 다른 색상이 만나는 경계선이 부자연스러울 경우 세기를 조절하면 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필터 효과 편집 HDR FX

커브 조절은 HDR 효과를 이용하지 않아도 사진의 색감과 대비 등을 바꿀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든 색상을 한꺼번에 조절하거나, 적,녹, 청에 대한 색상을 개별적으로 바꿔서 많은 변화를 줄수 있습니다. 흑백 모드도 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필터 효과 편집 HDR FX

다섯가지의 텍스처로 사진에 질감을 더할수 있고, 10가지 프레임을 지원.
밝거나 어두운 비네팅
효과를 넣어 사진을 분위기 있게 만들수 있고, 비네팅은 원을 크기와 형태를 자유롭게 조절할수 있고, 실시간으로 사진의 변화를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4에서 찍은 사진으로 조절할 때 비네팅의 적용 시간이 아주 빠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적용된 비네팅은 매우 자연스러운 결과를 보여줍니다.

다양한 공유 기능으로 카메라롤 저장,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텀블러, 플릭커 외 다른 앱과의 연동으로 카카오톡, 에버노트나 드롭박스 등 각종 뷰어에서 사진을 열수 있습니다. 다른 앱은 iOS 기기에 어떤 연동할수 있는 앱이 설치되어 있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필터 효과 편집 HDR FX

저장 중 최종적으로 원본 사진과 비교하는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필터 효과 편집 HDR FX

필터와 세밀한 조절을 이용해 바꿔 본 샘플 사진 입니다.

HDR FX Pro의 메인 화면은 낮과 밤이 있습니다. 시간에 따라 다른 화면에 사운드 효과까지 있는 독특한 화면 입니다. i 정보 에서는 언제나 상세한 도움말을 볼수 있습니다.

HDR FX Pro 기능 요약
- 강력한 카메라 촬영 기능 및 불러 오기 (페이스북/카메라 롤)
- 42가지 HDR 필터 효과
- 조합형 HDR 효과 셔플 기능
- 사진 자르기 / 색상 커브 / 세련된 액자
- 실시간 비네팅과 다양한 질감의 텍스쳐
- HDR 세부 설정 : 하이라이트, 섀도, HDR 필터 효과 세기 조절
- 하늘과 땅 부분에 특화된 표현을 더할 수 있는 기능
- 사진을 분석한 후 원본에 어울리는 HDR 필터 효과를 추천
- 인스타그램/페이스북/트위터/텀블러/플리커/카카오톡 공유
- 원본 사진과 비교 기능 / EXIF Data / 매뉴얼

HDR FX Pro 다양한 사진 촬영 기능부터 HDR 효과의 세부 조절, 램덤하게 조합할수 있는 HDR 효과, 세밀하게 조절된 멋진 필터까지 제공합니다. 사용법은 이전 출시 되었던 사진 필터 앱 큐브로 - qbro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각 메뉴를 넘어가는 과정에 필요한 기능들이 적합한 위치에 배치되어 있어 마지막 과정까지 앱을 다루기가 편하고 쉽습니다. 많은 기능을 담았고, 적재적소에 있는 메뉴들은 그 기능을 다룰 때 자연스러운 흐름을 따라 효율성을 발휘합니다.
개인적으로 상단과 하단의 색상 조절 선이 수평으로 밖에는 적용할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고, 앱의 시작 부터 공유하는 마지막 과정까지 만족스럽습니다. 첫번째 버전 출시 후 많은 기능이 추가 되었고, 또한 많이 달라진 모습입니다.
한장의 사진을 위해 풍부한 기능과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HDR FX로 누구나 쉽게 여행지에서의 사진과 기억하고 싶은 특별한 날의 사진을 더욱 멋지게 바꿔볼수 있을 것입니다. HDR FX는 추천 앱 입니다.

 

300x250